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중국 유통시장 현황

(2) 이마트의 중국진출 현황

2. 본론
(1) 4P 전략

(2) SWOT 분석

(3) 이마트의 성공요인

(4) 이마트의 문제점

3. 결론

(1) 이마트의 향후계획

(2) 유통업 중국 진출 성공을 위한 방안
본문내용
1.서론

(1) 중국 유통시장 현황
2006년 12월 기준으로 중국 전역에 975개의 할인점이 영업중이며, 올해만 150여개 이상 의 신규 점포가 오픈할 것으로 보인다.
외국계 할인점으로는 까르푸가 92개, 월마트가 74개의 점포를 운영중이며, 테스코(영국계) 도 대만계 할인점인 Hy-mall(44개점)의 지분을 90%까지 확보하며 중국 유통시장 공략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다.
반면, 무리한 출점은 오히려 경영 악화를 가져왔다. 중국 톈진 1위 할인점인 지아쓰지에 는 경영 악화로 점포 부지를 매물로 내놓고 있으며, 로터스(Lotus)도 상품 대금을 지급하 지 못하고 신규점 오픈을 중단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중국 이마트는 7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상하이와 티엔진을 거점 도시화하 여, 인근 도시로 확대해가는 도미넌트식 확장전략을 구사해 지역별로 1위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먼저, 중국이마트는 화동 지역은 상하이를 중심으로 항저우(杭州), 우시(無錫), 쿤산(崑山) 까지, 화북은 베이징과 톈진을 중심으로 우선적으로 출점을 할 계획이다.
한편, 중국 이마트는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년의 120개 품목이던 단독 PL(자체 라벨) 상품을 올해는 300개까지 늘리고 이익율을 높이는 한편, 취급 품목도 가공식품 및 생활 용품에서 자동차용품, 주방용품, 침구 등으로 확대한다.
참고문헌
www.seri.org
www.kmib.co.kr
www.fnnews.com
http://economy.hankooki.com
www.naver.com
www.daum.net

중국 진출전략 대특강 -강준영- 중앙M&B
중국 진출, 이것만은 알고 하자 -구본민- 삼성경제연구소
중국진출 무엇이 문제인가 -김화섭- 산업연구원
중국 유통업의 구조변혁과 우리의 진출전략 -신태용- 산업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진출
  • 중국 진출 배경2. 본론- 중국 진출 과정과 세부 내용 - SWOT과 이를 통해 본 진출 전략- 4P 분석3. 결론- 문제점 및 해결책- 향후 계획 및 과제- 참고자료Ⅰ. 서론1.신세계 이마트 소개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화점으로 한국 유통업을 이끌어 왔다.1992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한 후 독자경영을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 국제경영학이마트의 해외진출 전략 - 상해 이마트 1호점의 사례를 중심으로 Ⅰ. 서론 II. 중국 시장 진출의 배경 1. 이마트의 해외직접투자 배경2.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III. 외부 환경 분석1. 중국시장의 전체적 특성 2. 상해시장의 특성Ⅳ. 내부 환경 분석 및 성과 -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1. 이마트의 성공전략에 대한 전체적인 분석-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2. 철저한 사전 준비3. 브랜드 전략4. 매장관리 및 운영전략5. 마케팅 전략6. 성공적

  • [국제경영] 신세계 이마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Questions & Answer- SHINSEGAEIndex중국진출백화점과 할인점타겟 고객층전략집단도PB상품백화점의 현상황윤리경영향후 이마트할인점의 경쟁사 이마트 전반편의점 진출여부 각 주제별로 하이퍼 링크가 되어 있습니다.Question 1. 중국진출현재 중국진출에 있어서 경쟁자는 어떤 기업이 있으며,중국진출에 있어서 법적인 문제점 등은 무엇인가?그리고 중국진출 시 인사구조에 있어 현지인의 비율은 어느 정도 생각하고 있는가(현재 어느 정도로 하고

  • [국제경영,경영,마케팅]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 중국 투자의 목적과 업종, 그리고 파트너의 존재 등에 의해서 영향을 받는다. 2. 중국 시장 진출의 과정이마트 신세계는 1997년 상해에 1호점을 독자경영방식으로 오픈했다. 진출 당시 98%의 지분소유를 가지고 독자적 경영에 들어갔다. 그러나 독자적 투자방식에는 현지 시장의 흐름을 잘 이해하지 못 한다거나 현지 네트워크형성이 어렵고 위험부담이 커지는 것을 이유로 하여 신세계는 지난 2002년부터 중국 상해에 할인점 진출을 위하여 합자 계약을

  • [국제경영학] 이마트의 중국진출
  • 국제경영학 이마트의 중국진출목차2. 국내시장에서의 이마트3.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4. 결론 및 평가국내 소비시장 현황국내 시장에서의 경쟁전략성공 요인 및 차별화 전략중국시장 진출이유중국시장 분석문제점 및 전략이마트소개1. 소개2012년 까지 중국에50개의 점포 운영예정1997.02.21 중국 상해에 매장 오픈상호-이마이더(易買得:쉽게 사 이익을 얻는다)05년 매출액 6조 6,127억시장점유율 1위1993.11. 12 창립주)신세계가 운영하는 대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