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 고등학교 1학년 도덕교과 연구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도덕과 교수-학습 지도안 - 대단원지도안 - 나의 삶과 국가 - 03 개인의 자유와 공동체 의식의 조화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의의,영역,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기본지침,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단위배당,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편성,운영방법,시사점
- 재량활동(교육과정) 인성교육,통일교육,성교육,에너지교육 사례, 재량활동(교육과정) 국제이해교육,진로교육,ICT활용교육,프로젝트학습교육 사례
-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정의,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배경,특징,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편성,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쟁점,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 내실화방안
- 목차
-
Ⅰ. 교재 및 단원명․․․․․․․․․․․․․․ 1
Ⅱ. 단원의 개관․․․․․․․․․․․․․․․ 1
Ⅲ. 단원 설정의 이유․․․․․․․․․․․․ 6
Ⅳ. 학습 목표․․․․․․․․․․․․․․․․ 6
Ⅴ. 교수-학습활동 시간 계획․․․․․․․․․ 7
Ⅵ. 지도방침과 지도상의 유의점․․․․․․․ 8
Ⅶ. 관련 단원 ․․․․․․․․․․․․․․․ 8
Ⅷ. 매체 선정 및 활용․․․․․․․․․․․․ 9
Ⅸ. 판서계획․․․․․․․․․․․․․․․․ 10
Ⅹ. 본시 교수- 학습 활동 과정․․․․․․․ 11
Ⅺ. 참고․․․․․․․․․․․․․․․․․․ 27
- 본문내용
-
Ⅱ. 단원의 개관
1. 대단원의 개관
1) 단원의 의의
이 단원에서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현대 사회의 문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는 도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들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인식하도록 할 것이다. 특히, 환경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 해결 방안을 찾도록 할 것이다. 또, 사회적 존재로서 청소년기의 고민과 문제점, 정보 사회 속에서 청소년들의 자아 정체성을 탐구하도록 한다. 그리고 바람직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우리의 자세를 살펴볼 것이다.
이어서,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를 건강하고 아름다운 사회로 만들기 위해서 우리가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인지를 알아볼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는 먼저 도덕 공동체의 의미와 공동선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도덕 공동체를 저해하는 요소들을 파악하여, 공동선과 도덕 공동체를 구현하는 방안을 탐색하고자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차의 이해] 성차의 생물학적 기원, 성의 사회문화적 성격, 여성성-남성성-양성성
- 노인장기요양보험
- [체육학습지도안] 배구수업지도안-이론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박완서의 자전거 도둑을 통해 배우는 양심 - 이야기를 통한 덕목교육
- 왕정복고시대와 18세기 ( 1660- 1798), 신고전주의 대표적 시인들
-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유전과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은 유전과 환경 중 더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서술 및 이유
- 코메니우스의 교육사상
- 칸트와 공리주의 사상에서 조망한 안락사 문제(문제의 소재, 사례, 교과서 분석)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