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 계발 학습지도안] 초등학교 2-2 쓰기 둘째마당 `이야기가 재미있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단원 : 2학년 2학기 둘째마당 ‘이야기가 재미있어요.’

2. 대단원 개관
3. 대단원 학습목표의 예
4. 주요학습내용
5. 대단원 교수&학습 계획
6. 지도의 유의점
7. 소단원의 특성
8. 본시 적용 교수&학습 모형과 전략
9. 본시학습 지도의 실제
본문내용
1. 대단원 : 2학년 2학기 둘째마당 ‘이야기가 재미있어요.’

2. 대단원 개관

둘째 마당에서는 정서 표현을 위한 언어 사용을 목적으로 하는 언어활동을 하게 된다. 이야기를 듣거나 읽고 자기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고, 이야기에 이어지는 내용을 상상할 수 있는 표현력과 상상력을 기르는 데 초점을 둔다.
이에 쓰기에서는 상상력과 사고력을 바탕으로 이어질 내용을 꾸며 보는 활동이 중심이 된다. 그리고 이 활동을 위한 준비 활동으로 꾸며 주는 말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을 배우게 된다. 이어질 내용은 내가 아는 이야기의 뒷이야기를 이어보는 활동과 모르는 이야기의 뒷부분을 이어보는 활동으로 구성하였으며, 상상한 이야기들에 꾸며주는 말을 이용하여 글의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우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수업모형 직접 교수법 장점 직접 교수법 단점 직접 교수법 절차 직접 교수법 적용 가능성 직접 교수법 적용시 유의점 직접 교수법 적용 실제 문제 해결 학습
  • 학습*요약정리 및 판서하기*목표 도달을 알아보는 수행 평가 문항 을 제시하여 확인하기*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표현해 보기*차시 학습 안내 및 심화ㆍ보충 학습 과 제 제시하기*독자적인 연습 기회를 주되 해결력이미약한 학생은 구체적인 시범을 통해개별 지도 해 준다.*수행평가를 통해 학습 내용을 확인하고언어 기능에 대해총체적 입장의 도움말을 필히 하도록한다.1. 영 역 : 말하기ㆍ듣기ㆍ쓰기2. 단 원 : 5-1 - 둘째 마당. 사실

  • 교육학 초등학교 교과서 복식 수업에 대하여
  • 학습내용첫째 마당1. 함께 열어 가는 세상1-1. 서로를 생각하며1-1-1○ 글자는 같지만 뜻이 다른 낱말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타는 말’에는 빨간색 동그라미를, ‘사람이 하는 말’에는 파란색 동그라미를 그려보자.○ 글자는 같지만 뜻이 다른 낱말이 어떻게 쓰였는지 생각하며 글을 읽어봅시다.1-1-2 (이야기)- 파란색으로 쓴 낱말(말, 물어, 목, 말라서, 쓴)이 어떤 뜻으로 쓰였는지 생각하며 읽어보기- 글에서 글자는 같지만 뜻이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다중지능과 프로젝트 학습
  • 학습, 사고, 창의성 등을 이해하고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처음 예술 영역에서 시작했지만, 점차 그 영역을 확대하여 최근에는 거의 모든 학문분야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고, 연구 대상도 몇몇 특수 학생에서 벗어나 교실, 학교, 다른 교육 단체들까지 포함하고 있다.2. 전통적인 지능관과의 비교1) 전통적 지능관기존의 심리학 이론에서는 지능은 단 한가지이며, 선천적으로 주어지는 지능은 그 후 크게 변할 수 없다고 믿었다. 이런 전통

  • 개별화 수업모형
  • 학습지도안의 예1. 제재 : 2. 기계체조(6학년 첫째마당, 체조활동)2. 제재의 개관가. 사회관21세기를 대표하는 정보화는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신속함과 더불어 발달되고 편리한 문명을 가져다주었다. 이에 따라 시공간이 단축되었고, 보다 안락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긍정적인 면 뒤에는 부정적인 면 또한 존재하기 마련이다. 즉 발달된 문명으로 인해 현대인들의 운동량이 급격히 줄어들게 되었고, 결국 현대인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학교 간 및 인접 교육청 간의 협조 체제를 구축한다.다. 학교⑴ 편성㈒ 수준별 교육과정을 적용하는 교과는 심화보충 학습을 위한 추가 시간이 필요한 경우, 재량 활동에 배당된 시간 등 별도의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이 교육 과정에 예시된 과목 이외의 과목을 설치, 운영하고자 할 때에는, 시도의 교육 과정 편성운영 지침에 의거하여 사전에 필요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 초등 학교② 초등 학교 수준별 교육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