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환경, 자연과학] 유아환경교육에 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환경교육에 관한 모든(환경교육의 정의, 유아 환경교육의 정의, 기본방향, 유아 환경교육의 목표, 유아 환경교육의 내용, 유아 환경교육의 방법, 유치원 환경교육 프로그램, 환경교육이 유아에게 주는 혜택) 것 입니다.
목차
▶ 서론.....................................................2page
▶ 본론.....................................................2page
1. 정의...............................................2page
1)환경교육의 정의................................2page
2)유아 환경교육의 정의...........................2page
2. 기본방향...........................................3page
3. 유아 환경교육의 목표...............................3page
4. 유아 환경교육의 내용...............................4page
5. 유아 환경교육의 방법...............................8page
6. 유치원 환경교육 프로그램...........................9page
7. 환경교육이 유아에게 주는 혜택......................19page
▶ 결론....................................................20page
▶ 참고문헌................................................21page
본문내용
2)유아 환경교육의 정의
유아환경교육이란 유아들이 자신과 주변 환경과의 관계를 바르게 인식하여 환경을 보전할 수 있는 태도와 지식 및 기능을 습득하고, 환경보전을 실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며, 크게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첫째는 환경에 대한 인식과 태도를 형성하는 것이며, 둘째는 환경에 대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는 것이며, 셋째는 환경보전에 참여하는 행동이다.
참고문헌
ㆍ유치원의 환경교육/ 윤기영ㆍ조경희 공저 / 교문사
ㆍ유아를 위한 환경보전교육 / 정채옥 외 4명 / 양서원
등등의 서적과 참고자료 (본문내용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번트 증후군(부제 - 축복받은 천재들)
  • 교육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다. 사회활동 측면에서 보면, 이 장애를 가진 사람은 사람과 눈을 맞추지 않고, 아는 사람을 만나도 인사만 하고 자리를 피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뛰어난 어휘력을 보이면서 다독증을 가진 경우도 있다. 소리나 맛ㆍ냄새ㆍ시각에 예민하고, 특정한 주제에 흥미가 생기면 몰두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특정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이 나타나는 사람도 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원인이 아직 완전히 규명되지는 않았지만 현

  • [아동발달 B형]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
  • 과학적. 사고의 발달에 관해서는 상당히 언급되고 있지만, 문학, 예술, 음악 등의 정서 성이 포함된 인지적 측면들은 전혀 언급되지 않고 있다. 그의 이론을 통해서는 아이들의 공포, 불안, 흥분, 백일몽 등에 관한 지식을 얻기 힘들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학자들이 정서발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인지발달과 정서발달의 상호관계서의 규명도 필요하다고 믿고 있다. 이러한 약점에도 불구하고 피아제의 이론이 교육에 주는 시사점은 실로 크다.

  • 민주적 부모교육이론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보시오.
  • 교육적 정서적 관계는 유아의 장래를 위해 가장 기초적인 바탕이 되어진다. 부모는 유아의 발달적 욕구에 대한 관심을 기반으로 하여 정서적 안정을 조력하고 사회성 발달 및 지적 발달을 자극하기 위해서 풍부하고 적절한 양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그러므로 부모들은 미래를 준비시키기 위하여 미래사회에 적절한 사고방식과 능력이 무엇인지를 배울 필요가 있으며 현대 사회는 상반된 많은 이론과 과학적 연구 결과가 공존하기 때

  •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와 세계의 영재교육 사례와 한국의 영재교육의 실태 및 개선방안
  • 관해서는 다양한 정의가 내려져 있다. 과연 어느 정의를 선택하는가는 이론적이거나 학문적인 바탕에 근거한다기보다는 그 사회, 시대, 문화가 가치롭다고 여기고 우수한 사람들에게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이며, 우수한 사람들을 위해서 얼마나 많은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가에 달려있다고 하겠다. 오늘날 우리 나라에서 과학 영재 교육이라는 용어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또한 과학 분야의 영재 교육이 가장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것도 이러한 분야의

  •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와 세계의 영재교육 사례와 한국의 영재교육의 실태 및 개선방안 수정 다운 홍보
  • 관해서는 다양한 정의가 내려져 있다. 과연 어느 정의를 선택하는가는 이론적이거나 학문적인 바탕에 근거한다기보다는 그 사회, 시대, 문화가 가치롭다고 여기고 우수한 사람들에게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이며, 우수한 사람들을 위해서 얼마나 많은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가에 달려있다고 하겠다. 오늘날 우리 나라에서 과학 영재 교육이라는 용어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또한 과학 분야의 영재 교육이 가장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것도 이러한 분야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