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M마케팅 전략] e-CRM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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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 e-CRM 정의?
3. e-CRM 과 원투원 마케팅
4. e-CRM 을 도입해야 하는 필요성
5. e-CRM 구축 프로세스
6. e-CRM의 흐름
7. e-CRM 소프트웨어
8. e-CRM마케팅 사례
9. 웹 행태 분석( eCRM의 분석 범주)
10.결론


본문내용
CRM 은 조직의 자원을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 CRM 의 목적은 고객 및 고객의 니즈를 만들고 고객의 기존 가치와 미래 가치를 조직내에서 가장
주요한 키워드로 의사소통하는 것이다 . 이제까지 CRM 을 도입했던 기업들은 아직까지
100%의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고 할지라도 기업의 성공과 실패를 가름하는 고
객을 유지하고 성숙시키는 전략적인 툴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으며 CRM 의 영역은 타
애플리케이션과 지속적으로 확장될 것이다 .

참고문헌
효율적인 로그분석을 활용한 eCRM 마케팅 전략
삼성 SDS | 전옥선 | 2002

호텔마케팅에서 eCRM이 미치는 영향분석
단국대 정보통신대학원 | 조현성 | 2006

성공적인 eCRM구축 방안에 관한 연구
건국대 정보통신대학원 | 임문권 | 2004

eCRM 전략에 의한 마케팅의 성공 사례연구
건국대 정보통신대학원 | 김진영 | 2006

yes24 ecrm사례
세종대 정보통신대학원 | 권혁준 | 2002

eCRM 전략에 의한 마케팅의 성공 사례연구
건국대학교 | 김진영 |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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