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마쓰다 MAZDA 해외공장의 선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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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마쓰다 기업소개 (경영이념&역사)

韓 美 日 기업문화

마쓰다의 선발전략 (종합평가제도)

마쓰다 선발절차의 타당도 분석

선발전략의 적합성 문제

한국 자동차 조립공장에의 적용여부

기업문화간 차이에 따른 문제점 & 해결방안
본문내용
1920. 동양 코르코공업설립

1931. 마쓰다라는 상호로 삼륜차 첫생산

1960. 2-door 승용차 쿠페인 R380 생산

1967. 최초의 로터리 엔진 탑재차,
'코스모 스포츠' 발표.

1979. 포드와 자본 제휴

1984. 마쓰다 주식회사로 회사명 변경

1996. 포드의 마쓰다 주식 소유분 25%-> 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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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쓰다 선발전략의 평가 ① 서류 전형에서의 과다한 시간과 비용의 문제 ⇒ 먼저 서류 전형에 있어서 신중한 판단을 요구하는 면에서는 좋았지만, 그러나 너무 포괄적인 인적자원의 선택으로 시간과 비용이 낭비되었다.② 경험의 중요성을 간과한 점 ⇒ 미경험자의 선발로 일본경영방법을 요구하는 것은 장기적인 측면을 소홀히 바라본 처사③ 개인의 특성을 배제한 점 ⇒ 면접, 팀 문제해결, 모의조립의 과정은 인원선발에 있어서 적절한 단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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