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신한은행의 CSR 분석 및 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한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얻은 인터뷰 내용과
사회책임경영 그리고 윤리경영의 자세히 조사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l. 서론
1. 선정 기업
1) 신한은행,,,,,,,,,,,,,,,,,,,,,,,,,,,,,,,,,,,,,,,,,,,,,,,,,,,,,,,,,,,,,,,,,,,,,,,,,,,,,,,,,,,,,,,,,,,,,,,,,,,,,,,,,,,,,,,,,3
2) 선정이유,,,,,,,,,,,,,,,,,,,,,,,,,,,,,,,,,,,,,,,,,,,,,,,,,,,,,,,,,,,,,,,,,,,,,,,,,,,,,,,,,,,,,,,,,,,,,,,,,,,,,,,,,,,,,,,,,3

2. 기업소개
1) 신한 은행 경영이념,,,,,,,,,,,,,,,,,,,,,,,,,,,,,,,,,,,,,,,,,,,,,,,,,,,,,,,,,,,,,,,,,,,,,,,,,,,,,,,,,,,,,,,,,,,,,,,,,,3
2) 기업연혁,,,,,,,,,,,,,,,,,,,,,,,,,,,,,,,,,,,,,,,,,,,,,,,,,,,,,,,,,,,,,,,,,,,,,,,,,,,,,,,,,,,,,,,,,,,,,,,,,,,,,,,,,,,,,,,,,4
3) 조직도,,,,,,,,,,,,,,,,,,,,,,,,,,,,,,,,,,,,,,,,,,,,,,,,,,,,,,,,,,,,,,,,,,,,,,,,,,,,,,,,,,,,,,,,,,,,,,,,,,,,,,,,,,,,,,,,,,,,5

3. 사회 책임경영
1) 사회 책임경영의 배경 및 발전,,,,,,,,,,,,,,,,,,,,,,,,,,,,,,,,,,,,,,,,,,,,,,,,,,,,,,,,,,,,,,,,,,,,,,,,,,,,,,,,,,,6
2) 사회 책임경영사례,,,,,,,,,,,,,,,,,,,,,,,,,,,,,,,,,,,,,,,,,,,,,,,,,,,,,,,,,,,,,,,,,,,,,,,,,,,,,,,,,,,,,,,,,,,,,,,,,,,,6
3) 신한은행의 사회 책임경영 목표,,,,,,,,,,,,,,,,,,,,,,,,,,,,,,,,,,,,,,,,,,,,,,,,,,,,,,,,,,,,,,,,,,,,,,,,,,,,,,,,,,6
4) 사회책임경영의 진행 상황 및 추진 계획,,,,,,,,,,,,,,,,,,,,,,,,,,,,,,,,,,,,,,,,,,,,,,,,,,,,,,,,,,,,,,,,,,,,,,6

