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평생학습도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평생학습도시

Ⅱ. ‘주식회사 장성군’
(1) 장성군 소개
(2) 주식회사 장성군의 교육이념
(3) 주식회사 장성군의 교육활동

Ⅲ. 장성군은 대한민국의 희망이다.

Ⅳ. 결론
본문내용
Ⅰ. 평생학습도시

1. 목표
개인의 자아실현, 사회적 통합 증진, 지역의 경제력 제고를 통해 궁극적으로 개인의 삶의 질과 도시전체의 경쟁력을 향상한다.

2. 한국에서의 평생학습도시
한국에서의 평생학습도시는 1994년 창원시 평생교육 관련 조례 제정을 통해 처음 시작되었다. 이후 1999년 광명시를 한국 최초 평생학습도시 선언하면서 평생학습도시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이후 교육부는 인적관리의 중요성을 주장하며 교육부라는 이름을 교육인적자원부로 바꾸었다. 2001년 평생학습도시 조성이 국가 정책으로 추진되면서 2007년 현재 광명, 순천, 창원, 안동, 장성 등 57여개의 평생학습도시가 지정된 바 있으며 지난 5월, 교육인적자원부는 언론기관을 통해, 2010년까지 100여개의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할 계획과 지자체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를 법정 기구화 하는 방안을 추
진중임을 밝혔다.


Ⅱ.‘주식회사 장성군’

1. 장성군 소개

(1) 지리적 특성

전라남도 최북단에 위치하는 호남지방의 거점도시이다. 동쪽은 담양군, 서쪽은 영광군, 남쪽은 광주광역시, 북쪽은 정읍시와 고창군과 접해있다.
참고문헌
지역평생학습촉진을 위한 학습파트너십 구축방안연구
평생학습도시운영실태
지역사회혁신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평생학습도시 성공적 지원체계 사례
평생학습도시운영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론)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개념을 정의하고 우리 지역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내용을 소개하며 느낀점을 기술하시오.
  • 평생교육 개념을 정의하라. 22. 인천광역시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3(1) 인천광역시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취지 3(2) 인천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 41) 평생학습센터 조성 42) 온라인 및 오프라인 학습 리소스 개발 43) 평생학습 지원체계 구축 54) 교육 및 교육 프로그램 제공 55) 사회 통합 및 결속 촉진 56) 프로그램 평가 및 개선 5(3) 대표적인 평생교육 담당 교육 센터 5(4) 인천 동구와 중구의 평생학습도시 사례 61) 인천 동구 62) 인천 중

  • [교육사회] 평생교육, 학습사회론
  • 교육사회평생교육/학습사회론Ⅰ. 서 론- 평생교육의 개념 - 평생교육의 특성(유네스코 총회 관련)Ⅱ. 본 론- 평생학습도시 (통영, 영국)- 평생학습축제Ⅲ. 결 론 - 외국의 사례 비교(영국, 독일) Ⅳ. 참 고 문 헌 Ⅰ. 서 론* 평생교육의 개념유네스코에서는 ‘평생교육이란 문자 그대로 평생을 통한 계속적인 교육을 의미하며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있어서 한편으로는 일정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한정된 기간의 교육으로서의 학교교육과 다른 한

  •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실제
  •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실제목차*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실제Ⅰ. 학습동아리1. 학습동아리의 개념과 의의2. 지역사회 학습동아리의 활용3. 학습동아리 사례Ⅱ. 평생학습도시1. 평생학습도시의 성립과 성격2. 우리나라의 평생학습도시3. 평생학습도시 사례Ⅲ. 지역단체1. 비영리조직 대두의 배경2. 지역단체 평생교육의 의의3. 지역단체 평생교육 사례* 참고문헌*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실제지역사회 평생교육은 지역 학습공동체를 형성함으로써

  • [교육사회학] 평생교육
  • 교육의 목표 C. 평생학습추진체제(1) 평생학습체계의 개념 (2) 평생학습 추진 체제의 개념 (3) 평생학습추진위원회Ⅱ . 세계 평생교육의 변화 추세A . 정 보 기 술 에 의 한 교 육 의 변 화(1) 정보화 및 정보기술의 발달(2) 정보기술이 고등교육에 미치는 영향 (3) 정보기술에 기초한 새로운 고등교육 공급자 B. 학습도시의 국제적인 동향 (1) 미국의 평생학습 경향 (2) 일본의 평생학습 경향 C. 靜岡縣의 掛川市(가케가와시)의 평생학습시스템 - 사례(1)

  • [교육과 사회] 평생교육론의 역사와 변화 추세 및 우리나라 평생교육의 향후방향
  • 교육의 목표 C. 평생학습추진체제(1) 평생학습체계의 개념 (2) 평생학습 추진 체제의 개념 (3) 평생학습추진위원회Ⅱ . 세계 평생교육의 변화 추세A . 정 보 기 술 에 의 한 교 육 의 변 화(1) 정보화 및 정보기술의 발달(2) 정보기술이 고등교육에 미치는 영향 (3) 정보기술에 기초한 새로운 고등교육 공급자 B. 학습도시의 국제적인 동향 (1) 미국의 평생학습 경향 (2) 일본의 평생학습 경향 C. 靜岡縣의 掛川市(가케가와시)의 평생학습시스템 - 사례(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