[유아교육] 일일교육계획안-나뭇잎의 생김새와 잎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일일계획안-나뭇잎의 생김새와 잎맥에 관한것으로 하루일과로 구성되어있는 계획안입니다. 각각의 단위활동이 들어가 있고 사진자료 첨부되어있습니다.
목차
소 주 제
단위활동
(시간)
활 동 목 표 및 내 용
평가 및 비고

본문내용
-가방정리 후 일과정리를 해요.

활 동 명
과학: 나뭇잎을 관찰해요
목 표
• 여러 종류의 나뭇잎을 돋보기를 활용하여 보고, 잎의 생김새와 잎맥이 다름을 이해한다.
• 관찰대상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그것의 생김을 정확하게 그림으로 표현한다.
자 료
코팅된 잎이 둥근 나뭇잎, 톱니바퀴처럼 뾰족한 나뭇잎, 여러 갈래로 나누어진 나뭇잎, 돋보기, 매직, OHP필름, 투명 비닐
방 법
①과학영역 책상에 놓여진 코팅된, 잎이 둥근 나뭇잎, 톱니바퀴처럼 뾰족한 나뭇잎, 여러 갈래 로 나누어진 나뭇잎을 선택한다.

<감잎> <플라타너스> <단풍잎>
*한 장씩을 따와 코팅하여 제시

②그 위에 비닐을 덮고 OHP필름 조각을 놓는다.
③돋보기로 나뭇잎을 관찰하고 OHP필름을 나뭇 잎 위에 놓아 매직으로 잎의 모양과 잎맥을
따라 그려 본다.
④ 다 그리고 나면 그림을 드린 OHP지를 떼어내 어 밝은 색의 색지 위에 놓고 관찰해 본다.

<OHP지 예시>

-나뭇잎을 돋보기로 관찰해보니 어떠니?
(너무 크게 보여요, 잘 보여요, 나뭇잎에 대해서
다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등)
-나뭇잎의 모양은 어떠니?
(타원형이에요, 뾰족뾰족한게 있어요,
정말 둥그러요 등)
-관찰을 해 보니 세 종류의 나뭇잎이 어떻게
다르니? (잎이 여러 갈래로 나누어진 것은
뾰족했어요/ 밀선이 하나만 있었고 여러개 있는
것도 있었어요 등)
-왜 모양이 다를까? (나무의 종류가 달라서
그래요)
참고문헌
없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도움이된것같아요
  • yhea***
    (2008.10.18 15:48:25)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유프로그램] 생태유아교육 - 월간 주간 일간교육계획안
  • Ⅰ. 생태유아교육 이론적 배경1. 선정이유21세기의 고개를 막 넘어선 지금, 많은 교육사조가 풍미했던 20세기를 되돌아보게 된다. 학습의 강조에서 ‘아동중심’ 혹은 ‘놀이중심’이란 용어가 쉴새 없이 등장 할 만큼 이제 유아교육은 마냥 부수적인 교육과정이 아니라 초등교육을 뒷받침할 중요한 과제인 것이다. 이렇게 중요한 시기에 우리는 놀이를 통해서 학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고 자신하면서도 우리의 유아교육 현장이 과연 아이와 놀이

  • 어린이 일일계획안(주제 : 가 을) - 상세한 계획안(11페이지 분량)
  • 나뭇잎을 만져도 보 고 냄새도 맡아보고 그 위에 누워도 보고 던져도 보고 했지? 어땠니 느낌이? C: 재밌었어요. 좋았어요. T: 그렇구나. 그럼 우리 교실로 돌아가면 방금 본 나뭇잎 들에 대해 좀 더 이야기 나눠볼까?C: 네~10:40-11:00이야기나누기-나뭇잎을 보아요 -나뭇잎을 보아요 활동목표* 나뭇잎에 관심을 가진다.* 여러 종류의 나뭇잎을 다양한 방법으로 탐색해보고 느 낌을 말한다. 활동자료유아들이 주어온 여러 종류의

  • 생태유아교육과 교육프로그램 및 교육계획안00
  • 생태유아교육과 교육프로그램 및 교육계획안00Ⅰ. 생태유아교육 이론적 배경인간은 원래 자연 속에 태어나 자연으로 돌아간다. 자연은 우리 인간의 품안이고 미래에 다시 돌아갈 품안의 안식처인 것이다. 따라서 유아교육이 자연 속에서 이뤄진다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실지로 자연 속에서 자란 유아는 정서적인 면, 인지적인 면에서 안정적이고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다. 건전한 생태유아교육은 생태적 세계관에 기초하며 동양의 전통사

  • [유아교육] [유아교육] 생태프로그램 이론적 배경 .산책 프로그램
  • 교육계획안>>월명상종류명상활동월명상종류명상활동3사람명상마주보기만져보기안아보기등마주대기9식물과의 교감식물만져보기식물관찰하기표현하기(그림,동시)식물몸으로 느껴보기4사람명상손바닥대기팔마주대기발바닥마주대기심장소리듣기공 주고 받기마음주고받기발맞추기10동물과의 교감동물관찰동물먹이주기동물만져보기5걷기명상교실줄따라 걷기흙에서 걷기아스팔트걷기돌위로 걷기잔디위에서 걷기11다

  • [유아교육개론] 어린이집 교육계획안
  • 계획안일 일 교 육 계 획 안대상: 만 2세 방긋방긋 반날짜: 2010년 5월 27일 수요일일일주제안전하게 타요.목표⦁ 자동차에 대해 관심을 갖고 간단한 기본 모양을 탐색하며,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탈 것에 대해 관심을 갖고 여러 가지 탈 것을 탐색해 본다. 시간/활동명활동목표활동내용자료 및 유의점평가등원 ~09:00⦁부모님과 친구, 교사에게 인사 한다.▷교사는 유아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건강과 기분상태를 살핀다. ▷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