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예술문화]오가와 미메이-노바라(野ば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작가 소개
2.오가와 미메이 작품 줄거리와 분석
3.오가와 미메이와 안데르센
4.오가와 미메이와 군국주의
특별부록: 野ばら의 등장
- 본문내용
-
小川 未明 (오가와 미메이. 1882년 4월 7일 - 1961년 5월 11일)
일본의 소설가. 아동문학 작가. 동화 작가.
1882년 4월 7일 지금의 新潟県 上越市에서 태어난다. 본명은 켄사쿠. 학교에서는 그 강한 감수성 때문에 교사에게 이해 받지 못하고 결국 고등 초등학교를 중퇴, 고독하고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냈다. 13세에 중학교에 입학해서는 서투른 분야의 공부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고 오로지 문예•정치•고고학의 잡지만 독해하며 그 때문에 낙제, 상경을 결심한다.
1901년 상경. 도쿄 전문학교(다음 해 와세다 대학-早稲田大学으로 개칭)에 입학. 미메이의 재능을 재빨리 알아챘던 坪内逍遥(쓰보우치 쇼요)와는, 대학에서의 강의를 통해서 만난다. 소요는 미메이를「만들어진 작가가 아니며 타고난 작가이다」라고 칭찬해, 자택에서 열리고 있던 독서 연구회에 자주 불렀다. 그리고 쇼요로부터 「未明」(びめい)의 호를 받는다. 쇼요는 미메이의 작가 활동에 원조를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또한 미메이에 다대한 영향을 준 작가 小泉八雲(고이즈미 야쿠모)와도 이 대학에서 그가 맡고 있던 강의를 통해서 만난다. 미메이는 고이즈미 야쿠모의 영문학 수업에 관심을 가져, 열심히 강의를 받았다고 한다. 미메이의 졸업논문은「라후카디오•하안(코이즈미 야쿠모)을 논한다」였다. 재학중의 1904년 9월, 처녀작「호로지」(漂浪児)를 발표하여 호평을 얻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