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7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소개
1. 이마트의 개발동기
2. 이마트의 연혁
3. 이마트의 인사문화
4. 이마트의 주가현황
Ⅱ. 이마트의 경영전략
1. 이마트의 마케팅전략
1) STOW 분석
2) 4P분석
3) STP분석
2. 이마트의 성공요인
3. 이마트의 경영전략
4. 문제점
Ⅲ. 이마트의 중국진출
1. 중국진출 과정과 현황
2. 중국유통시장의 현황
3. 중국진출 성공요인
4. 현 중국이마트의 위기
5.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
6. 롯데마트의 베트남 진출사례
Ⅳ. 맺음말
1. 차별화
2. PB상품 개발의 전문화와 특화
3. 다양한 루트의 상거래 개발
4. 글로벌 마트로서의 전환
1) 이마트 해외 진출 전략
- 본문내용
-
1. E-MART 개발동기
1) 외부 환경적(사회적) 요인
①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 : 1993년 당시 백화점 부문의 고인건비, 치열한 경쟁의 광고 판촉에 과다지출, 입지투자과다 등의 문제점 등으로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이 심각하게 고려되고 있었다. 따라서 백화점 사업을 대체할 소매업 형태의 개발의 필요 욕구가 커지게 되었다.
② 소비자들의 소비형태, 의식의 변화 : 1990년대 들어서면서 소비자들은 상품정보의 습득기회가 넓어지고 이전보다 훨씬 많아지게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이상 소비자들은 단순히 한 브랜드만을 선호한다던지, 무분별하게 대량의 소비를 행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보다는 품질을 선호하고, 합리적인 소비의식을 갖추게 되었다. 게다가 올림픽 이후 해외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많아지고 선진국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등을 간접경험하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합리적 소비의식은 더욱 자리를 잡고, 행해지게 되었다. 그리고 편의점 형태의 활발한 성장과 함께 여러 분야의 서비스 업계에서 실시하던 셀프서비스 방식에 의한 접객 방식이 소비자들에게 어느 정도 받아들여지고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