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서 론 -

1. 맨유개요

2. 맨유의 환경적인 요인
1) 그들만의 리그 EPL 그리고 FA(영국축구 연맹)
2) 맨유를 세계로 중계권 확보의 스카이 스포츠

- 본 론 -

1. 구단 수입 내역
1) MUTV
2) 브랜드 마케팅
3) 용병 마케팅
4) 스폰서 쉽
5) 유소년 육성
6) 관광사업
7) 대박 안긴 맨유 M&A

2. 구단 수익 창출 방법

3. 성공요인

4. BCG매트릭스

5.. SWOT분석

- 결 론 -

1) 맨유에게서 배우는 마케팅

2) 맨유에게 배우는 인재 경영
본문내용
2) 브랜드 마케팅
Manchester United 구단은 스포츠 비즈니스로 재미를 가장 많이 보고 있는 구단이라고 할 수 있다. Man U구단의 성공은 축구를 다른 구단보다 월등히 잘 한다기보다는 Man U라는 Brand를 잘 활용하면서 경영을 했기 때문에 이러한 성공을 이룰 수 있었다고 본다. 영국의 Financial Times紙의 1998판 UK 500에 Manchester United구단은 289위를 차지했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SWOT분석① 강점(Strength)→최고의 선수 발굴 시스템가장 높은 브랜드 가치다양한 마케팅 전략② 약점(Weakness)→노쇠화된 선수층(선수교체 과도기)미국자본에 의한 구단 인수(시민주주반발 → 팬 이탈 우려)③ 기회(Opportunity)→확대되는 스포츠 시장유럽외 전세계 축구의 활성화스타마케팅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④ 위협(Threat)→자국 내 타구단의 급부상(첼시, 리버풀)타국 유명구단의 인지도 상승(레알 마드리드)① 강

  • [스포츠마케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전략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청용(볼턴 뭔더러스)가 소속FA (The Football Association)∙잉글랜드 축구협회∙FA컵, A매치 TV 중계권료, 스폰서십으로 발생하는 수익을 재투자하여 축구 시장 확장∙각 연맹과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국제 축구계에 큰 영향력 행사2-1. 성공요인본 론2-1. 성공요인2-2. SWOT분석2-3. 4P 전략본 론2-1. 성공요인성공요인스폰서쉽유소년육성M&AMU TV브랜드마케팅선수마케팅관광사업본 론2-1. 성공요인세계시장 진출에 따른 스포츠

  •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과제(완)
  • Ⅰ. 서론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빠지다.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하룻밤에 이루어지지 않았다.Ⅱ. 본론3.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마케팅전략1) 생존을 위한 마케팅 전략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STP전략3)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4P전략4) 아시아 스포츠 마케팅 중심에는 박지성이 있다5)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재무제표 분석4.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경쟁자 분석1) 자국 리그 내 경쟁자들 : 첼시, 아스날,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2) 타국 리그 내 경쟁자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SWOT분석,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성공요인Chapter 5< 브랜드도 재산이다 >< 팬들에게 다가가라 >< 유소년을 키워라 >< MU 경영의 백미 “마케팅 사업”>성 공요 인2002년, 그 이후 (국내 상황)Chapter 6국내프로축구기업경영프로축구 리그의 비활성화구단 운영에서의 수익 부진소수의 얇은 팬층프로축구의 활성화프로축구를 통한 수익 증대프로축구 팬 층의 확대국내 기업들의 관심 부족축구를 사업으로 인식축구 상품화 전략의 미비국내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진출

  • MANCHESTER UNITED 경영 전략 분석 맨유 역사 맨유 선수영입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역시 전체 매출액의 35% 가량을 선수들의 연봉에 지급할 정도로 우수 선수 유치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6. (연고지+ 프로구단) 생존관계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경기장- 구장의 테마파크화연고지는 잉글랜드 랭커셔주(州) 맨체스터, 홈구장은 6만 7500명 수용규모의 올드 트래퍼드(Old Trafford)이다. 올드 트레포드 스타디움은 축구 구단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과 경기장의 효율적인 활용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대표적인 예이다. Old Traf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