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기아자동차 모닝 MORNING 소비자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1. 문제인식 및 정보 탐색
2. 구매 전 대안평가
1) 차종 선택 시 중시요인(복수응답)
2) 차종별 각 요인 분석
3) 대안평가 방법 및 대안평가
3. 구매와 구매 후 행동
[1] 구 매
1) 경차시장의 상황적 요인과 모닝의 소비자 구매행동
2) 모닝 광고의 전략적 문제점
[2] 구매 후 행동
1) 구매 후 행동
2) 소비자 구매 후 행동에 따른 기아의 고객 관리제도
① 고객의 목소리 제도
② 기아의 국내 서비스 상황
③ A/S 지원망 세계화

3.결론
모닝의 마케팅, 그 나아갈 길
본문내용
Ⅰ. 서 론

현재 국내 자동차는 포화 상태로 들어간 지 오래되었고,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수요 또한 위축되어있는 실정에 국내 소형차들의 판매는 중․대형차보다 상대적으로 저조한 반면, 수출은 호조를 보이고 있다. 지난6일 한국자동차공업협회(KAMA)에 따르면 올해 지난달까지 소형 승용차의 내수 판매 대수는 16만8117대로 전체 승용차 판매량 71만8194대의 23.4%를 차지했다. 소형차 판매는 전체 판매량의 25.0%를 차지한 중형차와 24.9%를 차지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보다 적었다. 반면, 지난달까지 소형차 수출은 98만2729대로 전체 자동차 수출량 196만6921대의 50.0%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현상은 기아자동차의 ‘모닝’또한 크게 다르지는 않다. 오히려 영국의 자동차전문지 ‘오토모티브 매니지먼트’는 모닝의 기아자동차를 최고의 마케팅 부분으로 선정하기도 하고 독일운전클럽(ADAC)에서 선정한 5400개의 모델 중에 가장 경제성 있는 차 1위로 선정 되었으며 지난 3월 서유럽자동차제조업연합(ACEA)에 따르면 지난 2월 기아차의 승용차(passenger car) 등록대수는 1만4050대로 전년동월의 8259대 보다 무려 70.1%나 급증했다. 이는 서유럽에서 자동차를 판매하는 업체 중 최고의 증가율이다. 이로써 시장점유율은 0.8%에서 1.4%로 늘어났다. 반면에 내수시장은 주 구매자인 젊은 층의 실업으로 인한 소득 감소가 판매량 부진으로 이어지면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애초에 경차시장을 노리고 출시했지만 경차기준변경이 2008년으로 유예되면서 예상과 달리 경차가 아닌 소형차시장을 잠식, 현대와 기아의 소형차가 안팔리는 현상을 낳고 있어 모닝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마티즈의 경쟁차종’으로 바꿔야 할 필요성 또한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런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소비자 의사결정분석으로 국내‘모닝’판매량 증가를 모색하려 함을 목적으로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으로 좋네요..
  • pdh2***
    (2007.12.03 01:37:36)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 경차 브랜드 `모닝`의 지속적인 NO.1 브랜드 광고전략
  • 분석하여 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여러 속성들을 모닝에 담아내기에 이르렀다. 이렇게 완성된 모닝은 Compact Sedan이라고 불릴 만큼 동급 비교, 우월한 성능과 옵션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모닝의 컨셉과 가치를 전달할 방법들을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캠페인 전략이 수립, 실행하게 되었다. 1차 캠페인 전략의 성과에 대해서 기아에 문의한 결과 담당자로부터 1차 캠페인의 광고 효과가 기존 자동차 평균대비 지속적으로 높게 나

  • [소비자행동론] 매스티지 마케팅
  •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형성된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50센트짜리 모닝커피보다 누구나 알아볼 수 있는 스타벅스 고유의 로고가 찍힌 종이컵에 자신의 기호에 맞게 조리된 5달러짜리 커피를 선호한다. 한때 압구정동에서 스타벅스나 커피빈의 컵을 들고 다니는 것이 유행했던 적이 있었다. 사람들은 패션뿐만 아니라 자신의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꾸미게 되었으며, 또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길 원한다. 이러한 소비심리를 지닌 사

  • 쉐보레 마케팅 전략
  • 기아자동차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아직까지는 SPARK 판매량에 큰 변수는 아님.- 연비기술의 최적화 된 일본 수입차특히, 소형부문에서 NISSAN ‘마치’ 가 출시예정.신(新)연비 기준 연비 베스트 10 차종에 국산차는 기아자동차의 경차 모닝 CVT(9위)만 유일하게 포함.(경쟁사 보다 브랜드 이미지가 부족함.)C. S.W.O.T분석 : 스파크2. 산업 분석PositiveNegativeInternalFactorS- 디자인을 강조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호감을 얻고 있음.경차특성인 연비가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현대, 기아자동차의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목 차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대상 5제 2절. 연구관점 6제 2장. 현대, 기아자동차 기업 소개제 1절. 현대, 기아자동차 기업 소개 71. 현대, 기아자동차 소개 72. 현대, 기아자동차 양적 역량 분석 83. 현대, 기아자동차 질적 역량 분석 16제 2절. 현대, 기아자동차 국내‧외 사업 및 해외투자 활동 현황 소개 241. 현대, 기아자동차 국내 사업 활동 현황 242. 현대, 기아자동차 해외 사업 활동 및 해외투자 현황 33

  • [마케팅] [마케팅조사]매출증대를 위한 `마티즈(Matiz)` 마케팅 기획서(A+리포트)
  • 자동차시장 분석지난 10년간 우리나라는 경차가 인기를 끌지 못했다. 나오는 경차마다 사람들의 외면을 받고 단종되고 말았다.(2002년 12월 현대 아토즈 단종, 2004년 7월 기아 비스토 단종) 1998년 4월1일 출시된 마티즈가 국민경차라고 불렸던 티코의 단점을 보완하고 IMF경제위기의 바람을 타고 출시8개월만에 77,000 여대가 팔려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하기도 했지만 사람들의 경제력이 회복이 되면서 경차의 판매는 줄어들기 시작했다.이런 현상은 사람들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