Ⅱ. 본론
1. 사회공헌 금융 상품
1) 사회공헌 금융 상품의 시작과 변화과정,,,,,,,,,,,,,,,,,,,,,,,,,,,,,,,,,,,,,,,,,,,,,,,,,,,,,,,,,,,,,,,,,,,,,,,7
2) 사회공헌 금융 상품의 소개,,,,,,,,,,,,,,,,,,,,,,,,,,,,,,,,,,,,,,,,,,,,,,,,,,,,,,,,,,,,,,,,,,,,,,,,,,,,,,,,,,,,,,,,8
3) 사회공헌 금융 상품의 개발,,,,,,,,,,,,,,,,,,,,,,,,,,,,,,,,,,,,,,,,,,,,,,,,,,,,,,,,,,,,,,,,,,,,,,,,,,,,,,,,,,,,,,,,9
(1)사회공헌 금융 상품이 만들어 지는 환경,,,,,,,,,,,,,,,,,,,,,,,,,,,,,,,,,,,,,,,,,,,,,,,,,,,,,,,,,,,,,,,10
(2)사회공헌 금융 상품의 개발 과정,,,,,,,,,,,,,,,,,,,,,,,,,,,,,,,,,,,,,,,,,,,,,,,,,,,,,,,,,,,,,,,,,,,,,,,,,,11
(3 사회공헌 금융 상품의 효과,,,,,,,,,,,,,,,,,,,,,,,,,,,,,,,,,,,,,,,,,,,,,,,,,,,,,,,,,,,,,,,,,,,,,,,,,,,,,,,.,11
(4) SWOT 분석,,,,,,,,,,,,,,,,,,,,,,,,,,,,,,,,,,,,,,,,,,,,,,,,,,,,,,,,,,,,,,,,,,,,,,,,,,,,,,,,,,,,,,,,,,,,,,,,,,,,,12
2. 전략
1) Differentiaton,,,,,,,,,,,,,,,,,,,,,,,,,,,,,,,,,,,,,,,,,,,,,,,,,,,,,,,,,,,,,,,,,,,,,,,,,,,,,,,,,,,,,,,,,,,,,,,,,,,,,,,,,,13
(1) 문제점 분석,,,,,,,,,,,,,,,,,,,,,,,,,,,,,,,,,,,,,,,,,,,,,,,,,,,,,,,,,,,,,,,,,,,,,,,,,,,,,,,,,,,,,,,,,,,,,,,,,,,,,,13
(2) 구체적 전략,,,,,,,,,,,,,,,,,,,,,,,,,,,,,,,,,,,,,,,,,,,,,,,,,,,,,,,,,,,,,,,,,,,,,,,,,,,,,,,,,,,,,,,,,,,,,,,,,,,,,,13
(3) Action plan,,,,,,,,,,,,,,,,,,,,,,,,,,,,,,,,,,,,,,,,,,,,,,,,,,,,,,,,,,,,,,,,,,,,,,,,,,,,,,,,,,,,,,,,,,,,,,,,,,,,,,14
(4) Effect,,,,,,,,,,,,,,,,,,,,,,,,,,,,,,,,,,,,,,,,,,,,,,,,,,,,,,,,,,,,,,,,,,,,,,,,,,,,,,,,,,,,,,,,,,,,,,,,,,,,,,,,,,,,,,15
2) Synergy Effect,,,,,,,,,,,,,,,,,,,,,,,,,,,,,,,,,,,,,,,,,,,,,,,,,,,,,,,,,,,,,,,,,,,,,,,,,,,,,,,,,,,,,,,,,,,,,,,,,,,,,,,,15
(1) 문제점 분석,,,,,,,,,,,,,,,,,,,,,,,,,,,,,,,,,,,,,,,,,,,,,,,,,,,,,,,,,,,,,,,,,,,,,,,,,,,,,,,,,,,,,,,,,,,,,,,,,,,,,15
(2) 구체적 전략,,,,,,,,,,,,,,,,,,,,,,,,,,,,,,,,,,,,,,,,,,,,,,,,,,,,,,,,,,,,,,,,,,,,,,,,,,,,,,,,,,,,,,,,,,,,,,,,,,,,,16
(3) Action plan,,,,,,,,,,,,,,,,,,,,,,,,,,,,,,,,,,,,,,,,,,,,,,,,,,,,,,,,,,,,,,,,,,,,,,,,,,,,,,,,,,,,,,,,,,,,,,,,,,,,,16
(4) Effect,,,,,,,,,,,,,,,,,,,,,,,,,,,,,,,,,,,,,,,,,,,,,,,,,,,,,,,,,,,,,,,,,,,,,,,,,,,,,,,,,,,,,,,,,,,,,,,,,,,,,,,,,,,,,17
3) Feedback,,,,,,,,,,,,,,,,,,,,,,,,,,,,,,,,,,,,,,,,,,,,,,,,,,,,,,,,,,,,,,,,,,,,,,,,,,,,,,,,,,,,,,,,,,,,,,,,,,,,,,,,,,,,,,,17
(1) 문제점 분석,,,,,,,,,,,,,,,,,,,,,,,,,,,,,,,,,,,,,,,,,,,,,,,,,,,,,,,,,,,,,,,,,,,,,,,,,,,,,,,,,,,,,,,,,,,,,,,,,,,,,18
(2) 구체적 전략,,,,,,,,,,,,,,,,,,,,,,,,,,,,,,,,,,,,,,,,,,,,,,,,,,,,,,,,,,,,,,,,,,,,,,,,,,,,,,,,,,,,,,,,,,,,,,,,,,,,,18
(3) Action plan,,,,,,,,,,,,,,,,,,,,,,,,,,,,,,,,,,,,,,,,,,,,,,,,,,,,,,,,,,,,,,,,,,,,,,,,,,,,,,,,,,,,,,,,,,,,,,,,,,,,,18
(4) Effect,,,,,,,,,,,,,,,,,,,,,,,,,,,,,,,,,,,,,,,,,,,,,,,,,,,,,,,,,,,,,,,,,,,,,,,,,,,,,,,,,,,,,,,,,,,,,,,,,,,,,,,,,,,,,18

