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젠테이션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1.프리젠테이션의 개념
2.프리젠테이션을 하는 이유
3.좋은 프리젠테이션 실행의 효과

Ⅱ.본론
1.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준비-사전분석
2.프리젠테이션 컨셉 방법
3.프리젠테이션 전달 기술
4.프리젠테이션의 실천

Ⅲ.결론
프리젠테이션과 사회복지


◈참고 문헌
본문내용
I. 서론
톨스토이는 <안나 카레니나>란 책에서 “행복한 가정은 행복한 이유가 비슷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그 불행의 이유가 다양하다.”라고 말했다. 이와 비슷한 원칙이 훌륭한 연사와 그렇지 않은 연사에게도 적용된다. 연설을 망치는 연사에게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나, 훌륭한 연사는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훌륭한 연사는 청중의 주목을 끄는 카리스마가 있으며, 생각과 말투가 명확하고 논리적이다. 그리고 모든 연설내용은 주제와 긴밀히 연결되어 있고, 청중들의 지적 능력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청중들이 알아야 할 점을 정확히 일러준다. 또한 요점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줄 만한 일화와 사례를 써가며 청중을 즐겁게 해준다. 이런 방법으로 연사는 청중을 이야기에 끌어들여, 청중들로 하여금 연설 내용에 대해 곰곰이 생각하게 만든다. 그리고 자신은 매우 생각이 깊은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청중에게 심어 줘 쉽게 사람들의 호감을 얻는다. 이 때문에 연설 한 번을 듣고도 감탄의 눈물을 흘리는 사람들이 생기는 것이다. 이렇게 연설을 해야 할 때 많은 사람들에게 인상을 주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이제부터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필요한 기법과 기능들을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1. 프리젠테이션 개념
프리젠테이션이란 자신의 생각, 지식, 정보, 제품, 솔루션 등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청중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청중을 설득하여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가리킨다. 또한 ,‘청중을 만족’시킴으로써 자신의 목표와 목적을 달성하는 청중 만족 경영이라고도 할 수 있다. 따라서 청중이 듣고자 하는 내용을 청중의 눈높이에서 제시할 수 있도록 내용이 논리적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여기에 더하여 창의적이고 상상력이 넘치는 차별적인 아이디어 제안이 반드시 들어 있어야 한다. 즉, 신선한 착안과 관점, 발상을 끌어내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 한계돌파(breakthrough)의 선도자가 되어야 하며, 심리 마케팅의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프리젠테이션의 성공 법칙, 타니구치 마사카즈(谷口正和), 일빛 출판사 , 2002
프리젠테이션 박사, 야하타 히로시 지음, 21세기 북스, 1996
프리젠테이션 오! 프리젠테이션, 김영사, 1999
성공하는 화술 기법-스피치와 프리젠테이션, 조원한, 갑진 출판사, 2002
토크 파워, 나탈리 로저스, 한언 출판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리젠테이션,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의 정의, 프리젠테이션의 기법, 프리젠테이션의 사용 언어와 파워포인트의 활용, 파워포인트의 사용 방법, 발표력신장 프로그램 분석
  • 프리젠테이션의 정의, 프리젠테이션의 기법, 프리젠테이션의 사용 언어와 파워포인트의 활용, 파워포인트의 사용 방법, 발표력신장 프로그램 분석Ⅰ. 개요Ⅱ. 프리젠테이션의 정의Ⅲ. 프리젠테이션의 기법Ⅳ. 프리젠테이션의 사용 언어1. 당신이 아는 가장 간결하면서도 직접적인 어휘를 사용하라.2. 짧은 문장을 사용하라3. 유머를 사용하라.4. 생동감있는 어휘, 직유, 유추를 사용하라5. 어려운 특수용어나 속어의 사용을 피하라Ⅴ. 파워포인트

  • 프리젠테이션 기법
  • 프리젠테이션 기법*목차 개요프리젠테이션 준비프리젠테이션 concept 및 작성전달기술질의응답*정의생각아이디어경험Know-HowProposal전달설득의사결정만족말하는 사람듣는 사람Communication의체계적 행위1. 개요자신감논리적감정적설득*특징과 장점설득력 극대화1. 개요명확한 대안제시간접 접근법 활용핵심적인 표현참신한 농담 활용설득 : 영향력을 행사하는 모든 수단을 발견해 내는 것*신뢰 형성1. 개요인격 (정직성,

  • [교육공학] 프리젠테이션 제작기법
  • 프리젠테이션 제작기법교육공학발표LOGOContents탐구 주제 선정이유1프레젠테이션이란?2프레젠테이션 구성요소3프레젠테이션 제작과정4논의문제51. 주제 선정 이유.프레젠테이션을 제작할 기회가 많아지고 있음하지만, 효과적 자료 활용의 어려움.자료를 효과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청중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1. 프리젠테이션이란?프레젠테이션이란 의견, 아이디어, 경험, 노하우 등 모든 제반 정보를 청중들에게 전달하거

  •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에 대하여
  • 프리젠테이션의 필요성 신뢰형성설득력 극대화차별화현장승부무대 공포증 탈출하자 청중성공기대정보제공자무관심집단/개인자아 성취 기회무대 공포증 탈출하자 프리젠터자신감 에너지 충전비합리적 사고 탈피자기긍정최악 시나리오 상상긴장 완화 운동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말하는 사람듣는 사람논리적 표현감정적 설득자신감기대감고민해결효과적인 발표기법 큰 목소리로 말한다.(마이크 사용 시 울림이나 숨소리 주의)

  • Nokia의 새 컨셉폰 Morph의 런칭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기법 실습 보고서
  • 프리젠테이션 기법Situation?Nokia의 새 컨셉폰 Morph의 런칭크리스마스 이브, Morph 런칭 기념- 신라호텔 에메랄드 홀청중 - 초대장이 있는 300명 (관계자 및 일반인(선착순 신청자에 한하여) 포함)MORPHTHIS IS THE futureContents1. History of Nokia2. Design of Morph3. Function4. Technology5. ConclusionHistory of Nokia1865-1967노키아의 첫 번째 시기1968-19911992-1999모바일 산업 혁명모바일 산업으로 진출Since 2000노키아의 현재World No.1 휴대폰 업체PRODUCT OF NOKIADesign of MorphStre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