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이벤트 전주국제영화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지역이벤트란?

2. 전주국제영화제

(1) 전주국제영화제의 개요

(2) 전주국제영화제의 행사프로그램

(3) 전주국제영화제의 역대영화제정보

(4) 전주국제영화제의 한계점

(5) 전주국제영화제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1. 지역이벤트란?
여기서 말하는 지역 이벤트는 축제나, 관광이벤트의 일부를 칭한다. 관광이벤트란 이벤트의 성격이 독특한 관광매력을 발휘하여 관광객을 유도할 수 있는 관광 상품적 가치가 있는 이벤트를 의미한다. 즉, 어떠한 일을 행사화해서 관광객들이 모이고, 이들이 관광활동을 한다면 이것이 바로 관광 이벤트인 것이다. 또한 관광 이벤트 산업이란 관광 이벤트를 개최하는 데 관련되는 모든 산업을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관광에 대한 개념정의에서 일반적인 사항은 ‘관광이란 일상 생활권을 떠나 타지역으로의 이동 및 체재로 인해 일어나는 현상 및 행위’를 말하고 있다.
의하면 축제는 ‘예술적 요소가 포함 된 제의를 일컫는다. 축제는 애초 성스러운 종교적 제의에서 출발했으나 유희성을 강하게 지니게 되어 오늘날에는 종교적인 신성성이 거의 퇴색되었다. 그렇다고 축제를 제가 사라지고 축만이 남은 것이라고 단언할 수는 없다. 축제는 분명히 축과 제가 포괄된 문화현상이라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축제의 기능을 전통사회와 산업사회로 나누어 살려보고 있다.
전통사회의 지능으로 종교적, 사회적, 정치적, 예술적, 오락적, 생산적 기능을 들었다. 산업사회에 들어와서 이런 기능들은 약화되기는 하였으나 그 명맥은 유지하면서 산업사회에 적합한 의미가 강화되었다.
축제의 현대적 의의는 첫째, 원초 제의성의 보존, 둘째, 지역민의 일체감, 셋째, 전통문화의 보존, 넷째, 경제적 의의, 그리고 마지막으로 관광적 의의를 들고 있다.
반면, 관광 이벤트의 개념으로는 사전적 의미로는 사고와 다른 의미의 사건 혹은 행사이며, 협의의 의미로는 특정목적의 달성을 위한 수단으로서 기획되는 행사이다. 또는 원래 스포츠 행사에서 일어나는 사건, 결과, 효과 등을 뜻하는 것이었는데, 오늘날 어떤 특정한 문제를 야기할지도 모르는 단순한 사건을 의미하고 있다. 즉, 주목 할 만한 사건으로서 그 내용에 있어서는 하나의 특정행사를 가리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개발, 행정학,] 국제영화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전주 국제영화제의 운영현황과 경제적 상승효과4. 전주 국제영화제에 적용 가능한 측면 파악(개선방안 제시)III. 결론- 전주국제영화제의 문제점 개선을 통한 보다 나은 지역경제상승효과를 기대해 본다.서론1. 국제영화제의 개념정의국제영화제란 세계 각국에서 출품된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상영되어 우열을 겨루며 감독과 배우들이 초청된 가운데 영화인의 교류를 위한 심포지엄이나 영화산업의 교류를 위한 견본시(필름 마켓) 등의 각종 이벤트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부산국제영화제(PIFF)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지역주민의 호응과 인지도 부족,프로그래머의 잦은 교체, 불안전한 상영시설, 편의시설부족격식을 없앤 축제성이 강화, 영화제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 각종 프로그램, 어린이층을 위한 프로그램의 차별화, 지역관객과 매니아층 가족관객층이 두터움수도권지역에만 집중되어 전국적인 영화제로서의 인지도 결여됨, 국제적인 영화제로서의 위상 미구축강점전주국제영화제약점강점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약점경쟁사경쟁사광주의 3

  • [축제] 대중음악전문축제 정착을 위한 광명음악밸리축제의 발전방향
  • 지역이거나 혹은 인접성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이런 성공 모델을 일궈낼 수 있었던 것이다.따라서 현재 음악산업, 나아가 문화산업의 불모지라 할 수 있는 광명에서 이러한 모델을 단기간 내에 성공적으로 론칭시키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많은 문제가 산재하고 있다. 더구나 우리나라에는 대중음악축제가 활성화되지 않음 시점에서 광명음악밸리축제는 그 자체만으로 거대한 프로젝트이다. 이를 위해 전 도시적인 기획과 투자가 필요하며 축제를 실

  • [마케팅 관리] 전주국제영화제 발전 방안
  • 영화제국내외 전주의 홍보와 영상산업 기반 조성에 기여인물발굴예술적 가능성의 영역을 확대하는 데 중요 역할을 해온 감독들에 대한 재발견현재 영화의 새로운 흐름을 형성하고 가능성을 제시할 새로운 인물 발굴소통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필름과 디지털을 넘나들며 고유한 미적 가능성을 알림부분경쟁을 통해 비경쟁 영화제로서 자유롭게 영화인과 관객과의 소통을 추구마케팅 관리 기말 프로젝트가제 : 전주국제영화제 발전 방안목

  • 호텔사업계획서
  • 과업배경 및 목적1.환 경 분 석2.시 장 분 석3.수 요 분 석4.개 발 방 향5.Concept 설정6.입지분석 / 시설도입7.운영방식 / 조직구성 8.추정손익9.결 론10.목 차1. 과업배경 및 목적● 전주국제영화제, 전주세계소리축제 등 매년 크고 작은 행사가 개최● 현재 전주시에 현존하는 호텔이 타 도시에 비해 극소수에 불과함⇒ 방문객이 머물 수 있는 숙박시설 부족⇒ 행사차질과 더불어 어려움을 겪고 있음● 이를 위해 관광객 유치와 함께 지역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