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실습] 부분 수업 계획안 - 동화 속 주인공 낚시 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9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어린이집에서 동계 보육 실습 중
부분 수업 계획안을 작성한 자료 입니다.
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형태는 [게임]이고 주제는 [동화 속 주인공 낚시] 입니다.
동화속 주인공을 만들어 가서
유아들이 낚시라는 것을 직접 해봄으로
많이 흥미로워 했습니다.
- 목차
-
부분수업 계획안
활동명
소속
연령
발표일
발표자
수업형태
준비물
소요시간
활동목표
활 동 내 용(도입, 전개, 마무리)
실습생 평가
지도교사 평가(공란)
- 본문내용
-
[도입 - 5분]
- 주의집중[주먹가위보자기]
T :줄기반을 부르면? (네네 선생님) 오늘은 선생님이 아주아주 재미있는 게임을 준비 해 왔는데요. 우 리 친구들 낚시 해 본 친구 있어요?
C :네. 아니요. 낚시가 뭐에요?
T :낚시는 바다에 있는 물고기들을 잡아 올리는 것을 말하는데요. 오늘은 물고기를 잡지 않을 거예요.
C :그러면 무엇을 잡아요?
T :자자~무엇을 잡는지는 여기 비밀상자 안에 들어 있어요. 친구들이 하나 둘 셋 하면 비밀 상자가 뿅하고 열릴 거예요.
C :하나 둘 셋!
(비밀 상자를 연 후 동화 속 주인공들을 하나하나 꺼내며 아이들이 알고 주인공인지 물어본다.)
T :얘들아 이건 무슨 그림 일까?
C :물고기요. 무지개 물고기에서 물고기 나와요.
T :여기 보이는 동화 속 주인공 중에 친구들이 읽은 책에 나왔던 것이 있어요?
C :네. 아니요.
T :아~그렇구나. 00이는 어떤 책에서 000을 봤어요?
C :000책에서 봤는데요. 000이 ....(유아의 이야기를 들어본 후)
T :그렇구나. 오늘 이 시간은 우리가 배운 동화속 주인공들을 낚시하는 게임을 즐겁게 해보는 거예요!
[전개 - 10분]
(두 줄 기차 후 두 팀으로 나눈다)
(각 팀은 양쪽에 일자로 앉은 후 팀 이름을 정한다)
T :이제부터 선생님이 게임 방법을 설명해 줄 건데요.
자료평가
- 그닥이요.......
- bcd***
(2013.09.25 23:09:55)
-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
- zg***
(2009.04.28 01:10: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지심리학] 목격자 진술의 정확성 -거짓 기억에 관하여
- 거짓 기억 증후군(False Memory Syndrome)
-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에는 돈을 받지 않고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는 무보수성과 자발성의 특성이 있지만 많은 학교에서 연 30시간 정도의 자원봉사를 의무화하고 있다 이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유형(집단폭력) 학교폭력의 피해원인과 해결방안을 설명하시오
- 학교 사회복지론 인터뷰 과제
- 행사 경호 안전 운영계획
- 소설, 영화, 만화간의 시점비교분석(매체간이동, 화자와시점, 소설의영화제작, 각색, 대중매체와문학)
- [광고관리론] 제12장. 크리에이티브 전략
- [광고관리론] 7장. 광고 목표와 시장 세분화
- [청소년비행] 청소년비행의 개념, 청소년비행의 원인, 청소년비행의 특징과 청소년비행의 현황 및 청소년비행의 예방 과제 분석(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