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경영학] 경영전략 수립 방법과 실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의 수립의 전 과정(프로세스)에 대해서

구성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계획 수립부터 실행 및 피드백까지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목차
전략의 개념
전략의 세가지 접근법
경영전략의 수준
전략수립의 단계
전략수립의 단계별 개요
사업구조 파악
외부환경 분석
내부역량 분석
비전 및 전략과제 도출
사업별/기능별 전략 수립
실행 및 피드백
본문내용
전략의 개념
전략의 세가지 접근법
경영전략의 수준
전략수립의 단계
전략수립의 단계별 개요
사업구조 파악
외부환경 분석
내부역량 분석
비전 및 전략과제 도출
사업별/기능별 전략 수립
실행 및 피드백

기업경영전략 (Corporate Strategy)

기업의 종합적인 관점에서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각 사업분야에 경영자원을 배분하고 조정하는 일련의 활동을 의미함.
기업이 어떤 사업영역(business domain)에서 경쟁하며, 어떤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지며, 그러한 사업들간에 주어진 자원을 어떻게 배분할지를 선정함.

2) 사업부전략 (Business Strategy)

각 사업단위에서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사업전략을 의미함.

3) 기능별 전략 (Functional Strategy)

R&D, 생산, 마케팅, 인사, 재무 등 각 기능별 세부전략을 의미함.

참고문헌
본인작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의 접근방법
  • 경영의 문제로 나눌 수 있다. 이에 따라, 학문으로서 기술경영학의 경우에도 미시적 차원, 중간적 차원, 거시적 차원의 접근방법을 가질 수 있다. 미시적 접근방법은 기능적 접근방법과 전략적 접근방법으로 나눌 수 있으며, 중간적 접근방법은 산업적 접근방법과 지역적 접근방법으로 나눌 수 있을 것이다.그동안 각 차원에서의 기술경영의 필요성에 관한 여러 연구들이 있어왔다. 일반적으로 기술경영에 관한 연구와 실무는 기업차원에서 활발하

  • [창조경영][[고객가치창조경영][항공사가치창조경영][가치중심점경영][가치평가경영][관계가치경영]지식창조경영, 고객가치창조경영, 항공사가치창조경영, 가치중심점경영, 가치평가경영, 관계가치경영 분석
  • 전략적 투자이다. 조직 전체가 추구하는 전략적 방향과 목표에 비추어 볼 때 현재 임직원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역량의 수준은 어느 정도인지를 객관적으로 측정․평가해서 지식자본으로 환산하는 과학적인 노력이 뒷바침될 필요가 있다. 또한 인적자원의 현재 지식역량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에도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일정 수준의 업무성과를 창출하는데 결핍된 지식과 기술을 공식적인 교육일정을 수립해서 특정 강사에 의해 가공된 지

  • 기업문화와 성공적인 기업문화를 가진 기업들 예시
  • 경영학이 도입소개되기 시작하면서 管理論的 接近方法(managerial approach)에 의한 경영학이 주류를 이루어 왔다. 그 이후 이러한 패러다임을 그래도 유지한채 조직을 전체적인 관점에서 보고자 하는 시스템적 접근방법(systems approach)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되어 1970년대 우리나라 경영학은 시스템적 접근방법 하에서 주로 연구되었다.그러나 1980년대에 이르러 급격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략적 경영의 접근방법(strategic management approach)이 중

  • [비영리조직의경영]비영리조직(NPO)의 경영학적 접근
  • 방법 등을 분석하여 조직에 적합한 표준 재정구조를 설정해보고, 조직의 주요 변화에 따라 이를 수정해가며 재정구조의 건전성을 평가해보는 것이 필요하다.Ⅲ. 결론앞에서 비영리조직 경영에 있어서 생각해보아야 할 점들을 전략적 계획 수립의 측면, 조직구조적 측면, 인적자원 관리의 측면, 재정자원 관리의 측면 등 4개의 측면에서 살펴보았다. 비영리조직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이들 각 측면에서 제기된 과제들에 대한 비영리영역 현장에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감상문
  • 방법이고 최종 구매의사결정을 하는 시점에서는 대인판매가 효율적이다. 요즘 많은 소비자들이 인터넷에서 제품정보를 검색하고 오프라인 점포에서 최종구매결정을 내린다. 이처럼 다채널 거래를 하는 소비자가 하나의 채널만을 고집하는 소비자보다 이익이나 구매액도 높고 이탈률도 낮다. 따라서 가치가 높은 소비자를 내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다채널로 갈 수밖에 없다는 얘기다. 3. 광고물의 범람과 기업의 마케팅전략아침에 등교하려고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