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문화] 카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다방에서 까페까지
본론 -까페의 기능
결론 - 호모꼬뮤니쿠스
본문내용

서론 - 다방에서 까페까지

까페가 없는 거리는 상상할 수 없다. 번화가나 변두리 어디를 가든지 우리는 쉽게 까페 간판을 찾을 수 있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까페는 약속의 시작점이며, 혹여 연애라도 할 때면 많은 시간을 그 곳에서 보내기도 한다. 요컨대 까페는 우리 일상 생활 가운데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 중에 하나이다.
이러한 까페의 원류를 무엇에서 찾을 수 있을까? 아마 가장 가까운 형태는 다방이라 할 수 있겠다. 일제시대에 처음 생긴 다방은 이후 카페·음악다방·커피숍·프랜차이즈점으로 시대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 앞에 등장했다. 다방은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단순히 차나 커피를 마시는 곳이 아니라 문화를 소비하는 장소였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커피에 맛을 들이기 시작한 것은 3 1운동 직후로 보인다. 1920년대에 들어서면서 진고개와 명동에는 일본 사람들이, 종로 쪽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다방을 차려 놓고 커피를 끓여내며 손님을 끌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문화] 로또복권 열풍에 대하여
  • 카페가 수 만개 이상 생기는가 하면 로또가 불법복권이라 하여 현재 이에 관한 소송이 법원에 접수된 상태다. 레저인가 도박인가로 요약될 수 있는 이러한 논쟁은 현재 로또가 그 열기를 더해가면서 과열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본 발표에서는 로또 열풍에 대하여 다각적으로 분석 해 봄으로써 로또복권이 현재 우리사회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현대문화와 어떤 관련을 맺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로또 열풍의 현상1. 카페의 현황-

  • [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문화카페’이다. 소비의 문화로 얼룩지고 바쁜 현대인들로 여유를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향락의 거리에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편안한 쉼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미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고 싶은 카페 1위’로 선정된 ‘민들레영토’는 다른 카페와는 확연히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다. 민들레영토는 ‘문화공간’임을 자처한다. 이용요금도 ‘문화비’로 불리는데 4000원의 문화비를 내면, 3시간동안 마음껏 민들레영토를 이용할 수 있다. 커피,

  • [경영전략] 민들레영토 위상분석과 그에 따른 전략수립
  • 문화카페’이다. 소비의 문화로 얼룩지고 바쁜 현대인들로 여유를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향락의 거리에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편안한 쉼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미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고 싶은 카페 1위’로 선정된 ‘민들레영토’는 다른 카페와는 확연히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다. 무엇보다도 민들레영토의 특징은 특유의 운영 시스템이다. 민들레영토의 운영 시스템은 아래와 같이 9개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문화비: 민들레 영토의 운영

  • 문화일보 문화일보등장배경 문화일보연혁과역사 문화일보특징 문화일보경영과제정
  • 문화일보의 논조변화1) 정론지적 성격에서 상업지적 성격으로언론인 출신 사장 → 현대 출신의 전문 CEO 출신 사장수익발생 구조 전환의 일환 2002년부터 연재했던 는 한국신문윤리위원회로부터 경고를받기도 하였음2007년 신정아 누드사진 게재로 사회적 논란 야기로 사과문 게재2) 진보적 보도성향에서 보수적 보도성향으로상업지적 성격으로 변화한 원인과 일정 부분 맥락을 같이함2004년 ‘김선일 피살 사건’ 시 파병에 찬성 입장 견

  • 민들레영토 감성마케팅
  • 1. 민들레영토 소개현대 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겠다는 모토로 시작한 민들레영토는 10평짜리 카페(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크게 성공한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이다. 민들레영토는 일반 카페처럼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는 공간만이 아니라, 문화카페라는 형태로 문화공간으로 설립되었다. 민들레영토라는 이름은 민들레는 꽃씨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