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Mass Customization)]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Mass Customization)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Mass Customization) 개념 정의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의 핵심 Key words
The Real Opportunity of Online Customization
생산방식의 구분(Distinctions)
매스 커스터머제이션 마케팅 전략
전통적인 상품의 전달 시스템
매스커스터머제이션화된 상품의 체계 –온라인 시스템화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의 활용 사례
본문내용
품종을 다양화 하면서 대량화함으로써 하나의 품종을 많이 생산하지는
않더라도 그 회사 전체의 생산량은 대량생산체제와 맞먹는 수준을 유지하여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것
-핵심은 원가의 증가없이 다양성과 고객화를 확대하는 것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은 산업화 이전의 장인식 생산체제에서 가능 했던 ‘맞춤복식’의
매력을 근대적인 대량생산체제의 장점인 저가로 누릴 수 있게 하는 경영기법을 말한다.
참고문헌
경영학 전공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첼관광]호텔 식음료 CRM의 발전방안
  • 전략으로 더욱 확고히 자리잡을 것이다. 따라서 이 시대를 사는 사람이라면 고객만족에 대한 기본 인식을 가질 필요가 있다. 소비자이든 생산자이든, 경영자이든 일선의 서비스맨이든, 그리고 장사꾼이든 공무이든간에. 그만큼 고객만족 (Customer Satisfaction)은 시대적 관심사이다. 예나 지금이나 기업경영의 목적은 이익실현에 있다. 극단적인 예로써, 기업이익과 고객만족이 결정적으로 상치되는 경우, 기업은 어느쪽을 선택할 것인가. 고객은 만족하

  • 호텔마케팅 레포트
  • 전략DM(Direct Mail), TM(Tele Marketing)을 이용DB화 되어 있는 고객의 속성이나 거래정보를 활용(5) 일대일 마케팅(One-to-One Marketing)고객과의 특별하고, 개별적(Individual)이며, 지속적인 관계(Relationship)를 유지해 나가는 마케팅 활동새로운 기업의 계율 - 고객을 알아라 - 그들이 누구인지- 그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그들이 어떤 수준의 삶을 살고 있는지- 어떤 상호작용이 있었는지 알아야 한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에 의해 실현2) 경영 환경의 변

  • 콘텐츠 에브리웨어 도래에 따른 미디어의 성공전략
  •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성공사례로 미국의 델컴퓨터와 출판사 맥그로힐 등을 들 수 있다.델컴퓨터는 고객의 주문에 따라 고객이 요구하는 기능을 갖춘 컴퓨터를 대량생산해 고객에게 직접 전달하는 다이렉트 모델로 크게 성공했다. 또한 맥그로힐은 100부 미만의 소량 주문에도 이를 모아서 신속하게 대량생산체제로 연결시킴으로써 큰 이익을 올릴 수 있었다.OSMU가 공급자 중심의 매스 마케팅 전략을 추구하고 있는 반면,MUQS는 콘텐츠의 개별소비

  • 콘텐츠 에브리웨어 도래에 따른 미디어의 성공전략
  •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성공사례로 미국의 델컴퓨터와 출판사 맥그로힐 등을 들 수 있다.델컴퓨터는 고객의 주문에 따라 고객이 요구하는 기능을 갖춘 컴퓨터를 대량생산해 고객에게 직접 전달하는 다이렉트 모델로 크게 성공했다. 또한 맥그로힐은 100부 미만의 소량 주문에도 이를 모아서 신속하게 대량생산체제로 연결시킴으로써 큰 이익을 올릴 수 있었다.OSMU가 공급자 중심의 매스 마케팅 전략을 추구하고 있는 반면,MUQS는 콘텐츠의 개별소비

  • [경영학원론] 디지털 도메인
  •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유사 기업미국의 델 컴퓨터인터넷 주문 → 통제 시스템과 연계제조의 정확성과 배송의 신속성을 달성JIT 시스템 이용많은 공급자와 전략적 제휴 ex. 쓰리컴(3Com) – 공급자 통합 파트너쉽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 유사 기업미국의 나이키인터넷 주문 → 2000년 www.NIKEid.com 개설실시간 디자인 프로그램을 도입 →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 생산라인의 유동성을 확보하여 추가 주문제작 비용을 없앰4일 이내 제작과 1주일 이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