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터넷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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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인터넷 마케팅 전략에 관한 글입니다. 취급 상품, 시장동향, 경쟁 환경, STP전략, 마케팅 목표, 마케팅 전략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레포트나 논문을 작성하실 때 참고 하십시오.
목차
제 1장 사업소개
-취급상품 및 서비스
-고객 및 시장에 대한 정의
-시장동향
-경쟁 환경
제 2장 마케팅전략의 수립
-STP전략
-마케팅목표
-마케팅전략
참고자료: 인터넷 시장동향분석
본문내용
취급상품 및 서비스
국내에는 수많은 자격증이 있다. 특히나 컴퓨터의 보급과 인터넷의 발달에 따라 컴퓨터 및 인터넷관련 자격증은 그 수요가 증대하고 있으며 심지어 민간업체에서 각종 자격증을 만들어 자격증 범람의 지경에까지 이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인터넷에 관련된 유일한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는 정보검색사 자격증은 년 응시인원이 15만 명 이상인데다가(이는 ITQ의 군인응시자수는 제외한 수치)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는 기관만도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선정된 정보통신진흥협회 부설 인력개발센터 외에도 5개에 이르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에 다룰 주제는 정보검색사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관련 자격증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에서는 크게 정보제공과 커뮤니티운영, 각종관련교재와 관련교육 사이트들을 연결하는 일종의 쇼핑몰 서비스와 합격자발표, 접수대행등의 시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1차적으로는 정보검색사자격증을 2차적으로는 IT 자격증 중 새로 신설된 자격증들을 중심으로 그 대상으로 한다.

고객 및 시장에 대한 정의
자격증은 객관적으로 자신의 실력을 평가할 수 있는 지표이다. 특히나 인터넷 및 IT관련 자격증들은 취업이나 승진, 입시 등에서 가산점을 주거나 최근 들어 군장병들의 정보화실력 향상을 위해 제대전 꼭 필요한 자격증으로 대학생들에게는 취업준비와 졸업인증 기준에 맞추기 위해 취득하는 것으로 인식됨에 따라 그 수요가 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인터넷에 대한 소양을 갖추고 자신의 실력을 스스로 테스트해보기 위한 방편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인터넷자격증의 대상고객은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학생층과 교사, 직장인, 주부와 같은 성인층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시장의 정의에 있어서 정보검색사 자격증은 인터넷관련 자격증의 일종으로서 컴퓨터활용능력시험, 정보처리기사자격증, e-test같은 컴퓨터 관련 자격증과 MOUS, MCSE, CCNA같은 특정업체의 시스템 또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격증과는 구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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