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환경, 자연과학] 유아환경교육에 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환경교육에 관한 모든(환경교육의 정의, 유아 환경교육의 정의, 기본방향, 유아 환경교육의 목표, 유아 환경교육의 내용, 유아 환경교육의 방법, 유치원 환경교육 프로그램, 환경교육이 유아에게 주는 혜택) 것 입니다.
- 목차
-
▶ 서론.....................................................2page
▶ 본론.....................................................2page
1. 정의...............................................2page
1)환경교육의 정의................................2page
2)유아 환경교육의 정의...........................2page
2. 기본방향...........................................3page
3. 유아 환경교육의 목표...............................3page
4. 유아 환경교육의 내용...............................4page
5. 유아 환경교육의 방법...............................8page
6. 유치원 환경교육 프로그램...........................9page
7. 환경교육이 유아에게 주는 혜택......................19page
▶ 결론....................................................20page
▶ 참고문헌................................................21page
- 본문내용
-
2)유아 환경교육의 정의
유아환경교육이란 유아들이 자신과 주변 환경과의 관계를 바르게 인식하여 환경을 보전할 수 있는 태도와 지식 및 기능을 습득하고, 환경보전을 실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며, 크게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 첫째는 환경에 대한 인식과 태도를 형성하는 것이며, 둘째는 환경에 대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는 것이며, 셋째는 환경보전에 참여하는 행동이다.
- 참고문헌
-
ㆍ유치원의 환경교육/ 윤기영ㆍ조경희 공저 / 교문사
ㆍ유아를 위한 환경보전교육 / 정채옥 외 4명 / 양서원
등등의 서적과 참고자료 (본문내용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주의비평 레포트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 [동양사상] 장재의 학술사상
- MMPI-2 검사 분석 학부 레포트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