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기업내 인재분석 - 튀는 신세대 인재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논의 배경

2. 튀는 인재로 인한 조직 갈등

3. 갈등의 원인

4. 활용 방안

1). 논의 배경
2). 튀는 인재로 인한 조직 갈등
3). 갈등의 원인
- 역할에 대한 인식차
- 개인적 특성
4). 활용 방안
- 전제 조건
- 활용
본문내용
1. 논의 배경

- 업무 환경 변화를 선도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능력 있는 인재의 튀는 개성에 의한 역량 발휘가 기업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됨- 그러나 튀는 인재로 인한 기업의 성과주의 제도 실천은 적응하지 못하는 타 구성원의 유출과 사기 저하로 이어져 상당한 손실을 초래하고 쇠퇴 원인이 되기도 함

2. 튀는 인재로 인한 조직 갈등

- 인재의 성과가 단기적으로 가시화되면 모든 사람이 그 값어치를 인정하게 되므로 혁신의 모델이 되도록 분위기를 조성하여 갈등을 조직 변화의 계기로 삼음
- 성과가 가시화되지 않더라도 튀는 인재가 경영층으로부터 권한을 부여받은 라인기능을 수행할 경우, 갈등은 표면화되지 않고 잠재됨
- 스태프 기능을 수행할 경우에는 저항이 심하고 불만의 골이 점차 깊어지므로, 인재와 기존 인력 간 비협조의 문제가 기업 내에서 이슈화되고 조정이 필요하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신라호텔과 CJ그룹의 채용사례분석
  • 문화기업으로 광고매체 등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가 상당히 향상되었고, 2004년대학생 대상 취업선호도 조사에서 2위를 한 바 있는 CJ로 선정하였다. 두 기업간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 분석함으로써 두 기업의 채용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뿐만 아니라, 환대산업과 일반 기업이 원하는 인재 요건을 통해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해보도록 하겠다.II. 본론1. 기업소개1) CJ그룹국내 최대의 식품회사로, 식품서비스 분야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기술력을

  • [인사관리시스템 펀경영] 네오위즈의 행복&펀(fun) 경영의 추구
  • 기업 소개 및 문화 41. 기업 소개 41 History 42 Vision 52. 네오위즈의 문화 51 네오위즈가 생각하는 행복 52 행복 경영 51) 자유분방하고 즐거운 분위기 52) 사원들이 주도해가는 문화 6III. 펀 경영 기반의 인사제도 81. 네오위즈의 인재상 81 적극성(Proactiveness) 82 성과지향(Performance Oriented) 93 의사소통(Communication) 104 신의․성실(Integrity) 115 자기개발(Self Development) 122. 채용 131 내부추천제도 132 상시채용 143 헤드헌팅 154 채용 프로세

  • [면접] 취업 면접 완벽 가이드(채용 면접 요령 및 예상 질문)
  • 기업의 인재상, 문화 등을 사전에 조사, 분석하여 대책을 마련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적과 싸워 이기려면 먼저 적을 알아야하는 것과 같이 면접위원이 자기에게 어떠한 질문을 할 것인지를 미리 파악해 둘 필요가 있다. 면접은 입사지원자와 면접위원과의 맞선이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 사고방식, 장점을 충분히 내보일 수 있게 평소 충분히 준비해야 한다.1) 자신 있고 명료하게 말하되, 핵심을 먼저 말하라.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입장을 명확

  • [경영과 마케팅]`밀리오레`의 마케팅전략과 얖으로의 전략
  • 기업 밀리오레는 생산유통판매가 일체화된 유통구조를 구축하는 한편 가격 및 다양한 디자인 생산성 등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하고 세계속에 한국 섬유산업의 경쟁력을 드높이고 있다. 밀리오레는 각 지점당 약5,000여 일자리를 창출해 국내 고용시장 안정에도 기여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과소비 및 브랜드 선호경향을 합리적이고 건전한 소비문화로 전환시키고 국내 소비를 촉진함으로써 내수시장을 활성화 시킵니다. 전국 체인점의 확대에 박

  • [사업계획서]인터넷 맞춤 여성 다이어트 식품 사업계획서
  • 신세대 여성과 다이어트가 우리의 브랜드 이미지이다.■ 4P1. Product우리 사업의 주요 product은 크게 두가지 영역으로 분류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의 디지털서비스와 오프라인에서의 실질적인 제품이다. 온라인에서 우리가 내세울 디지털 제품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로 고객이 원하는 다이어트 푸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는 맞춤 다이어트 푸드 시스템이다. 자사의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시스템의 과정은 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