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People Express Airlines(피플 익스프레스 항공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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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8.3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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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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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1.people express 항공 회사 개요 -------------- 3
2.CEO와 추구철학 -------------------------- 4
<2.본론>
1.people express 항공사 사업의 시작과 흥행 ------ 5
2.people express 항공사 위기와 쇠퇴과정 -------- 5
3.피플 익스프레스 항공의 문제점 --------------- 7
4.비교분석-사우스웨스트 항공사 ---------------- 9
<3.결론>
1.SA와의 차이점 분석을 통해 얻게 된 교훈 -------- 11
2.피플 익스프레스 항공 사례를 분석하고.. --------- 12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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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1.people express 항공 회사 개요
(1)사업분야
미국 국내선 저가 항공사
(2)인사구조와 인사관리
<조직구성>
1. 8명의 경영임원(Burr, 랄드 기트너, 멜로스 다시이 등..)
2. 8명의 보통 관리경영자
3. 비행경영자(FMs), 유지경영자(MMs), 고객상담실 경영자(CSMs)
<의사결정>
burr가 최후의 결정자였지만, 최고 경영결정은 고문회의 보조자들을 포함한, 경영 팀들에 의해 결정되었다
1.주간 직원회의 - 이곳에서 그는 모든 경영임원진과 총 경영진들을 함께 만났다.
2.고문회의 - 각각의 직원 위원회는 고유의 고문회의를 가졌고, 몇몇 고객서비스 경영진, 비행경영진과 유지 경영진을 선출하기 위해서 각 고문회의로부터의 두 의원들은 조정회의에 함께 참여했다.
3.사람들은 특별한 문제들 경영연구들, 또는 개발 계획을 해결하기 위해 자주 모임을 갖고 대책위원회를 조직했다.
<교차근무제도>
경영 임원진 들을 포함한 누구나 비행 중과 지상 작업 사이에서 그리고 일선 직원분야 사이에서 교대(순환)하는 것이 기대되어졌다. 그것은 비용은 낮추고, 융통성을 높이는 방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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