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평가 분석(에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학에서 교육평가 모형에 대하여 팀프로젝트로 조원5명이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목차 보시면 아시겠지만 교육평가에 대하여 조사 분석하여 교수님께 에뿔 받은 자료라서
자신있게 올려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 목차
-
제1절 교육평가의 개념 이해
1.교육관과 교육평가
2.교육평가의 개념
3.교육평가의 기능
제2절 교육평가의 유형
1.평가 대상별 유형
2. 평가시기별 유형
3. 평가기준별 유형
4. 평가방법별 유형
제3절 교육평가의 절차 및 평가도구 제작
1. 교육평가의 일반적인 절차
2. 평가도구의 제작
3. 문항의 유형 및 양호도 검증
제4절 평가결과의 해석 및 활용
1. 평가결과의 보고
2. 평가의 교육적인 활용
- 본문내용
-
제1절 교육평가의 개념 이해
1. 교육관과 교육평가
1) 선발적 교육관
☞ 교육을 통해 도달하고자 하는 교육목적이나 기준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이 소수에 불과하다는 신념에
기초한 교육관
2) 발달적 교육관
☞ 모든 학습자에게 각각 적절한 교수 학습 방법만 제공
될 수 있다면 누구나 의도한 교육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진 교육관
2. 교육평가의 개념
▶ 교육평가의 정의
1) 교육목표와 어느 정도 합치되었는가를 확인하는 과정
으로 보는‘타일러’의 정의
2) 교육평가를 교육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활동 또는 그 과정으로 이해하는 것
3) 평가전문가 집단의 가치판단을 강조함. 즉, 교육평가란
교육과 관련된 어떤 대상의 장점, 질, 가치 등을 판단하는
과정과 그 산물로 정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