Ⅲ. 결론
본문내용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것’을 전행적인 조직문화로 정착시켜 사회책임 경영의 선두에 있는 신한은행. 1990년대 초 신한은행이 사회공헌 금융 상품을 만들면서 은행가의 사회책임 경영에 새바람을 일으켰던 것은 사실이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참고 사이트

아름다운은행 http://www.beautifulshinhan.co.kr/
전국은행연합회 http://www.kfb.or.kr/
신문기사,<‘사회책임금융’걸음마뗐지만,,,>,<<한겨레신문>>, http://www.hani.co.kr/arti/economy/finanace/226520.html
신문기사. <몰래 하는 사회공헌은 싫어> <<내일신문>> 2005-12-27 17:18
http://blog.daum.net/jasun_nambi/4894980
신문기사,< 사회공헌 금융상품 홍보·특판용 탈바꿈> <<국민일보>> 2006-06-27 21:35
http://news.media.daum.net/economic/industry/200606/27/kukminilbo/v13184800.html


참고 문헌

2005, 2006 신한사회책임보고서
은행사회공헌활동보고서2006-전국은행연합회

정동일, <대한민국 은행을 바꾼 신한은행 방식>,,김영사
필립 코틀러 & 낸시리(남문희 옮김), 착한 기업이 성공한다(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주)웅진씽크빅(리더스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쁘지않았음
  • paduk3***
    (2008.07.15 22:49:19)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전략의 목적-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신속정확한 분석과 대응- 경쟁우위확보 및 성장을 위한 사업분야 선택- 경영자원의 효율적 배분þ 경영전략 프로세스1. 기업의 목표 설정 : 계량화, 계층화, 실현 가능2. 환경 분석 : SWOT분석, 산업구조분석, 가치사슬분석3. 전략 수립 : 기업전략, 사업부전략4. 전략 실행 : 실행 및 피드백þ 경영전략의 수준- 기업전략 : 가장 상위의 경영전략으로, 다각화, 수직적 통합, 기업인수합병, 해외사업진출과같은 결

  • [경영학] 신한은행 기업전략분석
  • 기업 전략 보고서경영학원론Ⅰ. 서론 - 선정 동기와 소개 1Ⅱ. 본론 - SWOT을 통한 신한은행의 환경 분석1. 내부 환경(1) Strength(강점)① 조직 문화적 측면 3② 상품 서비스 측면 3③ 기업 이념적 측면 4④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3.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취미 및 특기 평범한 가정에서 ○형제 중 차남으로 태어났으며 아버님은 지금은 안 계시고 어머니는 조금만 식당을 경영하고 계십니다. 남자들만 있어 다소 딱딱한 분위기 속에서 자랐으나 어머님의 사랑

  • [조직혁신] 우리은행의 BPR
  • 우리은행의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Organization Innovation Theory< 목 차>1. BPR의 정의2. BPR의 특징3. BPR의 추진 목표4. BPR의 추진 절차1. 전반적인 산업 동향2. 금융산업 구조 변화 동향3. 은행권 전산 정보화 구축 현황BPR이란금융기관 산업 분석 1. BPR 추진 단계2. 이미징/워크플로우 시스템3. 개발 CYCLE4. BPR 도입이후의 시스템 변화1. 일반적 가치 체계 및 경영 이념2. 우리은행의 BPR 추진 배경3. 우리은행의 BPR 구현목표 및 전략BPR 추진 PROCESS우리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사례 분석- SK텔레콤, Vodafone(보다폰)의 경영방식과 지속가능경영 사례 수정 다운 홍보
  • 보고서 형식의 CR Dialogue 발간하여 공시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참여를 도왔다.목차-요 약-Ⅰ.서론 (序論) - 4Ⅱ. 본론 5제1장 SK텔레콤(주) 대한 일반적 이해1. 미션, 비전 및 경영이념2. 주요연혁3. 주요 이해관계자 4. 기업의 외부환경분석 및 기회와 위협5. 기업의 내부여건분석 및 강점과 약점6. SWOT분석 및 전략적 과제 7. 지속가능성보고서 평가제2장 Vodafone 대한 일반적 이해1. 미션, 비전 및 경영이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