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 전망(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4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전자상거래의 정의 및 중요성
Ⅲ. 전자상거래의 현황
Ⅳ. 쇼핑몰 구축절차
1. 마케팅 컨셉설정
2. 사업계획 단계의 고려사항
1) 표적시장 선정
2) 상품 선정
3) 가격 결정
4) 지불 및 보안 방식 결정
5) 물류 및 배송 형태 결정
6) 홍보방식 결정
3. 호스팅 서비스와 자체 운영
4. 자체 구축시 고려사항
1) 소프트웨어 선택
2) 하드웨어 선택
3) 네트워크 선택
4) 도메인 등록
5) 지불
6) 보안
Ⅴ. 인터넷 쇼핑의 문제점
Ⅵ. 전자상거래 국내 기업 사례
Ⅶ. 결제수단과 전자머니
1. 전자상거래의 결제수단
2. 크레디트카드 결제의 메카니즘
3. 전자상거래 크레디트카드 결제의 법적 문제점
1) 할부판매법
2) 소비자 책임의 한정
4. 전자머니의 메카니즘
5. 통화의 발행․유통구제와의 관계
6. 전자머니의 법적성질
Ⅷ. 전자상거래의 발전과 전망
Ⅸ. 결론
- 본문내용
-
전자상거래에 의한 부가가치 창출과정에서 새로이 형성되는 네크워크들은 경제전반에 걸쳐 혁신을 유발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기존의 견해에 의하면 혁신은 필요한 단계들이 정해진 차례에 의하여 선형적으로 진행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과학적 연구에서 시작하여 제품개발, 생산과 마케팅의 단계를 거쳐 새로운 제품, 공정 및 서비스의 성공적인 판매를 통하여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혁신의 아이디어는 다양한 원천으로부터 얻어질 수 있을 뿐더러 혁신의 형태도 기존제품의 점진적인 개선, 기존기술의 새로운 시장에의 적용 및 기존시장에서의 새로운 기술의 활용 등 다양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한 혁신의 과정은 선형적인 것이 아니라, 관련주체들 상호간의 의사소통 및 관련기능 상호간의 피드백을 필요로 한다. 전자상거래에 수반하는 가치창출체계상의 탈매개화와 재매개화의 과정은 기업 상호간 학습을 촉진하는 연관관계를 맺어주고, 상호보완적인 지식자본을 제공하는 기업외부의 제휴자 및 네트워크의 발굴을 유도함으로써, 혁신에 필요한 기업내, 기업간 그리고 기업과 소비자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이러한 네트워크를 통하여, 기업은 새로운 연구결과 및 과학기술에 대한 정형화된 지식을 접하는 한편 제조․마케팅․유통부문에서의 암묵적 지식을 습득하고 다수의 주체들간에 자원을 공유하면서 혁신에 따르는 비용과 위험을 분산할 수 있다.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와 공정을 개발하는 혁신의 과정에서 기업은 독자적으로, 다른 기업과 협력하에, 대학 또는 연구기관과 협력하에, 그리고 정부의 지원하에 추진할 부분들을 결정하게 된다. 궁극적으로 국가의 혁신역량은 産․學․官간에 과학과 기술발전을 위한 교류와 협력관계로 이루어진 국가혁신체계(national innovation systems)의 각 구성원간의 상호작용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전자상거래의 발전은 기업으로 하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