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에 날개 다는 3개의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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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마케팅에 날개 다는 3개의 브랜드에 관한 글입니다. 서론, 회사는 사라져도 브랜드는 남는다, 회사명과 마케팅맨도 중요한 브랜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10가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 진출, 마케팅, 경제와 경영에 관한 레포트나 논문을 작성하실 때 사용하십시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회사는 사라져도 브랜드는 남아
3. 회사명과 마케팅맨도 중요한 브랜드다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기업의 수명은 짧아도 브랜드는 영원하다. IMF 관리체제가 시작되면서 무수히 많은 기업들이 사라졌지만 해당기업의 브랜드는 수십억 원을 받고 외국 기업에 팔리는 사례가 이를 증명한다. 바이어를 상대하는 무역업체에게 브랜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전혀 모르는 바이어가 브랜드만 보고 찾아오고 같은 기능에 비슷한 품질이라도 서너 배나 값이 더 나가게 만드는 것도 브랜드다. 또한 회사명과 마케팅 담당자의 이름도 상품브랜드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래서 상품명, 회사명 그리고 마케팅만의 이름을 바이어 제조기라고 할 수 있다. 주력 수출품목 중 고유브랜드 수출비중이 선두권인 타이어. 자동차 부품 중 하나라고 쉽게 생각했다간 수출전선의 초심자라는 딱지를 떼기 힘들다. 타이어는 1980년 이후 매년 10% 이상의 수출 신장세를 보이면서 해외시장에 본격적으로 데뷔한 데 힘입어 1992년에 드디어 10억 달러 고지에 우뚝 섰다.

2. 회사는 사라져도 브랜드는 남아

최근의 환율하락과 선진국 자동차 경기의 둔화에도 불구하고 타이어는 지난 해 두 자릿수에 육박하는 수출신장세를 보였고 올해도 5.1% 늘어 16억 4천만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더구나 전체 매출액 중 70% 이상을 해외에서 거둬들인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높게 평가된다. 타이어가 이 같은 수출기상도를 그리는 비결은 무엇일까? 월등히 높은 고유 브랜드 비중이 그 이유다. 1990년대 들어 수출액이 다소 들쭉날쭉하기도 했지만 자체 브랜드 수출비중은 항상 92%를 웃돌고 있다. 또한 한국을 모르는 국가에도 타이어가 수출돼 1998년 말 현재 170여 개국에서 자체 브랜드로 도로를 달리고 있다. 유명 자동차 회사에 대량으로 장기간 납품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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