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기아자동차의 사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Ⅱ.서 론
․기 업 선 정 이 유 / 주 제 선 정 동 기
․기 업 연 혁 / 기 업 소 개
․기 업 의 현 재 상 황

Ⅲ.본 론
․성 과 평 가
․보 상
․복 리 후 생

Ⅳ.결 론
․목 표 의 달 성 을 위 해 서...
․맺 는 말
본문내용
Ⅱ. 서론
1. 기업선정이유 및 주제선정동기
이번 팀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기업선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해당기업의 직원과 직접 인터뷰를 할 수 있는 기업을 선정하는 것이었다. 기업을 분석하고자 하는 이번 팀 프로젝트의 특성상 직접 인터뷰를 통해 기업의 실상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그 의미가 퇴색되어 버릴 것 같았기 때문이다. 때문에 최초에 계획했었던 주제인 ‘은행사와 보험사의 방카슈랑스에 따른 교육훈련 비교’는 농협, AIG생명 등에 인터뷰 요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음으로써 기획단계에서 포기해야만 했다. 논점에서 약간 벗어나는 이야기이지만,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에게 주어진 과제를 수행함에 있어 일선의 기업체들이 협조를 해주지 않아서 계획대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없었다는 점은 아쉬움이 남는다. 우리 조원들의 능력이 부족했던 탓도 있었겠지만, 기업에서 인터뷰 요청을 거부했던 이유가 더 컸기 때문이다. 다시 논지를 바로잡자면, 그래서 우리는 인터뷰를 할 수 있는 기업체를 찾아헤맸고 기아자동차와 인터뷰가 가능하게 됨으로써 레포트의 주제기업으로 기아자동차를 선정하였다. 기업 선정 후 그에 맞는 문제제기를 위해서 주제를 정하는 작업을 하게 되었는데 우리는 다른 기업 또한 마찬가지이겠지만 특히 자동차업계는 사람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분야임에 주목하기로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현대자동차 인사시스템(비정규직)
  • 관리는 쉬지 않고 발전되고 있다. 하지만 노사분규 등 인적자원관리에 실패하는 기업은 매년 파업 등에 시달리고 있다.우리는 인적자원관리가 잘 된 기업보다는 실패한 기업을 찾아 우리가 한번 인적자원관리를 계획하고 운용해 보려고 한다.Ⅱ. 현대자동차의 소개 1967년 설립하여 1968년 코티나를 처음으로 국내 자동차시장에 뛰어든 그룹.1975년에 울산에 대규모 자동차 공장을 설립하고 76년 포니로 대기업으로 성장, 2000년에는 기아자동차를 흡수하

  • [인사관리] 기아자동차 인적자원관리
  • 변화하는 과도기적 시점에서 나타나는 문제점문제2 : 합리적이며 공정한 보상체계의 부재(1) 호봉, 직급에만 관련된 보상체계(2) 특별 승진 기회의 부재문제3 : 조직 구조상의 문제(1) 수직적 구조의 문제(2) 비탄력적 조직 구조의 문제해 결 방 안기아 지동차 인적 자원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인력 수급의 용이성을 높이는 것사원등의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내적 동기부여를 이끌어 내는 것조직구조의 개편을 통해 조직의 변화 적응력을높이는 것

  • [인사관리] 현대자동차 사회화 연구
  • 인적자원관리 9조현대자동차 사회화 전략 특징(4)-멘토링특 징후견인 집체교육 : 역할, 중요성, 기법 교육3개월마다 멘토-멘티의 피드백학연 / 지연 금지 멘토 이후 동호회 활동 적극 권장인적자원관리 9조현대자동차의 과거 시행착오현대와 기아의 신입사원 동시 교육 교육생들 간 위화감 발생.현장 실습시 관리 소홀, 체계적이지 못함 교육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에 실패.부서 배치 시 주로 입사성적을 평가점수로 사용교육훈련 평가

  • [인적자원관리] 현대자동차 신입사원 사회화 전략
  • 인적자원관리신입사원 사회화 전략목차Ⅰ.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심볼마크의 의미2. 기업연혁3. 기업문화와 인재상4. 경영이념5. 21세기 경영목표Ⅱ. 신입사원의 사회화 전략1. 신입사원 사회화 전략이란2. 일반적인 신입사원의 사회화 전략3. 현대자동차 신입사원 사회화 전략의 특징4. 현대자동차의 신입사원 교육과정5. 현대자동차의 멘토링 시스템Ⅲ. 신입사원 사회화 전략의 문제점1. 일반론적인 문제점2. 현대자동차의 구체적

  • 현대자동차의 KRP경영
  • 관리시스템 개발 712. OA시스템과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한 지식경영 / 지식 공동체 713. 벤치마킹과 경쟁자 분석 / 선진 메이커 경쟁차 분석작업 (Tear Down) 7제 2 절 지식경영 현상평가 81. 지식경영의 장점 82. 지식경영의 문제점 8제 3 절 지식경영 개선방안 8제 2 장 현대자동차의 자원경영(R) 9제 1 절 자원경영 실천사례 91. 인적자원관리 92. 원가 절감 113. 상생경영 124. 효율적인 자금조달 145. 부품 구매의 효율성 추구 146. 수직계열화 157. 생산공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