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LG전자 HRM제도 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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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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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선정 이유
2. 기업연혁
3. LG전자의 경영이념과 인재상 그리고 노경 협력
4. LG전자의 HRM SYSTEM 및 확보활동의 중요성
5. 외부모집 VS 내부육성
6. LG HRM 시스템의 특징적 부분평가
7. 문제점 & 대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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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선정 이유
LG전자는 국내 최초로 전화 교환기, 냉장고, 에어컨 그리고 세계최초로 디지털 TV 수신용 IC를 개발하는 등 전자산업분야에서 국내 R&D의 선도주자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런 LG전자의 힘, 특히 기술력은 LG전자의 핵심인재로부터 나오는 것이며, LG전자는 인재들을 확보하고 개발하며, 활용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그리고 LG전자는 인재와 R&D기술력을 통하여 2005년을 제외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2006년 하반기 모집에서 22:1의 경쟁률로 LG전자의 역사상 최대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많은 인재들이 LG전자에 지원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처럼 LG전자가 훌륭한 성과를 창출함에 있어서, 인재들이 가고 싶어하는 기업으로서 LG의 HRM제도가 어떠한 역할을 하였는지 알아보기 위해 LG전자에 대하여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 06년 하반기 신입사원 정시채용 지원서 접수 마감 결과, 1,000명 선발에 총 2만 2,000명 지원
- 세계시장서 부쩍 높아진 ‘LG 브랜드’ 위상, 국내 근무 희망 외국인 지원자 200명 달해, 우수인재의 국적 파괴 바람 예고
- 전자전기, 기계, 컴퓨터공학 등 이공계 인재 1만 3,500명(전체의 61%), 상경, 어문 등 인문계 인재 8,000명(36%)
- 국내외 석/박사 2,400명, 해외 대학 재학/졸업생 700명, 여성 지원자 6,200명(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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