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온라인게임산업]엔씨소프트의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29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내 최대의 온라인 게임 회사 엔씨 소프트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온라인 게임 산업에 대한 최근현황 및 발전 방향, 경제적인 규모 등을 조사했구요

엔씨소프트의 각 게임에 대한 장단점 분석, 경쟁사의 장점 등을 분석 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될 자료 입니다. 자료량도 많구요 후회 안하실거에요 ^^

목차
서 론

온라인 게임의 수명주기

온라인 게임의 역사

온라인 게임의 특징

시장 점유율

한국 온라인 게임의 현주소

온라인 게임의 사회적 상황

온라인 게임 시장 상황

기업 소개 – NC소프트

회사연혁

SWOT 분석

NC소프트의 게임들

리니지 Ⅰ 란

리니지 Ⅱ 란

길드워란

NC소프트의 다른 게임들

NC소프트의 손익계산서

NC소프트의 경쟁사

온라인 게임 실패사례 – Conter Striker

실패원인 분석

NC소프트가 나아갈 방향

결 론
본문내용
서론
2000 년도 이후의 PC방의 보급 등 인터넷 확산 영향으로 온라인게임 개발되기 시작함
2001 년도 후반부터의 빠른 속도의 PC 사양 고급화로 3D 게임이 제작 되기 시작함
엔씨 소프트, 그라비티, CCR, 액토즘 소프트, 웹젠, 위즈 게이트 등 게임산업의 경쟁이 치열해짐
2002년도 이후 꾸준히 게임산업의 매출액은 증가
세계 최강을 자랑하는 온라인 게임
→한국의 3대발명품으로 한글, 거북선, 온라인 게임을 꼽는 이들도 있음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의 60%를 차지
전세계 온라인 게임시장의 38%를 한국온라인게임이 차지
시장 성장률 측면에서 독보적인 세계1위
▷온라인게임산업의 특징
높은 수익률
상대적으로 긴 제품수명
국내실정에 맞는 확실한 수익모델
높은 기술력 요구
소비자기호에 따른 사업 위험존재
결론. NC소프트가 나아갈 방향
NC소프트는 국내에서 온라인 게임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면서 선점효과까지 누리고 있다. 이러한 효과를 국내에서 지속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할 것이다.
해외에서는 국내유저들과는 다른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컨텐츠들을 개발 서비스함으로써 글로벌화 된 게임 시장에서 성공 할 수 있으리라 판단된다.
마지막으로 사회적인 문제가 되는 게임 중독성이나 현금 거래로 인한 범죄 등을 줄일 수 있는 캠페인이나 제도 마련이 시급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왜 안열려요 ~~~!!!! ㅡ. ㅡ;
  • mijoo5***
    (2008.05.11 22:24:07)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기업사례]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soft 사례 연구)
  • 게임산업 현황은 예전과 다르다. 중국현지 게임기업들의 거센 추격, 블리자드 등 외국 게임기업들의 공격적 진입, 거기다가 중국의 게임공정이라 일컬어지는 각종규제로 인해, 중국 진출한국 온라인게임사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현 상황은 앞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으며, 특히 선도적 온라인게임 기업인 엔씨소프트의 중국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산업의 효과적인 중국 경쟁전략

  • 엔씨소프트 기업분석 연구
  • 온라인게임사상 최초의 해외서비스로 온라인게임이 수출산업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줌. 이후 엔씨소프트의 게임은 pc 및 초고속 인터넷 확산과 더불어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인터넷콘텐츠로 성장2000.7 코스닥등록-코스닥에 등록하여 기업공개를 통해 투명경영을 실천2001.4 NC Interactive 설립 - 2001년 4월 리처드 개리엇의 데스티네이션 게임즈와 제휴하기 위해 미국에 NC Interactive라는 자회사를 설립2003.10 리니지2 상용서비스개시 - 뛰어난 3차원 그래픽을

  • [경영,전략경영,경영전략] 게임산업분석
  •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으며, 영화와 음악의 전통 컨텐츠 산업을 넘어서 차세대 디지털 산업의 성장 엔진으로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의 중심에는 엔씨소프트라는 온라인 게임 회사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리니지라는 게임을 중심으로 타이완을 비롯해 일본 중국 그리고 미국 등지로 게임을 수출하여 보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국내 최대의 게임회사인 엔씨소프트를 중심으로 게임산업에 대해 분석

  • 재무관리 엔씨소프트의 자금조달분석 엔씨소프트 내부자금조달
  • 게임산업에 있어 가장 우위를 점하고 있는 회사이며, 지금까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회사라고 보여지기 때문입니다.현재 주식가격이 작년 2008년 3월 달에 비해 약 1.5배 올랐으며, 최근 엔씨소프트가 다양한 사업분야(게임 외 음악서비스, 인터넷방송)등 진출함으로써 재무구조의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2. 기업소개○ 엔씨소프트 소개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

  • [중국학, 게임산업, 무역학, 산업학, 마케팅원론] 중국 게임산업의 동향과 전망
  • 게임을 서비스하였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주)북마크는 직접적인 중국 진출을 하지 않고도 현지의 유력한 파트너를 통해 성공 할 수 있음을 보여준 훌륭한 사례다.③ 대만, 홍콩기업을 활용한 진출* (주)엔씨소프트(www.ncsoft.co.kr)국산 온라인 게임의 최강자인 (주)엔씨소프트의 경우 대만에서 성공을 거둔 제품으로 대만업체를 통하여 중국에 진출한 사례로 꼽을 수 있다. 2000년 7월부터 사용서비스를 실시한 리니지는 최고의 온라인 게임으로 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