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정보] [국제매너]광고를 통한 매너 찾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2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광고속에 있는 매너를 사진을 첨부하여 쓴 글 입니다.
광고의 내용과 함께 이것이 왜 매너 인지를 설명하고
제 느낌도 작성 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요즘 기업이나 공익광고에서는 미디어를 통한 이미지 메이킹 차원으로 매너를 중심으로 한 광고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우리가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볼 수 있는 광고에서 특정한 상품의 선전보다는 따뜻하고 정이 가는 장면에서 매너를 찾아 볼 수 있는 광고들이 더 관심을 끄는 것 같다.
처음에 내가 광고에서 매너를 찾는 다고 생각 했을 때 제일 먼저 생각나는 광고는 공익광고였다. 버스 안에서 한 여자가 실수로 자신의 옆에 있던 남자의 발을 밟았는데 그 남자는 여자에게 “한번 더 밟으면 데이트 신청 할 껍니다” 라고 센스 있게 대처하여 여자를 당황하지 않게 만들었다. 여기 남자가 한말에서 매너를 찾아 볼 수 있다. 아마 매너 없는 사람이었다면 화를 내거나 더 심하면 싸움이 일어 났을 가능성도 있다. 잠시 후 좌석에 앉아있던 한 꼬마는 할아버지께서 버스에 타시자 일어서며 “할아버지, 여기 앉으세요” 라고 말하면서 자리를 양보하자 할아버지께서는 “나 할아버지 아니다” 하며 미소를 띄운다. 생각해보면 쉽지만 잘하게 되지 않는 자리 양보를 어린 꼬마가 매너 있게 양보를 하려했고 또 할아버지는 꼬마를 위해 매너 있고 자상하게 사양하셨다. 사실 내 생각으로는 누구나 버스에서 자리를 양보 하는 것은 매너 있는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단지 우리가 평소에 그것을 매너라고 생각하지 않았을 뿐이다.
기업광고에서도 매너를 찾아 볼 수 있다. Good time을 위한 모바일 에티켓에 대한 광고 이다. 지하철에서 전화통화를 하며 큰 소리로 웃고 떠드는 젊은 청년은 옆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든 말든 아랑곳하지 않고 계속 통화를 한다. 마지막으로 들은 전화번호가 잘 기억나지 않아 당황해 하는 데 옆 자리에 앉아 있던 한 꼬마가 한심하다는 듯이 전화번호를 얘기해주며 ‘아이참’하고 면박을 준다. 꼬마뿐만이 아니라 옆 좌석 승객모두가 이 젊은 청년을 어이없다는 듯이 쳐다보고 그는 그 제서야 실수를 했다는 것을 깨닫고는 창밖으로 슬그머니 돌아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 국제결혼 이주여성- 여성결혼이민자-의 국내생활 적응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