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내 컨벤션 사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2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글은 국내 컨벤션 사업 분석에 관한 글입니다. 국내 회의산업의 비교분석, 국내 전시산업의 시설현황 비교분석, 운영 효율의 비교분석에 관한 글입니다. 여러 가지 도표와 그래프, 통계도 포함되어 있어 리포트나 논문을 작성하실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컨벤션이나 마케팅, 전시회에 관한 글을 쓰실 때 참고하십시오.
목차
1) 국내 회의산업의 비교분석
2) 국내 전시산업의 시설현황 비교분석
3) 운영 효율의 비교분석
본문내용
1) 국내 회의산업의 비교분석

컨벤션 및 각종 회의는 1999년에 개최된 112건의 국제회의 가운데 코엑스가 63건으로 약 56%, 2000년에는 코엑스가 전체 117건중 64건을 치루어 55%, 2001년에는 전체 128건의 국제회의 가운데 61건으로 약 전체의 48% 정도를 유치했다. 2001년 전체 전시회행사 실적중 코엑스는 61건, 서울 무역전시장이 29건, 벡스코가 14건, 대구전시컨벤션센터가 10건을 기록하였고, 2002년에는 코엑스가 63건, 서울무역 전시장이 31건, 벡스코가 18건및 대구전시컨벤션센터가 11건을 유치했으며, 2003년에는 각각 88건, 25건, 16건 및 15건, 2004년도를 살펴보면 코엑스 94건의 전시회가 개최되어 62.66%의 점유율을 보였으며, 서울무역전시장 및 대구전시컨벤션센터가 각 15건, 부산전시컨벤션센터가 10건을 개최하였다. 전체 150건의 전시회중 이들 4개 전문전시장에서 총 134건이 개최되어 전체 대비 총 89.33%를 차지하였다.

<표 Ⅱ-6> 2004년 장소별 전시회 개최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르노삼성의 마케팅전략 분석
  • 사업 제휴4월 12일SK텔레콤-삼성전자와 텔레매틱스 사업 제휴5월 31일월 판매 10000대 돌파7월 2일준중형 승용차 SM3 양산 개시7월 19일SM5 20만대 판매 돌파9월 2일SM3 판매개시지역문화후원 및 수상경력2002.10.17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고효율 자동차 부문 수상2002.10.19 부산 벡스코 컨벤션 홀에서 서울시 청소년 교향악단, 부산 소년의 집 오케스트라 협연으로 이야기와 영상음악회- 꿈은 이루어진다 공연을 개최부산시민 및 불우한 청소년들을 초청해

  • [호텔경영론] 호텔신라의 재무제표
  • 컨벤션 산업이 각광 받기 시작하면서 최근 호텔산업의 성장 가능성이 다시 평가 받고 있다. 따라서 현재의 수익성과 경제상황만을 움츠려 앉아 지켜보고 있기보다는 보다 적극적인 투자와 성장 노력을 통해 국내에서 시장수요를 적극 창출하고 기반을 다져 글로벌 경쟁시대의 흐름에 따라 해외로도 눈을 돌리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IV.참고자료www.dart.fss.or.kr (전자공시 시스템,금융 감독원)www.bok.or.kr (한국은행)www.shilla.net (호텔신라)재무제표분석

  • [관광]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 성공 가능성
  • 사업체와의 차별성 1.국내 테마파크 업체들의 포지셔닝과 취약점 분석 . 212. 차별화 전략 . 221) 영상산업과의 연계2) 외국인 방문객 유치를 위한 독특한 개성 부여3) 탁월한 위치선정VI. 맺음말 - 테마파크 사업의 투자성공여부 24I. 서 론급속한 사회. 경제적 환경의 변화로 인하여, 레저산업의 규모와 질이 변화되고 있다. 특히

  • [관광업 경영][관광산업 경영][관광업 경영평가][관광업 경영성과]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형태,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구조,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학, 관광업(관광산업) 경영성과, 관광업(관광산업) 경영평가
  • 분석에서 벤쳐캐피탈의 지원여부는 매출액증가율과 순이익증가율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자금의 지원이 기업의 자금흐름을 원활히 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다.Ⅵ. 관광업(관광산업)의 경영평가1. 종합경영부문1) 비전달성을 위한 최고경영진의 리더십과 성과① 비전과 전략의 합리성과 실행 노력․설립목적, 대내외 환경의 변화, 경영철학 및 국정이념 등을 반영한 중장기 비전의 제시․경영환경변화에 따른 사업우선순위

  • 한진 컨벤션의 사업 분석과 그에 따른 수익성 창출 방안에 관한 연구,한진컨벤션,한진컨벤션분석
  • 분석하여 참가자의 포트폴리오에 맞추어서 특별한 맞춤관광 프로그램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주요시장 및 주요행사 참고.) (2) 집중화전략 ① CRM을 통한 충성 고객 확보 - 각 참가자들의 성향을 파악하여, 관련 사업을 파악하고, 관련 국제회의의 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제공한다.- 한진 컨벤션만의 전문지를 통해 주기적으로 고객들에게 그들만의 value를 창출시켜야 한다. - 전시회를 열기에 앞서 웹 사이트에 회의내용, 참가국 등 전체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