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11장 문제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1. 허츠버그의 2요인이론에서는 금전적보상은 동기부여요인이 아닌 위생요인으로 분류되고 있다. 이 주장에 동의하는가?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 허츠버그 소개
1.동기-위생이론(Motivator-Hygiene Factor Theory)
2. 종합적 평가
11-2. 직간접 보상의 포트폴리오 구성과 관련된 전략적 유형을 구상해 보시오.

1. 직접보상제도와 간접보상제도란??
2. 보상전략과 전략적 유형
11-3. 임금관리 체계에 대해 설명해 보시오.
11-4. 업적급이란 무엇이며, 그것이 지니고 있는 전략적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시오.


11-5. 업적급의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각각의 특징은 무엇인가?

능력급
변동급
11-6. 스톡옵션제도란 무엇이며, 다양한 스톡옵션제도의 장단점에 대해 토의해 보시오.
11-7. 한국기업의 임금관리의 특성과 문제점 그리고 그 개선방안에 대하여 토의해 보시오.
본문내용
11-1. 허츠버그의 2요인이론에서는 금전적보상은 동기부여요인이 아닌 위생요인으로 분류되고 있다. 이 주장에 동의하는가? 동의 혹은 동의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 허츠버그 소개
1923년생인 프레드릭 허츠버그는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다가 종전이후 다차우 유태인 강제 수용소에서 근무했는데 그곳에서의 생활은 그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 주었다. 미국으로 돌아온 허츠버그는 피츠버그 대학에서 수학한 후 자신의 전공인 임상 심리학을 살려 미국 보건국에서 근무했다.
그는 매슬로우, 맥그리거 등과 함께 1950년대의 인간 관계론 학파의 일원이다. 그의 저술 중 가장 큰 주목과 평가를 받은 것은 1968년 <하버드 비즈니스 비뷰>에 실린 논문이었다. ‘종업원에 대한 동기 부여 방법(One More Time: How do you motivate employees?)’이란 제목의 이 논문은 재인쇄되어 100만 부 이상 팔려 리뷰에 게재된 논문으로서는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 허츠버그는 유타 대학 경영학 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동기 위생이론』은 마우스너(Mausner)와 신더맨(Synderman)과 함께 펴낸 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관리자 : 시험의 관리자는 평가를 중요시하여 항상 시험보기를 좋아하고, 그 결과를 장부에 기록하여 늘 들여다보기를 좋아하는 스타일이다.교수스타일에서 하나 더 덧붙여야 할 것은 민주적 교사와 권위적 교사에 대한 것이다.1민주적 교사 - 학생이 문제가 있을 대 기꺼이 도와주고, 학생의 자율적인 활동을 조장하고, 흥미를 자극하고, 때로는 교사 자신의 무지, 무능, 무책임을 스스로 인정한다.2권위주의적 교사는 학생들에게 경고하기를 좋아하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과 운영
  •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원리를 아는 문제해결 등이 포함된다. 둘째, 인지전략은 학습자가 자신의 학습, 즉 사고과정을 스스로 조절하는 능력으로서 학습촉진행위 또는 자기관리행위라고도 한다. 이것은 학습자가 사고하는 방법의 능력을 갖고 있느냐를 말하는 것으로 ‘창의적 사고’나 ‘비판적 사고’ 등의 능력을 의미한다. 김일환 , 앞의 책, p.37.예를 들어 되풀이, 밑줄치기, 베껴쓰기, 등의 반복, 산문학습의 경우 부연하기, 문다 등의 정교화, 의

  • [평생교육]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과 운영
  •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원리를 아는 문제해결 등이 포함된다. 둘째, 인지전략은 학습자가 자신의 학습, 즉 사고과정을 스스로 조절하는 능력으로서 학습촉진행위 또는 자기관리행위라고도 한다. 이것은 학습자가 사고하는 방법의 능력을 갖고 있느냐를 말하는 것으로 ‘창의적 사고’나 ‘비판적 사고’ 등의 능력을 의미한다. 김일환 , 앞의 책, p.37.예를 들어 되풀이, 밑줄치기, 베껴쓰기, 등의 반복, 산문학습의 경우 부연하기, 문다 등의 정교화, 의

  • [교육공학] 2021년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1. `교육공학`의 대본 작성, 2. 흥미로웠던 주제의 요약정리, 적용방안, 3. 수업계획안 작성
  • 문제해결방안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하며 조정하며 최종안을 작성해나간다. (모둠 대표는 모둠 보고서를 완성한다.)▷각 모둠별 대표가 과제수행결과물을 발표한다.ppt차시학습 예고▷다음 시간 수업 안내 및 준비물 소개▶다음 시간 수업과 준비물을 안내 받음인사▷밝게 마무리 인사▶밝게 마무리 인사2) 2차시 수업지도안단 원명음악교과서미래엔차시2/2학습목표1. 여러 나라의 민요를 알고 지역별 음악의 차이를 경험할 수 있

  • 글쓰기의 전략 레포트
  • .푸른숲 .2002안병영,「교육기회의 불평등」,. 2001.5.25장하성, 「시장경제는 무엇인가」,. 2004.7.288장학생의 글,「미래는 인식의 대상이 될 수 있는가」9장정희모,「사라진 꿈의 세계」, . 2003.110장복거일,「‘고시 열풍’에 대한 처방」, 「동화를 위한 계산」.문학과 지성사. 199911장황대권,「군화와 고무신의 차이」,. 2004.7.1912장김용석,「젓가락의 미학」,「일상의 발견」. 푸른숲. 2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