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동유럽 시장 진출 전략 -LG전자의 폴란드 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 리 말
- 3 -
Ⅱ. LG전자의 현재 기업 상황
1. LG전자 소개
2. LG전자는 해외로 진출할 수밖에 없는가?
- 3 -
Ⅲ. 폴란드 경제와 시장 분석
1. 폴란드의 시장 잠재력
2. 低비용 高매력의 폴란드
3. EU시장 + 동유럽시장 진출의 교두보
- 5 -
Ⅳ. LG전자의 폴란드 시장 진출
1. LG전자, 왜 폴란드인가?
(1) EU 디지털 전진기지
(2) 저렴한 인건비와 환경여건
(3) 수직계열화를 통한 시너지 창출
(4) 수요의 증대
2. 폴란드와 LG전자의 win-win전략
- 10 -
Ⅴ. 폴란드를 통해 본 동유럽 시장 진출
1. 한국의 다른 기업의 폴란드 시장 진출 또는 시장 진출 계획
(1) 한국타이어의 폴란드 투자 계획
(2) 현대자동차의 투자계획 변경 가능성
2. 한국 기업의 폴란드 진출 시 고려 사항
(1) 브랜드 신뢰도
(2) 폴란드 중소기업간 제휴
3. 동유럽의 밝은 경제 전망과 폴란드를 통해 본 동유럽 진출 여건

Ⅵ. 결론

본문내용
Ⅰ. 머 리 말
최근 다국적기업의 세계진출 방법이 무역위주에서 현지생산위주로 옮겨가고 있다. 과거 다국적 기업들은 미국과 일본기업들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한국은 국제생산보다는 수출에 힘쓰던 국가였다. 하지만 한국에서도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와 같은 다국적기업들이 생겨나고 국제생산의 비중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오늘날 기업은 시장의 개념이 한 국가나 지역이 아닌 전 세계로 확장된 만큼, 국경을 넘어 세계 각지에 생산시설을 두게 되었다.
특히 한국은 예전의 값싼 노동력을 바탕으로 한 노동집약적 산업에서 벗어나 첨단 기술이 필요한 전자 산업이나 자동차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 세계화가 진행됨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세계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역 위주보다 국제적인 생산망을 갖추고 지역에 특화된 연구가 필요한 실정이다. 생산라인의 측면에서는 BRICs라고 불리는 신흥강국들이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인정받고 있지만, 이들 국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동구권 국가들이 과소평가 받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동유럽 중에서 시장경제체제로의 전환을 가장 성공적으로 이루어냈으며 앞으로의 경제전망도 가장 밝다고 평가받는 국가인 폴란드의 상황에 대해 분석하고, 매력있는 폴란드 시장에 진출한 LG전자의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가 동구권에 진출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참고문헌
유럽의 정치와 경제 박태규 나남출판 2002

우리는 지금 동유럽으로 간다 김동규 민서 1997

체제전환기의 동유럽 국가 연구 정흥모 오름 2001

세계를 간다 : 동유럽 6개국 중앙M&B 편집부 편 중앙M&B 2001

김득갑. 삼성경제연구소. < EU동구확대와 시사점>. 2001. 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제3시장 해외진출전략 및 사례분석
  • 진출대상국가의 경제발전에 대한 조언자 역할을 담당하도록 하고, 단독으로 또는 정부나 World Bank와 같은 국제기구와 협력해서 그들이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제 분야의 발전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을 지원하고 도와주어야 한다. 앞으로는 현지국의 장기 비전을 공유한 다국적기업만이 번영할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Ⅱ.본론1. 대우의 제3시장 해외진출 전략1) 세계 경영이란 무엇인가?대우가 추구하는 기업의 형태는 다국적기업

  • 삼성전자의 폴란드진출
  • 동유럽 중에서도 폴란드는 고도의 경제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고 정부의 FDI에 대한 다양한 지원으로 FDI의 메카라고 불리며 중,동부 유럽에 위치해 있다는 지리적 이점과 함께 동유럽을 거쳐 전 유럽까지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을 점쳤기 때문에 동유럽 중에서도 삼성전자의 폴란드 진출 사례를 선정하게 되었다.삼성전자가 이러한 새로운 시장을 왜 선정하였으며, 진출을 위해 어떠한 시장진입계획을 세웠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 등 새로운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진출 /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해외시장진출배경 / 시장환경조사 / 현지마케팅전략 현재일본진출현황 / 진로그룹의 해외진출전망5. 대우전자의 동유럽진

  • [경영전략] LG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그 밖의 사업현황 분석에 대한 연구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연혁2)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3) 비전2. LG의 현재 경영전략 3. 시장분석4.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2) 내부환경분석5. SWOT분석6. 해외진출전략Ⅲ. 결 론1. 조원토의를 통한 문제점과 대안 도출2. 향후 LG전자가 나가야할 방향※ 참고문헌Ⅰ. 서 론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6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국제기구차원에서 다양한 형태로 발생한다. 근로자, 노조 - 회사와 임금인상과 단체협약에 관한 협상을 한다.기업 - 부품조달 업체와 구매협상, 자금 조달을 위한 은행과의 협상, 해외진출시 현지 합 작 파트너와 합작조건에 대한 협상, 국제경영에 필요한 전략적 제휴, M&A, 국제기 술이전 등과 관련된 다양한 협상, 현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관리를 위한 협상 등을 한다.정부 - 국제정치․군사 분야에서 외국정부와 협상(남북 핵문제, 주한미군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