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일일교육계획안-나뭇잎의 생김새와 잎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일일계획안-나뭇잎의 생김새와 잎맥에 관한것으로 하루일과로 구성되어있는 계획안입니다. 각각의 단위활동이 들어가 있고 사진자료 첨부되어있습니다.
- 목차
-
소 주 제
단위활동
(시간)
활 동 목 표 및 내 용
평가 및 비고
- 본문내용
-
-가방정리 후 일과정리를 해요.
활 동 명
과학: 나뭇잎을 관찰해요
목 표
• 여러 종류의 나뭇잎을 돋보기를 활용하여 보고, 잎의 생김새와 잎맥이 다름을 이해한다.
• 관찰대상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그것의 생김을 정확하게 그림으로 표현한다.
자 료
코팅된 잎이 둥근 나뭇잎, 톱니바퀴처럼 뾰족한 나뭇잎, 여러 갈래로 나누어진 나뭇잎, 돋보기, 매직, OHP필름, 투명 비닐
방 법
①과학영역 책상에 놓여진 코팅된, 잎이 둥근 나뭇잎, 톱니바퀴처럼 뾰족한 나뭇잎, 여러 갈래 로 나누어진 나뭇잎을 선택한다.
<감잎> <플라타너스> <단풍잎>
*한 장씩을 따와 코팅하여 제시
②그 위에 비닐을 덮고 OHP필름 조각을 놓는다.
③돋보기로 나뭇잎을 관찰하고 OHP필름을 나뭇 잎 위에 놓아 매직으로 잎의 모양과 잎맥을
따라 그려 본다.
④ 다 그리고 나면 그림을 드린 OHP지를 떼어내 어 밝은 색의 색지 위에 놓고 관찰해 본다.
<OHP지 예시>
-나뭇잎을 돋보기로 관찰해보니 어떠니?
(너무 크게 보여요, 잘 보여요, 나뭇잎에 대해서
다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등)
-나뭇잎의 모양은 어떠니?
(타원형이에요, 뾰족뾰족한게 있어요,
정말 둥그러요 등)
-관찰을 해 보니 세 종류의 나뭇잎이 어떻게
다르니? (잎이 여러 갈래로 나누어진 것은
뾰족했어요/ 밀선이 하나만 있었고 여러개 있는
것도 있었어요 등)
-왜 모양이 다를까? (나무의 종류가 달라서
그래요)
- 참고문헌
- 없음
자료평가
- 많은도움이된것같아요
- yhea***
(2008.10.18 15:48: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아동상담사례] 선택적 함묵증 아동의 치료사례(장애아동 상담치료 사례분석)
- 장애 영유아 중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적절한 교수방법 또는 프로그램 사례를 하나 소개하여 이를 설명하시오
- [국어] 강릉지방의 방언사용 실태 및 인식 조사 연구
- [나의 몸 프로젝트] 교육계획안, 나와 가족, 우리 몸의 뼈, 우리 몸의 기관, 장기, 나의 탄생, 나의 감정, 오감
- 최근 보육현장에서의 교사 인성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보육교사의 인성이 중요한 이유를 건강한 영유아 발달 지원이라는 관점에서 설명하고 좋은 교사란 어떤 교사인지 논하시오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언어학] 길찾기 영어 수업 지도안(영문)
- [교육학] 초등학교 영어 교육 지도안-길안내 표현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