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실습]부분 수업 계획안 - 색의 혼합(이야기 나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어린이집에서 동계 보육 실습 중
부분 수업 계획안을 작성한 자료 입니다.
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형태는 [이야기 나누기]이고 주제는 [색의 혼합] 입니다.

유아들이 직접 색을 섞어 보는 활동을 많이 흥미로워 했습니다.
목차
부분수업 계획안
활동명
소속
연령
발표일
발표자
수업형태
준비물
소요시간
활동목표
활 동 내 용(도입, 전개, 마무리)
실습생 평가
지도교사 평가(공란)
본문내용
[도입 - 5분] 인사하고 발표자 소개
T: 자~먼저 인사부터 하고 시작할게요. 안녕안녕 선생님 안녕안녕 친구들 오늘다시 만나 반갑습니다. 안녕안녕안녕 안녕하세요? 친구들 선생님 누군지 알아요?
C: 네~ 아니요~
T: 선생님 이름 아는 친구? 선생님 이름은 강소영선생님 이에요. 선생님이 이제부터 3주 동안 친구들하고 함께 할 건데 아침에 만나면 인사도 잘해주고 선생님 이름도 잘 기억해줄 수 있어요?
C: 네~ 아니요~
T: 000를 부르면~ 네네 선생님! 그럼 지금부터 선생님이 수수께끼를 하나 낼 거에요. 잘 들어 보고 맞춰 보는 거에요?
[전개 - 10분]
[수수께끼] - 이것은 무엇일까요 ?
* 나는 문방구에 가면 볼 수 있어요. * 나는 여러 가지 색깔이 있어요.
* 나는 그림을 그릴 때 사용해요. * 나는 붓에 묻혀 그림을 그려요.
- 손을 들어 발표를 하게 한다.
T: 이야, 정말 물감 이였네요. 음 .. 그런데 선생님이 왜 물감을 가지고 수수께끼를 냈을 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림어린이집의 커리큘럼
  • 계획안1) 별빛반(만0,1세 - 혼합연령)의 연간교육계획안2) 샛별반(만2세)의 연간교육계획안3) 행복반(만3세)의 연간교육계획안4) 사랑반(만4세)의 연간교육계획안5) 기쁨반(만5세)의 연간교육계획안 6) 행복반(만3세)의 월간교육계획안(2010년12월) 7) 행복반(만3세)의 일간교육계획안(2010년12월17일 - 실습 시에 작성하였던 일일보육일지6. 보육과정과의 접목1) 기본생활습관의 비교( 만1~2세 & 만3세 )7. 대안제시 및 느낀점 1. 커리큘럼 목표어린이집에 방

  • 7월 4주간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4주간, 주간보육계획안, 실습생소감, 담당교사조언, 지도교사평, 실습보고서)
  • 실습생지도교사원 장하원 18 시 00 분일일계획상의 특이사항습기로 인하여 아이들 건강(아토피)에 증상이 많이 나타남.지시사항담당반명장미반 (담당선생: 조○○) 반 인원수12 명 / 10 명학습지도내용시 간활 동 내 용준비물 및 유의점 08:30 ~10:1010:10 ~10:3010:30 ~11:5012:00 ~13:00등원 (아이들과 손잡고 악수하기)자유시간( 비디오 및 텔레비전 시청, 공놀이)간식 (시원한 수박)이야기 나누기(국화반과 함께 수업 진행)* 희태 : 컴퓨

  • 보육실습보고서 및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4주간, 주간보육계획안, 일일보육실습일지, 실습소감및반성, 지도교사평가, 최종보육실습보고서)
  • 실습생지도교사원 장하원 18 시 00 분일일계획상의 특이사항습기로 인하여 아이들 건강(아토피)에 증상이 많이 나타남.지시사항담당반명장미반 (담당선생: 조○○) 반 인원수12 명 / 10 명학습지도내용시 간활 동 내 용준비물 및 유의점 08:30 ~10:1010:10 ~10:3010:30 ~11:5012:00 ~13:00등원 (아이들과 손잡고 악수하기)자유시간( 비디오 및 텔레비전 시청, 공놀이)간식 (시원한 수박)이야기 나누기(국화반과 함께 수업 진행)* 희태 : 컴퓨

  • 혼합반 유치원 실습일지(만4세, 만5세) / 주제: 환경과 생활, 세계 여러나라(1수준, 2수준)
  • 실습생은 항상 교직의 전문 사항이나 시사 문제에 뒤떨어지지 않도록 독서에 힘써야 한다.4. 실습생은 교직의 실제나 자격에 관한 법규적인 영역에 관하여 잘 알아야 할 책임이 있다.실 습 과 정제 1 주․ 유아교육기관 활동 참관 및 교사보조․ 4주 전반계획 및 세부계획 소개․ 환경정리 및 자료준비 보조․ 일주일간의 교사보조 활동 평가 및 내주의 활동계획제 2 주 ․ 유아교육기관 활동 참관 및 교사보조․ 일일 부분활동 지도 및 평가회․

  • 아나율어린이집
  • 이야기 중간중간에 아동이 동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손유희 활동을 한다.- 아동이 동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시각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를 진행한다.동화판11:10~11:50미술활동(조작활동)바람개비 만들기- 교사가 미리 바람개비를 만들 수 있도록 수업자료를 준비한다.- 저요 저요라는 말을 이용하여 아동이 스스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아동이 한 명씩 나와서 교사와 함께 일대 일로 만들기를 한다.- 먼저 색종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