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산업] 테마파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들어가는 말
1. 테마파크란?
1) 정의
2) 유래 및 발달배경
2. 국내․외 주요 테마파크
1)국내 테마파크
2)국외 테마파크
3. 테마파크의 미래
- 본문내용
-
♠ 들어가는 말
이 보고서에서는 테마파크에 대한 정의 와 유래 및 발달과정을 알아보고 국내․외 주요 테마파크 현황을 알아보고 향후 테마파크가 나아 갈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테마파크란
1) 정의
테마파크는 주제라는 뜻의 테마(theme)와 공원, 유원지라는 뜻의 파크(park)의 합성어이다 즉, 테마파크는 단순한 유원지를 말하는 것이 아닌 하나의 특정한주제가 있는 놀이공원을 말하는 것이다. 테마파크에서는 놀이기구, 조경, 공연, 음식점, 직원들의 복장, 캐릭터, 심지어는 음식 접시 등 모든 요소요소가 주제와 관련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테마파크에서는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으며 현실과 다른 비일상적인 공간에서 새로운 경험을 느낄 수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테마파크로는 롯데월드와 부천-아인스월드를 들 수가 있다. 그중 부천-아인스월드는 세계 25개국의 유명건축물 1백 9점을 볼 수 있는미니어처 테마파크이다.
다시 말해, 테마파크는 “단순한 놀이시설의 제공, 판매하는 사업이 아니라 문화, 사회, 경제, 과학 등 광범위한 소재를 중심으로 방문객들에게 일상생활을 떠나 문화적 혹은 오락적 체험을 가능하게 하여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주제의 복합체” 라고 정의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