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조직에서 평가보상시스템이 구성원의 태도 및 행동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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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⑴ 조사대상 회사 소개
·삼성/ Digital Appliance Network 총괄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및 철학
·삼성전자의 R&D 투자현황

⑵ 조직개요
·조직연혁
·조직구성

⑶ 삼성의 평가 보상 시스템 소개
○ 평가제도
○평가 보상 시스템 소개
○복리후생제도

⑷ 동 업종의 평가 및 보상 시스템 관행 소개
LG 전자의 운영 사례
본문내용
⑴ 조사대상 회사 소개
·삼성/ Digital Appliance Network 총괄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네트워크 총괄은 도전정신과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고객의 행복하고 편리한 생활을 창조하려는 것이 목표이다.
디지털 컨버전스의 핵심개념이자 미래형 가전 시스템인 홈 네트워크를 실현하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총괄은 다양한 기능을 갖춘 미래형 제품을 한발 앞서 개발하려는 것이 목적이다. 인터넷과 DVD, VTR 시청이 가능한 홈 네트워크 냉장고, 세계최초의 용량 가변형 DVM(Digital Variable Multi) & DVS (Digital Variable Storage) 시스템 에어컨, 공간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한 빌트인 제품 등 혁신적인 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생활을 선사하고 있다.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네트워크 총괄은 전체 전략 품목의 국내시장 점유율 1위 달성과 더불어 꾸준한 수출증대를 이뤄내고 있다. 또한 Side by Side 냉장고, 드럼세탁기, 공기밥 전자레인지, 패션형 초슬림 에어컨 등 고부가가치의 신제품을 출시해 국내 가전제품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구축했다. 이런 성과들로 브랜드 파워1위, 각 언론사 주관 히트상품 선정, 에너지 대상, 우수산업 디자인상, KCSI 수상 등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임을 입증 받기도했다.

"앞으로도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네트워크 총괄은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사랑스런 파트너로 생활 속에서 늘 함께 하겠습니다."하는 거시적인 목표를 세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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