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문학강독] 여우구슬설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여우구슬설화내용
여우구슬설화에 나타난 의도적인 사랑

-현대물과 비교
꽃 찾으러 왔단다 <KBS 2TV 월화드라마>
10일 안에 남자 친구에게 차이는 법 (How To Lose A Guy In 10 Days, 2003)

사랑은 수단이 될 수 있는가.?
본문내용
박상의가 어려서 서당에 다니는데, 하루는 재를 넘는데 느닷없이 아주 예쁜 여자가 나오더니, “상의! 너 서당에 가냐?”고 했다. 박상의가 그렇다고 대답하니 여자가 갑자기 달려들어 박상의의 두 귀를 잡고 입을 맞췄다. 서당선생님이 보니 박상의 얼굴에 핏기가 하나도 없어 무슨 일이 있냐고 물어보았지만, 박상의가 아무 일도 없다고 했다. 며칠 동안 박상의가 매일 여자를 만나 입을 맞췄는데, 점점 더 핏기가 없어지더니 많이 아프게 되었다. 서당선생님이 너무 걱정이 돼서 자꾸 무슨 일이냐고 물어보자 박상의가 그제 서야 사실대로 다 이야기를 했다. 선생님이 박상의에게, “내일 서당 오다가 만약 그 여자가 또 입 맞추고 니 입으로 무엇을 넣었다 냈다(뺐다) 하거든 니 입으로 들어올 적에 꽉 물고 나한테 가져오너라.”고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문학] 고전문학 속 이물교혼
  • 고전문학에 나타난 이물교혼 목차 1. 이물교혼이란?2. 이물교혼의 양상1) 동물과 인간의 이물교혼(1) 야래자 설화 ➀ 줄거리와 구조➁ 백제 무왕 설화 ➂ 견훤의 구인생설화➃ 청태조 출생전설 (인간과 수달)(2) 인간과 여우➀ 여우 아내➁ 강감찬의 탄생담➂ 여우 구슬(3) 인간과 곰 - 곰나루 전설(4) 인간과 뱀 ➀ 구렁덩덩신선비➁ 뱀 신랑의 복수(5) 인간과 범 - 김현감호(6) 인간과 우렁 - 우렁각시(7) 기타➀ 인간과 잉어➁ 인간과 돼지 - 최

  • [국문학] 고전문학 속 이물교혼
  • 여우 여우비>새로운 유형의 이물교혼넓은 의미에서 인간과 무생물의 사랑 설화에서는 나오지 않는 새로운 유형인간이 만든 무생물과 인간의 사랑고전설화를 기반으로 보기는 어려움감사합니다14나무꾼과 선녀는 세계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전설이다. 어느 한 나무꾼이 선녀 셋이 목욕하고 있는 연못에 접근, 그 중 한 선녀의 천의(天衣)를 훔친다. 천의 없이는 천국에 오를 수 없는지라 한 선녀는 지상에 남아 그 나무꾼과 더불어 살면서 아들딸

  • [고전문학사] 양항대립적 요소를 중심으로 본 `흥부전,`토끼전`,`콩쥐팥쥐`의 구조주의적 분석
  • 고전들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에 대한 해석 가능성을 열어주었던 것이다. 끝으로 우리는, 여타의 작품들 역시 이러한 맥락에서 새로운 의미를 생산해 낼 수 있음을 알고, 분석과 연구의 움직임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할 것이다. 참고 문헌송효섭, , 1999, 민음사이선영, ,조동일, , 이명섭, ,김치수, , A.J.Greimas,

  • [한국고소설] 고소설에 대한 고찰
  • 고전문학은 그저 관심있는 몇몇 사람들에 의해서나 존속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할머니가 사랑스런 손자에게 옛날 이야기를 들려주는 그 정다웠던 시절도 조기교육으로 많이 사라져 가고 있다. 그래서 우리 주변에는 지극히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우리 가슴속을 메우고 있다. 현실이 아니어도 정답고 너무나 재미있던 옛날 이야기들, 이 이야기들이 언젠가는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킬 날이 있을거라 감히 장담한다. 설화나 고전소설은

  • [고전문학콘텐츠론] 우리 고전 이야기를 직접 느끼면서 하는 어드벤처 RPG 게임
  • 교훈적이고 학습적인 면도 충족시킬 것이다. 12. 결론본 게임을 잘 만들기 위해선 무엇보다도 고전 문학에서의 특수성과 게임의 흥미를 유발하는 게임의 보편적 특징을 잘 조합시켜야 한다. 현대인들에게 여가 시간의 활동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 중의 하나인 게임은, 앞으로 미래에도 각광받는 산업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게임에 우리의 고전적인 내용을 산업 기술적인 면과 잘 결합시킨다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