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현장실습] 미로게임을 활용한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2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 현장 실습 중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을
구어체 형식으로 작성한 계획서 입니다,
표로 만들어져 있어서 한눈에 알아 보기 쉽습니다,
목차
프로그램명
일 시
장 소
진행자
보조자
상위목표
프로그램 목표
도입
활동내용
정리
준비물
보조자 역할
유의 사항
본문내용
1. 인사
① 안녕하세요! 저는 월요일 프로그램을 함께 참여했던 OOO 선생님입니다. 오늘 프로그램은 특별하게 선생님이 진행하게 되었어요. OOO선생님과 OOO선생님이 옆에서 보조 선생님 역할을 해주실 거예요. 한 시간 동안 우리 잘 해보도록 해요.
② 월요일날 만나고 처음 보는데 선생님 많이 보고 싶었죠. 혹시 선생님 잊어버린 친구 있어요? 오늘 두 번째 만나는 거니까 잊지말고 기억해주세요.
③ 오늘 우리가 해 볼 것은 미로게임 이예요. 그리고 이 게임은 3명이 한 팀이 되어 진행되어질 건데요. 이 게임을 통해서 같은 팀원인 친구와 협동하게 되고 자신이 해야 할 과제를 수행하면서 책임감도 기를 수 있길 바래요.
2. 게임방법 설명
① 게임 방법은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 숫자만큼 말이 움직이는 거예요. 그리고 그 칸에 해당하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먼저 목적지에 도착하는 팀이 1등을 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1등한 팀에게는 상품이 기다리고 있고 꼴찌팀은 자리를 정돈하기로 해요~ 괜찮겠어요? 그리고 우리가 이게임을 4시 50분까지 하게 될 거예요. 그 전에 목적지에 도착하는 팀이 있으면 그 팀이 이기게 되고 그 때까지 한 팀도 도착하지 못했으면 목적지에 가장 가깝게 위치해 있는 팀이 이기게 됩니다. 아시겠죠?
② 먼저 친구들끼리 팀을 정하라고 하면 친한 사람끼리 하려고 할 거 같아서 선생님이 팀을 정해왔어요. 괜찮겠어요? 자~ 그럼 자신의 팀이 누군지 잘 들어 봅시다~
이젠 각 팀끼리 팀 이름을 정하고 다 정해지면 선생님이 나눠준 종이 위에 팀 이름과 자기 이름을 적어 볼까요?(보조 선생님의 지도)
다 만드셨죠? 그럼 어떤 팀이 먼저 할지 정하기 위해 팀에서 가위바위보를 제일 잘하는 친구가 나와서 순서를 정할 거예요. 대표 친구들 나와 주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활용하는 방향이어야 한다. 교수 학습을 위한 시간은 야간, 주말, 계절제 등이 가능할 것이며 공간은 학교 형태의 사회교육, 교실 형태의 사회교육, 지역사회시설을 통한 사회교육, 공공시설을 활용하는 사회교육, 가정에서 자학자습하는 사회교육, 피교육자가 위치하고 있는 현장에서의 사회교육이 있다.』이 많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학교는 그 시설과 설비를 지역사회 주민에 개방함으로서 지역사회의 사회교육에 공헌하며, 독자적인 프로그램을

  • [교육] 교육심리학
  • 활용하는 것이다.*발달의 원리(발달에는 순서가 있으며, 이 순서는 일정하다.(발달은 계속적인 과정이지만, 속도는 항상 일정하지 않다.(발달은 성숙과 학습에 의존한다.(발달에는 개인차가 있다.(발달의 초기단계는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이다.(발달의 각 측면은 서로 밀접히 상호 연관되어 있다.*유아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가정환경 가정은 유아의 생존, 성장, 발육을 위해 필요한 여러 가지 보호와 지지를 해줄 뿐 아니라 사회성원으

  • [사회복지 현장실습]미로게임을 활용한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 운영일지
  • 게임을 마친 후 재밌었냐는 질문에 또 하자고 함. ․000 : 적극적. 팀을 끌어가는 적극성 이라기보다는 OO 이와 마찬가지로 벌칙을 수행 할 때 또는 주사위를 던질 때 활동적임. 벌칙(자신있는 표정짓기, 춤추기)은 원활히 수행 함. 프로그램 활동 시 모습이 처음부터 끝까지 얼굴에 미소를 잃지 않음. 계속 뒤편에 서있어서 잘 관찰하지 못한 점이 아쉬움. ․000 : 복지관에 늦게 도착해서 책상에 엎드려 있다가 게임에 참여. 처음에 봤을 때는 얼굴도 똑바

  • 복지현장 실습현장 보고서 - 보라매청소년 실습 보고서 - 19개의 보고서 묶음
  • 현장실습이게 하고 싶다.3. 실습계획서(1) 실습 기간 2004년 7월 10일(수) - 2002년 8월 6일(화)(2) 실습일정표 ∘ open mind : 매일 오전 09:30 - 10:00∘ 수퍼비전 : 매일 오후 17:00 - 17:30∘ 특 강 : 오전10:00-12:00(10회)∘ 프로그램 현장실습 : 오후 13:00-17:00회 일 자내 용담당/open mind비 고17/10(수)오리엔테이션(10:00-12:00)청소년 기관 운영 및 지도자론27/11(목)비영리단체 마케팅 전략37/12(금)청소년 미디어 문화47/15(월)학교사회사업57/16(화)청소년 영상

  • 사회복지실습일지
  • 사회환경o사회복지실천론o사회복지실천기술론o지역사회복지론o사회복지정책론o사회복지행정론o사회복지법제론o사회복지조사론o프로그램개발과평가o사회복지개론o사회복지자료분석론청소년복지론가족복지론o아동복지론o장애인복지론노인복지론여성복지론의료사회복지론정신건강론정신보건사회복지론o자원봉사론학교사회복지론산업복지론사회보장론사회문제사회복지발달사사회복지현장실습o교정복지론사회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