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 중복, 지체부자유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특수교육, 특수아동] 특수교육의 지도원리와 지도방법 및 특수교육의 문제점과 특수교육 개선방안
- [지체부자유]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특성과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지도방법, 진로지도 및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치료, 교육, 훈련 방법 분석(외국 지체장애(지체부자유) 학교 교육 사례 중심)
- 중증중복장애아, 언어장애아, 청각장애아, 자폐성장애아, 정신지체아, 지적장애아, 지체부자유아, 정신산만아(정신산만아동), 학습부진아(학습부진아동), 특수아(특수아동), 말더듬아(말더듬아동), 미숙아(미숙아동)
- 중복·지체부자유아 가족의 어려움과 대처지원
- [교육심리] 한국의 특수아동교육
- 목차
-
12장 중복․지체부자유 유아 교육
1. 지체 부자유 유아의 정의
2. 지체 부자유 유아의 발견
3. 뇌성마비 유아 지도의 문제점
4 영․유아기의 발달 지도
5. 지체 부자유 유아의 문제점과 그 이해
6. 가정 양육의 지도 조언
7.보육원과 유치원에서의 통합 교육
제 13 장 중복ㆍ지체부자유아 기초 학습 기능
1. 기초 학습 기능 습득 지원의 필요성
2. 학습 준비성 기능
3. 읽기 및 쓰기 지도
4. 셈하기 지도
5. 기초 학습 기능 지도를 위한 제안
- 본문내용
-
12장 중복․지체부자유 유아 교육
1. 지체 부자유 유아의 정의
지체부자유 유아란 손 또는 발, 즉 사지 및 체간에 운동 기능의 장애가 있는 유아를 말한다. 손․발 및 체간의 운동 기능 장애를 갖는 것(운동 기능의 부전) 때문에 일상생활․유치원 생활의 여러 가지 장면에 불편함을 가지며(생활상의 불편), 이와 같은 부자유한 상태가 장래에도 계속될것으로 예상되는 것(영속성) 등이다.
2. 지체 부자유 유아의 발견
영․유아의 경우 다음과 같은 이상을 나타내면 정형외과 또는 소와신경과 의사 등의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도록 해야 한다.
1) 대근육 운동의 지체현상
목의 안정과 뒤집기, 기어가기, 붙잡고 일어 서기 등의 운동 발달이 일반 유아가 이룰 수 있는 발달 연령이 지나도록 잘 이행되지 않는 경우
2) 소근육 운동의 지체현상
숟가락․젓가락 등의 사용, 옷 입고 벗기, 그리기 등 손가락의 사용이 일반유아에 비하여 지체되어 있는 경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가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스페인 관광분석] 스페인의 성공요소 분석
-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아기에 이중 언어를 제공 할 때 고려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변을 중심으로 고찰
- 스트레스에 대한 관리와 대처방법, 스트레스 관련 사례 분석, 스트레스에 의해 초래되는 증상, 스트레스의 개념, 스트레스의 원인 및 분류
- 아동안전관리 7대 안전교육의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 중 하나를 택하여 놀이와 연계하여 교육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세요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1) 제시된 13가지 면담 기초기술에 대해 서술하세요 (의사소통기술,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기술, 질문 기술, 라포형성과 관계형성 기술, 공감 기술, 경청 기술, 명료화 기술, 요약 기술, 침묵활용, 바꿔말하기 기술, 초점유지 기술, 표현촉진 기술, 계약 기술) 2) 면담기초기술 중 6가지를 선택하고 각각의 예시를 들으세요 3) 라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정리하고,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 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