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에 날개 다는 3개의 브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글은 마케팅에 날개 다는 3개의 브랜드에 관한 글입니다. 서론, 회사는 사라져도 브랜드는 남는다, 회사명과 마케팅맨도 중요한 브랜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10가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 진출, 마케팅, 경제와 경영에 관한 레포트나 논문을 작성하실 때 사용하십시오.
- 목차
-
1. 들어가는 말
2. 회사는 사라져도 브랜드는 남아
3. 회사명과 마케팅맨도 중요한 브랜드다
- 본문내용
-
1. 들어가는 말
기업의 수명은 짧아도 브랜드는 영원하다. IMF 관리체제가 시작되면서 무수히 많은 기업들이 사라졌지만 해당기업의 브랜드는 수십억 원을 받고 외국 기업에 팔리는 사례가 이를 증명한다. 바이어를 상대하는 무역업체에게 브랜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전혀 모르는 바이어가 브랜드만 보고 찾아오고 같은 기능에 비슷한 품질이라도 서너 배나 값이 더 나가게 만드는 것도 브랜드다. 또한 회사명과 마케팅 담당자의 이름도 상품브랜드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래서 상품명, 회사명 그리고 마케팅만의 이름을 바이어 제조기라고 할 수 있다. 주력 수출품목 중 고유브랜드 수출비중이 선두권인 타이어. 자동차 부품 중 하나라고 쉽게 생각했다간 수출전선의 초심자라는 딱지를 떼기 힘들다. 타이어는 1980년 이후 매년 10% 이상의 수출 신장세를 보이면서 해외시장에 본격적으로 데뷔한 데 힘입어 1992년에 드디어 10억 달러 고지에 우뚝 섰다.
2. 회사는 사라져도 브랜드는 남아
최근의 환율하락과 선진국 자동차 경기의 둔화에도 불구하고 타이어는 지난 해 두 자릿수에 육박하는 수출신장세를 보였고 올해도 5.1% 늘어 16억 4천만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더구나 전체 매출액 중 70% 이상을 해외에서 거둬들인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높게 평가된다. 타이어가 이 같은 수출기상도를 그리는 비결은 무엇일까? 월등히 높은 고유 브랜드 비중이 그 이유다. 1990년대 들어 수출액이 다소 들쭉날쭉하기도 했지만 자체 브랜드 수출비중은 항상 92%를 웃돌고 있다. 또한 한국을 모르는 국가에도 타이어가 수출돼 1998년 말 현재 170여 개국에서 자체 브랜드로 도로를 달리고 있다. 유명 자동차 회사에 대량으로 장기간 납품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팀토론A+과제] 안락사 허용에 찬성하는 입장[반대입장도분석]
- 주제로 보는 한국문학_이문열의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읽고_1 6학년 선생님에 대해 평가해보기 2 주인공이 흘렸을지도 눈물의 의미 3 승혜와 미오를 읽고 소수자 문학의 관점에서 생각하기
- 주제로보는한국문학_석탈해 신화 읽고 주몽신화와 비교하기 남정현의 분지 읽고 다음의 내용 생각해보기
- 리노공업(LEENO) 면접 대비 비법서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전기전자] 실험모음 전기전자공학 개론
- (토론)청소년복지론_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가장 변화가 필요한 환경(가정, 학교, 지역사회, 정책, 사회인식 등)을 1가지 정하고, 어떠한 방향으로 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토론해 봅시다
-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미국선급협회(ABS) 면접 대비 비법서
- [문학] 알렉산더포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