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개발론] LG인화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동기

2. 인화원 소개

3. LG인화원 교육프로그램 및 분석

4. LG인화원 교육프로그램의 강점 및 단점

5. 발전 방안

6. 결언

7. Reference
본문내용
1. 선정 동기
최근 기업에서 이루어지는 기업교육 형태의 HRD가 기업발전의 중요한 요소로 등장함에 따라 GE를 선두로 많은 기업들이 사내 연수원을 설립하고 사원들을 상대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LG인화원, 삼성 인력개발원, CJ연수원 등을 들 수 있다. 그 중 가장 체계적이고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LG인화원에서 어떤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것이 갖는 장점과, 한계점에 대해서 분석해보고, 더 나은 교육과 인력개발이 이루어지기 위해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다. 또한 산업인력개발론이라는 과목이 다루고 있는 HRD의 주된 영역이기 때문에, 과목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대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 LG인화원을 선택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김진모, 외2명 [한국 대기업 연수원의 핵심인재 교육 프로그램 내용 분석],{산업교육연구}, 2005.
◆ 네이버 블로그에 실린 기사. 2005년 9월 21일자, ‘기업5곳 중 4곳, 핵심인재 빼앗긴적 있어’
◆ 머서 휴먼 리소스 컨설팅 회사. (2005), 국내외연수원 조사 발표자료.
◆ 매일경제신문. 2007년 4월 23일자, ‘LG전자 크로톤빌 세운다’

◆ 한국직업능력개발연구원. (2002), LG인화원.
◆ 황정혜 (2003) “[블랜디드러닝]전사적 역량 관리를 위한 IT기업의 Blended Learning전략” 「월간산업교육」, 11월호
◆ LG인화원 (2006), LG그룹의 HRD전략과 인재육성 계획
◆ LG인화원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신입사원 조직사회화 전략 -LG 전자
  • LG의 모든 신입사원은 여기까지의 교육과정을 필수적으로 수료한다. 이 과정이 완료 된 후에 실시되는 직무입문과 현업입문에서는 R&D와 NPI = New Product Introduction.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술교육이 행해지는데, 전자라는 산업의 특성상 80% 이상의 사내 R&D 연구 인력 개발을 위하여 이후 과정은 LG 기업 내 R&D 연구원들에게 필수적으로 진행된다. 여기까지의 단계가 Off-the-job training의 형식이며, 마지막으로 실무현장에 투입된 후 실시되는 현업입문 단계에서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인력 및 재원을 지원하지 않은 채 강좌를 개발, 운영하게 하거나, 정보활용능력이 미흡한 학생들이 사전 준비 없이 강좌를 수강하는 실정이다(삼성SDS,1998a). 이러한 근시안적 추진은 교수와 학생들로 하여금 원격교육을 비효과적이고, 비효율적인 것으로 판단하도록 할 수 있고, 부정적 태도를 야기할 수도 있다. 체제적 원격교육의 부재원격교육을 추진하고 있는 대부분의 학교들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같이 기존의 교육환경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

  • [원격교육] 한국 원격교육에서의 문제점 분석 및 제언
  • LG인터넷의 사이버학원 등 영어학습을 위한 교육 전문 사이트들은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다. 엘리트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가상대학 엘리트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가상대학들이다. 경영학 석사학위(MBA) 과정을 수여하는 가상대학 등이 그것인데, 대우그룹이 사내 인력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미시간대 MBA나, 대교그룹의 MI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전문가 양성 과정인 대교 사이버 비즈니스 스쿨(http://www.daekyogra.com/) 등이 있다. 또한 최근 개설 예

  • [유통관리] LG유통(LG25시) 기업분석
  • LG25는 LG유통의 오랜 유통사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한국형 편의점의 새 지평을 연 LG25는 높은 고객인지도 안정성을 통해 찾고 싶은 점포, 가맹하고 싶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고객에게는 청결과 구입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가맹점 경영주에게는 점포 문제의 빠른 해결을 통해 점포경영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LG25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② 연혁1971. 02 금성전공㈜ 설립 1975. 02 희성산업㈜으로 상

  • LG그룹의 인사관리
  • LG의 인사관리.131. 1등 LG131)우수인력확보132)스톡옵션.133)리텐 션 제도134)Fun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