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시적 교수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수법소개

2.암시적 방법의 원칙

3.암시적교수법 이론적 배경

4.설계

5.교수학습절차

6.수업 적용의 문제점

7.학습지도안의 예

본문내용
1. 교수법소개

이 교수법은 Bulgaria의 정신 의학 교육자인 Lazanov(1978)에 의해 개발된 암시적 방법
(Suggestology)를 이용한 교수법으로 영어 학습의 조건을 중시하며 이 교수법의 학습이론에
내포된 이론적 배경은Authority, Infantilization, Double-planedess, Intonation, rhythm and
concert pseude-passiveness,이다
즉 우선 교사와 학습자 간의 관계에서는 신뢰가 있어야 하며 역할 분담이나 노래, 게임 등을 통해
학습자를 동심의 세계로 유도하고 직접적인 교수와 학습 환경이 동시에 중요하다.
또한 학습의 지루함을 피하기 위해서 교사가 자료를 제시할 때 음조와 억양이 다양하여야 하며
음악적 배경이 학습자에게 편안한 마음을 느끼게 해야한다.
그러므로 무엇보다도 음악의 형태가 중요하며 이 교수법의 목표는 높은 수준의 대화를 빠른
시간에 숙달하는데 있으며, 단어의 단순한 기억이나 암시보다는 의사 소통 능력의 습득을 목적으로
하는 교수법이다.


이 교수법에는 3가지 기본 사항이 있는데 그것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학습한 것을 복습하는데 복습할 때에는 Direct method의 요령과 같이 하며 주로 교사 대
아동, 아동 대 아동간에 회화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2) 교재는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대화와 상황에 맞는 것이어야 하며 약간 전통적 방법으로
전개되며 문법과 번역을 제외하고는 외국어로 진행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법적 성 4.3 인칭 지시 관계와 대화어법의 언어 간 비교 4.4 독일어 번역에서 나타나는 한국어의 ‘-하오’체와 ‘-해요’체 4.5 언어의 무의식속 의식적 폭력 4.5.1 남성과 여성에 대한 인식 4.5.2 남성다움 혹은 여성다움4.5.3 언어 속 여성폄하 4.6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성차별적 언어와 행위 4.6.1 성차별의 개념 4.6.2 실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성 차별적 언어 4.6.3 TV 속의 성차별적 언어 4.6.4 상황극을 통한 성 차별적 언어 사례 4.6.5 제도적 범위5. 금

  • 영화음악 분석 - 영화 음악의 정의와 작품과 음악 분석
  • 레포트를 마치며어렸을 때의 내 꿈은 피아니스트였다. 음악을 좋아했고, 남이 내 연주를 들어주는 것이 나에게는 큰 기쁨이었다. 그리하여 1학기 2학기 모두 음악교양 과목을 선택했고, 이번 학기에 영화음악을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뿌듯했다. 나는 영화도 무척 좋아한다. 1년 반 동안 모아온 영화 표만 해도 60장이 넘을 정도로 나는 영화광이다. 특히 음악이 아름다운 영화를 매우 좋아하는데, 교수님께서 레포트의 주제를 불러주실 때 이 레포트는 거

  • [임상심리] 법과 심리학
  • 법정심리학의 역사적 기원 (Munsterberg를 중심으로) 법정심리학이 심리학의 한 전문 분야로 인식된 것은 그리 오래 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 분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정신분석의 창시자 Sigmund Freud는 1906년 판사들에게 한 강연에서 심리학이 법에 많은 것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라 하였으며 행동심리학의 창시자인 John B. Watson도 유사한 견해를 보였다. 그러나 결정적으로 법정심리학은 하버드대학의 심리학 교수였던 Hugo Munsterberg의 공헌으로 이

  • 사회복지실습일지
  • 교수 : (서명 또는 인)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귀하※ 기관방문이나 자원봉사 활동 등은 사회복지현장실습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허위사실 기재로 판명될 경우 자격증 교부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기준 >○ 실습기관 : 법 제2조제1호에 따른 사회복지사업과 관련된 법인․시설, 기관 및 단체로 한다.○ 실습지도자 :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소지한 자로서 3년 이상 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소지한 자로서 5년 이상 사회

  • 파자 이야기 레포트
  • 2-4 숙종대왕의 파자점,구비문학대계 4-3 문자 파자점,구비문학대계 6-8 파자점 잘 친 맹인 점쟁이.1995,7,8. 춘천여고 . 홍순래.자세한 것을 알고자 하시는 분은 전국 주요서점에 있는破字이야기 학민사 刊. 1995,5,30.를 참고하시기를 바람니다. -이 자료는 정보유통 활성화를 위해 대학 레포트 자료실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정보아이디어지식 복합 포탈의 리더 다자바컴(www.dajaba.co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