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비엔날레]청주 국제 공예 비엔날레를 다녀와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005 청주 국제 공예 비엔날레에 다녀와서 쓴 감상문 입니다,
직접찍은 사진과 함께 감상문을 적었습니다,
사진은 총 8장이 있고 크기는 작게 해두었습니다,
7장은 작품사진이고 1장은 건물사진 입니다,
표지까지 4장입니다. 표지에 비엔날레 사진 실려 있습니다,
- 본문내용
-
비엔날레는 5천 년의 전통을 지닌 공예의 나라 한국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청주에서 2년마다 열리는 행사로 세계 각국의 예술가들이 참여를 한다. ‘2005 청주 국제공예비엔날레’를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개최한다고 들었을 때 지방에 살고 있는 ‘내게도 이런 작품들을 감상 할 수 있는 기회가 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마침 무료입장권도 생기고 리포트도 작성해야 했기 때문에 2005년 10월 21일 수업이 끝난 오후에 친구들과 함께 예술의 전당으로 향했다.
예술의 전당 정문으로 들어섰을 때 입구부터가 정말 화려했다. 무지개 빛깔의 꽃들과 풍선들... 갖가지 플랜카드들... 세계 공예문화를 온몸으로 느끼고 감동과 추억을 얻기 위해 우리는 예술작품들을 볼 기대를 가지고 전시관으로 향했다. 비가 오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국제적인 행사라 그런지 외국인도 많았고 단체로 방문한 고등학생들과 군인들 등 막바지 관람객들로 전시장은 활기를 띄었다.
이번 비엔날레의 주제는 `유혹`이다.
청주 국제공예비엔날레 홈페이지에 가보니 `유혹`은 현대공예의 전략을 한마디로 표현하는 것이라고 나와 있다. 그리고 ‘오늘날 공예는 전통사회에서와 같이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하는 도구가 아니라 삶의 멋과 여유를 표현함으로써 생활을 연출하는 오브제로서의 성격을 가진다. 그러므로 현대공예의 핵심적인 가치는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문화적인 것이다. 문화는 매력적인 것이어야 한다. 매력적이지 않은 문화는 살아남을 수 없다. 이는 결국 현대공예의 전략인 유혹이 `매력`을 동반해야하는 이유다. 매력은 결코 추상적이거나 막연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매우 구체적인 동의를 이끌어 내는 힘이다. 그러므로 매력에 기반 한 유혹이야 말로 현대공예의 생존 전략이자 발전 전략이 되어야 한다. 유혹하지 못하는 공예는 발전 할 수도 없기 때문이다.’ 라는 부수적인 설명이 되어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운동론] 사회운동의 제도화 -환경운동연합을 중심으로
- 평생교육법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분류하는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의 유형을 분류하고
- 청소년증이란 무엇인지 조사하고,청소년증의 이용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개인의견을 기술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사정의 목적과 특성, 사정도구의 종류에 관해 설명하고, 사정도구 중 하나
- 주제 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공감적 기술에 대해 작성하고 공감의 예시도 작성하시오
- 국내 대기업 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직원 동기부여방안에 대해 설명하시오
- 부모초청 예배 계획안
- 자신이 경험한 노화를 토대로 자신의 성공적 노화 로드맵을 작성제출하시오
- [기후와문화] 기후변화에 따른 인류의 생활-한반도의 의생활과 식생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