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해찬들 고추장의 브랜드인식을 위한 마케팅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작에 앞서서…
1. 고추장 시장의 흐름 파악
해찬들의 시장상황은?

2. 우리의 경쟁사들은?
경쟁사 분석
청정원이 전하는 이야기
청정원 순창 고추장
순창이라는 전통은 과연 대단한 것인가?
자사분석
해찬들이 전하는이야기
해찬들고추장
해찬들의 SWOT 분석
그렇다면 해찬들의 모습은?
현재 우리의 모습을 살펴보면
경쟁사와 자사분석
그들이 전하는 이야기

3.소비자 조사
소비자 속으로
우리가 확인할수 있는것은??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는?

본문내용
시작에 앞서서

우리가 먹는 음식속에 고추가 함유되지 않은 음식이 없을 정도로 친숙한 재료이다.
현대 사회에서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은 재래식가정처럼 직접 고추장을 담가 먹을 여유가 없다. 더불어 고추장 제조회사는 소비자의 needs를 빠르게 수용하고,제품을 개발하여 현재 cj의 해찬들과 대상의 청정원이라는 양대 산맥이 고추장 시장을 재편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해찬들은 경쟁우위를 통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여 확고한 대표 브랜드
로 소비자 인식 속에 영원히 남아야 할것이다.

해찬들의 시장상황은?

(그래프)

전체 고추장 시장의 규모는 2500억원 규모로 매년 5%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향후 점진적으로 확대될 전망
해찬들과 청정원은 맛 색상등에서 의 품질개선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현재 전체고추장 고추장시장의 80%이상을 점유하며 양대 경쟁 구도 체제 구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글쎄요... 있긴하지만, 충분하지 못한, 그저 가격만큼인것 같습니다.
  • qwe***
    (2008.03.30 20:46:08)
회원 추천자료
  • [사업 기획서]육아업 사업 기획서
  • 광고 집행과 방송사 및 언론사에 본 서비스와 관련된 보도기사가 나올 수 있도록 대언론 홍보작업과 인터넷을 활용한 홍보에도 집중하여 타기업에 앞서는 가맹점 영업활동을 지원할 것입니다. 9. 다양한 관련 법규에 저촉될 위험 1) 기저귀 아기 사랑의 세탁시스템이 영국 UKAS와 ISC KOREA로부터 품질을 인증하는 ISO-9001인증을 받았으며 은을 이용한 기저귀 살균세탁 방법에 대하여 특허 출원이 되어 있다. 2) 이유식 국내 최초 ISO 9001인증을 획득하였으

  • ㈜샘표 식품의 마케팅전략계획서
  • 마케팅 목표매출목표 : 1281.25억원 (2000년 대비 45.9% 증가, 출시이후3년 평균 13.4% 성장율)총이익율 : 매출액 대비 36.8% 영업이익 : 15118.750억원 (매출액 대비 11.8%)마케팅비 : 128억원 (총매출액의 10%)제품구성 다양화 및 새로운 통합브랜드 구축 : 신규 브랜드인 맑은 샘을 소비자에게 건강고급식품 브랜드로 인식시키며 고가브랜드를 출시하여 영업이익률을 개선한다.2003년 마케팅 목표2003년에는 총이익율이 높은양조간장,고추장, 된장 그리고신제품(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광고에서 부각시켜야 할 제품특성까지 뽑아내는 등 종합적인 마케팅조사를 담당하게 된다. 시장조사분석가는 전문조사회사 이외에도 광고회사의 마케팅부서에서도 근무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실의 주요업무는 광고주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을 위한 각종조사 및 컨설팅업무, 소비자 및 브랜드 매체전략 개발, 마케팅관련 정보수집 및 자료실 운영 등이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대부분 광고관련 시장조사업무는 전문조사회사에 의뢰하는

  • 생각하는 경영에 비전있는 기업
  • 광고에서 부각시켜야 할 제품특성까지 뽑아내는 등 종합적인 마케팅조사를 담당하게 된다. 시장조사분석가는 전문조사회사 이외에도 광고회사의 마케팅부서에서도 근무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실의 주요업무는 광고주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을 위한 각종조사 및 컨설팅업무, 소비자 및 브랜드 매체전략 개발, 마케팅관련 정보수집 및 자료실 운영 등이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대부분 광고관련 시장조사업무는 전문조사회사에 의뢰하는

  • [광고판촉론] 청정원 `순창 고추장` 광고를 위한 마케팅 분석
  • 광고 ․ 판촉론 ◈ 목 차Ⅰ. 서론(1) 주제 선정 및 연구목적1) 주제 선정 동기2) 연구 방법Ⅱ. 본론(1) 상황분석1) 시장 점유율 변동 추이2) 고추장 시장 점유율3) 고추장 시장의 매출액 추이(2) 순창고추장 광고 사례연구1) 순창고추장 광고의 배경2) 순창고추장의 광고 전략3) SWOT, STP분석 및 4P마케팅 믹스(3) 순창고추장과 타 광고와의 비교분석1) 광고 비교 분석2)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의 SWOT분석(4) 소비자 설문 조사(5) 사례연구 및 설문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