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기업내 인재분석 - 튀는 신세대 인재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논의 배경
2. 튀는 인재로 인한 조직 갈등
3. 갈등의 원인
4. 활용 방안
1). 논의 배경
2). 튀는 인재로 인한 조직 갈등
3). 갈등의 원인
- 역할에 대한 인식차
- 개인적 특성
4). 활용 방안
- 전제 조건
- 활용
- 본문내용
-
1. 논의 배경
- 업무 환경 변화를 선도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능력 있는 인재의 튀는 개성에 의한 역량 발휘가 기업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됨- 그러나 튀는 인재로 인한 기업의 성과주의 제도 실천은 적응하지 못하는 타 구성원의 유출과 사기 저하로 이어져 상당한 손실을 초래하고 쇠퇴 원인이 되기도 함
2. 튀는 인재로 인한 조직 갈등
- 인재의 성과가 단기적으로 가시화되면 모든 사람이 그 값어치를 인정하게 되므로 혁신의 모델이 되도록 분위기를 조성하여 갈등을 조직 변화의 계기로 삼음
- 성과가 가시화되지 않더라도 튀는 인재가 경영층으로부터 권한을 부여받은 라인기능을 수행할 경우, 갈등은 표면화되지 않고 잠재됨
- 스태프 기능을 수행할 경우에는 저항이 심하고 불만의 골이 점차 깊어지므로, 인재와 기존 인력 간 비협조의 문제가 기업 내에서 이슈화되고 조정이 필요하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