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 전략] ‘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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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앨빈토플러 프로슈머의 도래
프로슈머 (Prosumer) 개념 정의
프로슈머 (Prosumer) 환경
프로슈머 마케팅 (Prosumer Marketing) 이란?
프로슈머(Prosumer) 에 관한 다양한 의견
프로슈머 마케팅 (Prosumer Marketing) 사례
프로슈머 마케팅 (Prosumer Marketing) 기대효과
프로슈머 (Prosumer) 양성화 방법
본문내용
-프로슈머라는 용어는 앨빈 토플러 교수가 ‘제 3의 물결’이라는 책에서 주장
-생산자(Producer) 와 소비자(Consumer) 를 합성한 말
(Producer + Consumer = Prosumer)
-소비자에 대한 정의를 과거의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벗어나 재정의
소비만 하는 수동적인 소비자(과거의 소비자)에서 벗어나 소비뿐만 아니라
직접 제품의 생산, 개발, 유통과정에도 참여하는 ‘생산하는 소비자’를 뜻함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자신이 직접 만들어 자신이 직접 소비하는 사람”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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