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교수법(6학년 사회 - 지리 영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택 교과명과 단원명
2. 선택한 수업 모형 (선택 이유 포함)
3. 수업방법 소개
4. 단원 목표
5. 단원 지도 계획
6. 지도상의 유의점
7. 약안
8. 세안
9. 인터넷 활용 방안
10. 평가
본문내용
1. 선택 교과명과 단원명

6학년 사회 - 지리 영역
2. 함께 살아가는 세계
2) 지구촌 속의 우리나라
[2] 지구촌의 여러 문제

2. 선택한 수업 모형 (선택 이유 포함)

한 학기 동안 인터넷 기반 교과교육론 수업을 들으면서 6개의 교수법과 5개의 학습법에 대해 공부하였다. 한 학기 동안 배운 교수법과 학습법을 적용해서 단원을 구성하고 모의수업을 해보는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우리는 첫 번째 과제에서 이미 발표한 적이 있어서 잘 알고 있는 토론식 교수법을 적용하는 수업을 구성해보기로 했다. 우리가 구성한 단원은 선택한 모형보다는 내용전개에 중점을 맞추어 흐름을 짠 것이고 토론식 교수법이 적용된 것은 세안으로 소개할 마지막 차시이다. 학습자들의 토론이 주가 되는 수업으로, 전체토론과 소집단 토론으로 수업이 진행되겠으나 문제 상황 제시를 위하여 강의법도 추가되었다. 따라서 우리가 선택한 교수-학습법은 강의법과 토론식 교수법의 두 가지이고, 이 두 가지 모형의 절차에 따라 수업을 구성해보았다. 각 교수법의 구체적인 설명은 하나씩 나누어 하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 프랑스 교육과정 비교
  • 영역의 교과과정을 이수하도록 되어있다. -기초과목 프랑스어: 10시간-수학: 5시간-호기심을 일깨우는 활동: 6시간 (도덕, 역사, 지리, 관찰연습, 예술 및 공예, 노래, 지도적 작업 등에 관계되는 교육 등)-체육 및 스포츠: 6시간최근 프랑스 초등 교육의 동향은 3단계 교수법에 의해 하루의 수업 배열을 오전에는 프랑스어와 산수 등 지적 과목을 가르치고, 오후 전반부에는 아동의 시각을 자연 및 사회적 환경에 연결하여 깨우치는 종합교과를 가르치고

  • 원고지사용법, 도형영역 수업자료(교육자료), 지구영역, 웹기반학습 수업자료(교육자료), 줄넘기운동 수업자료(교육자료), 한국화,한자 수업자료
  • 사회과 웹기반학습 수업자료(교육자료)1. 자료의 필요성 디지털이 인간의 호흡과 함께 하는 시대를 맞이한 이래 수많은 인간의 이기들이 그 모양을 달리하고, 하루가 다르게 변모 하고 있다.이러한 시대적 조류에 따라 학교 교육도 서서히 그 틀을 깨트리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감각에 부응하기 위한 준비 단계로 교과서의 디지털화가 시도되고 있다.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은 지리영역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여 지리교육과 불

  • 초등학교 영어과 노래,국어과 부진아,수학과 이러닝,과학과 심화보충 지도자료(교육자료), 초등학교 사회과 수준별,에듀넷,우리들은 1학년 지도자료
  • 초등학교 영어과 노래, 국어과 부진아 지도자료(교육자료), 초등학교 수학과 이러닝, 과학과 심화보충 지도자료(교육자료), 초등학교 사회과 수준별, 에듀넷 지도자료(교육자료), 초등학교 우리들은 1학년 지도자료(교육자료) 분석Ⅰ. 초등학교 영어과 노래 지도자료(교육자료)1. 필요성2. 목적1) 4개의 영역으로 나누어 필요한 영역을 쉽게 찾아가 활용할 수 있다2) Web상으로 연결하여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가 있는 곳이라면 학습자 스스로가 자기주도

  • [일반사회론] 사회과 교육과정의 변천
  • 사회 생활과 교수 요목은 미국 콜로라도 주의 8년 과정을 6년으로 압축한 것이었고, 교육 목적은 사람과 자연 환경과의 관계를 밝게 인식시켜 사회 생활에 성실 유능한 국민이 되게 함.이었다.이 교수 요목에서는 사회 기능을 중심으로 선정된 주제를 바탕으로 동심원 확대 방법에 따라 내용을 구성하고, 방법으로는 문제 해결 학습을 지향하고 있어 생활 경험형 교육 과정에 접근하고 있다. 또, 지리, 역사, 공민, 직업 등의 여러 영역을 융합한 단원을

  • [교육학] 사회과교육과정의 발달
  • 사회 생활과’ 교수 요목은 미국 콜로라도 주의 8년 과정을 6년으로 압축한 것으로 교육 목적은 ‘사람과 자연 환경과의 관계를 밝게 인식시켜 사회 생활에 성실 유능한 국민이 되게 함.’이었다.이 교수 요목에서는 사회 기능을 중심으로 선정된 주제를 바탕으로 동심원 확대 방법에 따라 내용을 구성하고, 방법으로는 문제 해결 학습을 지향하고 있어 생활 경험형 교육 과정에 접근하고 있다. 또, 지리, 역사, 공민, 직업 등의 여러 영역을 융합한 단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