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시적 교수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수법소개
2.암시적 방법의 원칙
3.암시적교수법 이론적 배경
4.설계
5.교수학습절차
6.수업 적용의 문제점
7.학습지도안의 예
- 본문내용
-
1. 교수법소개
이 교수법은 Bulgaria의 정신 의학 교육자인 Lazanov(1978)에 의해 개발된 암시적 방법
(Suggestology)를 이용한 교수법으로 영어 학습의 조건을 중시하며 이 교수법의 학습이론에
내포된 이론적 배경은Authority, Infantilization, Double-planedess, Intonation, rhythm and
concert pseude-passiveness,이다
즉 우선 교사와 학습자 간의 관계에서는 신뢰가 있어야 하며 역할 분담이나 노래, 게임 등을 통해
학습자를 동심의 세계로 유도하고 직접적인 교수와 학습 환경이 동시에 중요하다.
또한 학습의 지루함을 피하기 위해서 교사가 자료를 제시할 때 음조와 억양이 다양하여야 하며
음악적 배경이 학습자에게 편안한 마음을 느끼게 해야한다.
그러므로 무엇보다도 음악의 형태가 중요하며 이 교수법의 목표는 높은 수준의 대화를 빠른
시간에 숙달하는데 있으며, 단어의 단순한 기억이나 암시보다는 의사 소통 능력의 습득을 목적으로
하는 교수법이다.
이 교수법에는 3가지 기본 사항이 있는데 그것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학습한 것을 복습하는데 복습할 때에는 Direct method의 요령과 같이 하며 주로 교사 대
아동, 아동 대 아동간에 회화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2) 교재는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대화와 상황에 맞는 것이어야 하며 약간 전통적 방법으로
전개되며 문법과 번역을 제외하고는 외국어로 진행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