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스포츠 스타의 광고 모델 가치와 그 효과(사례를 통한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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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포츠 스타마케팅을 통한 기업광고의 목적

2. 스포츠스타를 이용한 광고시 중요한 요인

3. 스타마케팅 변천
사례1 (나이키의 Endorsement)
사례2 (2002년 World Cup 4강)
사례3 (Se Ri Park의 신화와 스포츠마케팅의 가능성)
사례4 (마스터카드의 펠레)
사례5 (스포츠광고모델의 효과와 희비)
사례6 (이승엽효과)

결론
본문내용
1. 스포츠 스타마케팅을 통한 기업광고의 목적

①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향상시키며 신제품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한다. 기업들이 스포츠스타를 이용한 1회성 광고모델로 활용하기보다는 기업의 이미지와 마케팅 전략에 적합한 선수를 선정하여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스폰서십 관계로 이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는 기업이 스포츠 발전을 위한 투자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으며 일반광고모델에 비해 소비자들에게 주는 이미지와 신뢰도가 높기 때문이다.

② 스포츠마케팅의 심리적 근거를 살펴보면, 스포츠경기로부터 파생되는 역동성, 승리의 가치, 그리고 스포츠 스타가 가지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기업이나 브랜드로 연결시킴으로써 인지도는 물론 선호도를 제고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 자산의 구축 및 위상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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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별 로네요 ㅇㅣ상하네요
  • red4***
    (2009.10.10 13:3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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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가 비싼대도 열리지를 않는다..
  • raul***
    (2008.01.09 19:5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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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각한것보다 별로에요
  • sjh***
    (2007.12.11 00:33:59)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자료의 일부가 빠져있어서 열수없다는데 결제한 금액은 어쩌나요;;;
  • anna6***
    (2006.11.07 19:2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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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가 생각한 내용과 조금 다르네요~ 그래도 조금 도움 됐습니다..
  • ys***
    (2006.06.13 00: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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