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예술문화]오가와 미메이-노바라(野ば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작가 소개

2.오가와 미메이 작품 줄거리와 분석

3.오가와 미메이와 안데르센

4.오가와 미메이와 군국주의

특별부록: 野ばら의 등장
본문내용
小川 未明 (오가와 미메이. 1882년 4월 7일 - 1961년 5월 11일)

일본의 소설가. 아동문학 작가. 동화 작가.
1882년 4월 7일 지금의 新潟県 上越市에서 태어난다. 본명은 켄사쿠. 학교에서는 그 강한 감수성 때문에 교사에게 이해 받지 못하고 결국 고등 초등학교를 중퇴, 고독하고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냈다. 13세에 중학교에 입학해서는 서투른 분야의 공부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고 오로지 문예•정치•고고학의 잡지만 독해하며 그 때문에 낙제, 상경을 결심한다.
1901년 상경. 도쿄 전문학교(다음 해 와세다 대학-早稲田大学으로 개칭)에 입학. 미메이의 재능을 재빨리 알아챘던 坪内逍遥(쓰보우치 쇼요)와는, 대학에서의 강의를 통해서 만난다. 소요는 미메이를「만들어진 작가가 아니며 타고난 작가이다」라고 칭찬해, 자택에서 열리고 있던 독서 연구회에 자주 불렀다. 그리고 쇼요로부터 「未明」(びめい)의 호를 받는다. 쇼요는 미메이의 작가 활동에 원조를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미메이에 다대한 영향을 준 작가 小泉八雲(고이즈미 야쿠모)와도 이 대학에서 그가 맡고 있던 강의를 통해서 만난다. 미메이는 고이즈미 야쿠모의 영문학 수업에 관심을 가져, 열심히 강의를 받았다고 한다. 미메이의 졸업논문은「라후카디오•하안(코이즈미 야쿠모)을 논한다」였다. 재학중의 1904년 9월, 처녀작「호로지」(漂浪児)를 발표하여 호평을 얻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일본어학] 미야자키하야오의 작품을 통한 일본인들의 문화와 의식 분석
  • 일본이 아닌 글로벌 시대의 일본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하지만 한 나라의 문화가 쉽게 바뀌는 게 아니듯 일본이 큰 변화를 겪었음에도 일본 고유의 전통은 핏줄이 이어지듯 선조에게서 자연스럽게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일본적 특징은 일본인의 삶 속에서 찾을 수 있는데 그 가운데 일본 애니메이션을 그 예로 들고자 한다.따라서 일본 애니메이션의 성장과 배경에 대해 살펴보고, 그 중 일본인에게 가장 사랑 받고 있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

  • [졸업][일본어학] 츠치모토노리아키의 영화운동과 `미나마타`시리즈
  • 일본의 영화인구는 11억 2,700만 명에 이르렀는데, 이러한 일본 영화 산업의 호황은 쇼치쿠(松竹), 토호(東寶), 다이에이(大映) 등의 메이저 스튜디오 외에도, 여기서 빠져 나온 독립제작 프로덕션들의 영향도 컸다. 그 중에서 주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던 이와나미(岩波) 영화사 등의 독립 프로덕션에서는 츠치모토 노리아키(土本典昭), 오가와 신스케(小川紳介), 세가와 준이치(瀨川順一) 같은 다큐멘터리 활동가들이 과학 영화 같은 문화 다큐멘터리나 홍

  • [언론학원론] 텔레비전방송
  • 미지 중심의 매체라고 할 수 있다. 시청자에게 생생한 현장의 상황 그대로를 음향과 화면을 통해 시청하게 해준다. 이러한 텔레비전의 현장감은 텔레비전이 이미지의 매체임을 강조하는 근거가 된다. 위의 2가지 내용은 텔레비전의 광범위한 특성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럼 텔레비전의 구체적인 특성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먼저 물리적 특성, 생리적․심리적 특성, 사회 문화적 특성으로 나눠 본다.2A-1. 물리적 특성․ ① 동시성 : 전달에 시간에 제약이

  • [방송대] 중고근세문학시대적배경의 특징 주요작품 장르별특징 및 주요작가작품에 대하여ok
  • 예술화되어 이 시대의 대표적인 문학인『망요슈 萬葉集 』로 결정된다 상대문학은 위에 든 4개의 서적을 기초로 하며 이외에 일개의 씨족 전승을 모아 둔 『다카하시 우지부미 高橋氏文 』『고고슈이 古語拾遺 』와 불교 설화를 모아둔 『니혼료이키 日本靈異記 』도 이 시대의 문학을 이해하는 데에 필요로 하는 문헌이라 하겠다 일본문학의 흐름은 일본문학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특히 일본 문학의 흐름1은 근대이전의 문학의 역사를 다루고 있어

  • 1920년대 후반 한국시
  • 미지즘① 모더니즘 ② 다다이즘 ③ 이미지즘2) 한국문학에서의 모더니즘 수용과 전개①모더니즘의 기점② 모더니즘의 시인들㉠ 정지용 ㉡ 이장희 ㉢ 김기림 Ⅲ. 교과서 속 작품들과 만나다 Ⅳ. 임용고시 기출문제 Ⅰ. 1920년대 후반의 시대 상황1. 일제의 문화 정치 3.1운동 이후, 일본은 무력만으로는 조선인들을 지배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에 새로운 통치방식인, 이른바 문화정치를 실시하게 된다. 그리하여 헌병경찰제를 보통경찰제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