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론] 재미있는 학교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 론
1) 시작하는 글
2) 행복감에 대한 정의
3) 행복을 저해하는 요인
Ⅱ. 본 론
1) 설문 분석 - 학생들은 학교를 어떻게 느끼는가?
2) 교육 실습생들이 바라본 우리 학교의 모습
3) 학교현장의 문제점
4) 재미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대안
① 학교 시스템 측면
② 교사 측면
③ 교육 정책 측면
5) 사례보기
① 하자센터 (별도첨부)
② 쪽지종례 (별도첨부)
③ 생활지도계획 (별도첨부)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시작하는 글
우리나라의 학생들 가운데 학교는 재미있고, 즐거운 곳이며, 그 곳에서의 생활 과 공부는 매우 의미 있고, 보람 있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은 그다지 많지 않을 것 이다. 대다수의 학부형들도 학교가 자녀들의 적성, 흥미, 지적인 능력 등을 잘 찾아내어 그러한 적성과 능력들이 잘 자라날 수 있도록 교육시켜 주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교사 자신들로 학교교육에 대해서는 많은 불만을 가지고 있다.
학교가 달라져야만 한다는 주장과 논의는 그 동안 수없이 많았으며, 정부 차원에서도 정권이 바뀔 때마다 이를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려 왔다. 그러나 그토록 많은 교육개혁 안에도 불구하고 학교는 옛날이나 지금이나 그다지 크게 달라지지 않고 있다. 더욱이, 장래 교사가 될 것을 계획하고 있는 ‘미래교사’의 입장에서 봤을 때, 우리 학교는 앞으로 어떻게 달라져야 할 것인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지 않을 수 없었다.
본 발표 조는, 교생실습의 경험을 통해 확인한 우리 학교의 실제 모습에 대한 나름의 정리된 생각들을 바탕으로 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객관적 설문자료를 확인하면서 우리 학교가 어떻게 변해야 할지, 학생들이 학교 다니는 것을 “재미있게” 생각 할 수 있기 위해서는 어떤 변화가 필요한지에 대해 논의 해 보았다. 학생들 뿐 아니라 자신의 자녀를 학교에 보내는 학부모들마저도 학교에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재미있는 학교”란 어떤 모습일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참고문헌
-
【 참고자료 】 - 「MBC 청소년 백서」, 2000
- 「교수-학습의 이론적 탐색」, 전성연, 원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상도 방언과 전라도 방언 비교
- 심리주의비평 레포트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 [동양사상] 장재의 학술사상
- MMPI-2 검사 분석 학부 레포트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 [시] 내마음아실이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