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소개

1. 이마트의 개발동기
2. 이마트의 연혁
3. 이마트의 인사문화
4. 이마트의 주가현황

Ⅱ. 이마트의 경영전략

1. 이마트의 마케팅전략
1) STOW 분석
2) 4P분석
3) STP분석
2. 이마트의 성공요인
3. 이마트의 경영전략
4. 문제점

Ⅲ. 이마트의 중국진출

1. 중국진출 과정과 현황
2. 중국유통시장의 현황
3. 중국진출 성공요인
4. 현 중국이마트의 위기
5.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
6. 롯데마트의 베트남 진출사례

Ⅳ. 맺음말
1. 차별화
2. PB상품 개발의 전문화와 특화
3. 다양한 루트의 상거래 개발
4. 글로벌 마트로서의 전환
1) 이마트 해외 진출 전략
본문내용
1. E-MART 개발동기

1) 외부 환경적(사회적) 요인

①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 : 1993년 당시 백화점 부문의 고인건비, 치열한 경쟁의 광고 판촉에 과다지출, 입지투자과다 등의 문제점 등으로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이 심각하게 고려되고 있었다. 따라서 백화점 사업을 대체할 소매업 형태의 개발의 필요 욕구가 커지게 되었다.

② 소비자들의 소비형태, 의식의 변화 : 1990년대 들어서면서 소비자들은 상품정보의 습득기회가 넓어지고 이전보다 훨씬 많아지게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이상 소비자들은 단순히 한 브랜드만을 선호한다던지, 무분별하게 대량의 소비를 행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보다는 품질을 선호하고, 합리적인 소비의식을 갖추게 되었다. 게다가 올림픽 이후 해외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많아지고 선진국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등을 간접경험하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합리적 소비의식은 더욱 자리를 잡고, 행해지게 되었다. 그리고 편의점 형태의 활발한 성장과 함께 여러 분야의 서비스 업계에서 실시하던 셀프서비스 방식에 의한 접객 방식이 소비자들에게 어느 정도 받아들여지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 분석
  •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1) 차례2) 프롤로그3) 방법론① 회사선정동기② 클라이언트 규명③ 접근방법④ 팀역할 분담1. 차 례Ⅰ 들어가면서1. 들어가면서1) 차례2) Prologue3) 방법론① 회사선정동기② 클라이언트 규명③ 접근방법④ 팀역할 분담2. 기업분석단계1) 회사소개2) CASE 분석① 중국 유통 산업 분석② E-Mart 상해점 분석③ 경쟁업체 분석3. 전략분석단계1) Pre-Summary2) Dream, Paradigm, Vision, Mission3) 외부환경분석4) 산업분석5) 경쟁자6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 이마트경영전략
  • 경영, 기술 측면에서 열세에 있는 국내 유통업체들은 이들에 대한 전략상의 공격태세를 갖추어야 할 것이다. 그렇지 못하다면 시장에서의 퇴출마저도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된다.3)일물다가(一物多價)시대 도래국내 유통시장은 이마트와 같은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비롯, 회원제 클럽, 카테고리 킬러, 팩토리 아울렛 등의 신업태가 등장하면서 서비스의 차별화, 실내장식의 차별화, 결재조건의 차별화 등을 통하여 같은 제품일지라도 하나의 가격이 아

  • 이마트의 저원가 경영전략
  • - 목 차 -1. 이마트(E-Mart)회사소개 1) 이마트의 시작2) 연혁 2. 이마트(E-Mart)의 저원가 경영전략1) 정기적인 전단행사 실시2) 타임서비스 증가3) 브랜드 할인 행사의 게릴라성 도입4) 프리미엄 자체 상표 도입3. 이마트(E-Mart)의 저원가전략의 원천1) 제품(Product)측면2) 유통(Place)측면3) NETWORK 정보시스템 구축4) 다점포화5)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가격경쟁력 재고6) 유통부문의 전략적 제휴4. 이마트(E-Mart)의 저원가전략의 실행성과1) 연도별 점포수 및

  • [경영실무] 롯데마트와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서론-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른 대형할인점의 등장․ 성장 배경 개괄적 설명과 향후 내용 소개본론1. 이마트1.1.이마트에 대한 개괄적 소개- 시장점유율, 점포 수 등1.2.이마트의 다양한 경영전략 분석1.2.1.다점포 전략1.2.2. 저비용 투자로 고효율의 수익창출,1.2.3.점포표준화1.2.4.아웃소싱을 통한 경비절감1.2.5.고객만족전략1.2.6.윤리경영1.2.7.직원과 협력사와의 우호적 관계1.2.8.pb상품개발 등 기타 전략1.3.이마트의 경영전략 정리 및 이마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 대한민국 1등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목차I. 서론1. 이마트 소개 2. 이마트의 개발동기3. 이마트의 성공요인II. 본론1. 이마트의 SWOT 분석2. 이마트의 4P 3. 이마트의 STP 전략4. 이마트의 M&A5. 내,외부환경 분석6. 경쟁사 분석7. 이마트의 경영전략 8. 또 다른 전략의 필요성9. 새로운 전략 Ⅲ.결론1. 이마트의 성공에서 얻을 수 있는 시사점2. 새로운 경쟁업체 홈에버와의 광고 비교3. 2007년 전망1.이마트 소개-경영정책세계 초일류 유통기업건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