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영화] 마지막 웃음 Der Letzen Man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표현주의와 예술

2. 독일 표현주의 영화에서 나타나는 공통적 특징

3. 감독에 대해서 - 프리드리히 빌헬름 무르나우 (F.W.Murnau)

4. 마지막 웃음 Der letzen Mann의 줄거리

5. 영화 <마지막 남자 Der letzten Mann>의 줄거리상의 특징

6. 영화 <마지막 남자 Der letzten Mann>의 특징

7. 영화속 특징 – 캡쳐한 장면을 중심으로
출처
본문내용
마지막 웃음 Der Letzen Mann
1920년대 영화의 모든 테크닉을 담고 있는 진정한 무성영화!
무대장치를 극소화하고 대신 개인의 삶과 심리적인 과정을 강조한 영화!

원어명 Der Letzte Mann
감독 프리드리히 빌헬름 무르나우
제작 프리드리히 빌헬름 무르나우
원작, 각본 카를 마이어
배우 에밀 야닝스
상영시간 77분
제작연도 1924년

1. 표현주의와 예술
ⅰ. 표현주의
독일의 표현주의라는 예술사조는 한마디로 정의될 수 없는 여러 개념의 혼합으로 이해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세기말 예술 분야를 지배했던 인상주의와 자연주의에 반발하여 1905년부터 1920년까지 회화, 건축, 문학, 연극 등의 분야에서 젊은 예술가들에 의해 주도된 흐름으로 정의된다. 이 예술사조는 인간의 내면과 그 내면의 외침을 표출하려는 폭발적인 에너지로 이해된다. 기존의 질서와 권위에 도전하는 이러한 움직임을 각각 뮌헨과 베를린에 거점을 둔 청기사파와 다리파로 지칭되는 화가들의 그룹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예술의 각 분야에서 표현주의 양식이 다양하게 전개되기도 했지만, 표현주의 운동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했던 키르히너, 칸딘스키, 코코슈카, 오토 딕스 사이에서 하나의 일관적인 특징을 잡아내기란 힘들다. 따라서 이 운동은 어떤 특징을 가진 예술장르가 아니라, 기존의 흐름에 반대하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예술로 이해되었다. 표현주의자들읜 공통적인 관심은 기존 질서와 권위에 대한 도전이며, 경직된 사회에 대한 일반적인 항거를 분출하는 것이었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donio81?Redirect=Log&logNo=80020732010
http://www.lgkid.com/shop/shopdetail.html?brandcode=039000000013&search=&sort=order2
http://100.naver.com/100.nhn?docid=702124
http://blog.naver.com/metteur63?Redirect=Log&logNo=140023156059
http://blog.naver.com/pimmcine/110008441869
http://blog.naver.com/pimmcine?Redirect=Log&logNo=110008441869
http://km.naver.com/list/view_detail.php?dir_id=20901&docid=31963330
http://km.naver.com/list/view_detail.php?dir_id=20202&docid=25115043
(출처:http://blog.naver.com/pocahontas04/100035550908 )
독일표현주의 영화-회화적 요소와 영상언어 진일상(이화여대)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굿바이 레닌` 속 독일통일에 대하여
  • DER TOD EUCH SCHIDET >에서 첫 출연한 이후로 그녀는 가장 감독들이 함께 작업하기를 원하는 여배우가 되었으며 80년 < DIE VERLOBTE >, 81년의 < BuRGSCHAFT FuR EIN JAHR >으로 82년 베를린영화제에서 은곰상(최우수 여자연기상)을 수상했다. 독일 통일 이후에는 TV에서 주로 활동하였는데 Frank Beyer, Dominik Graf 감독의 < SPERLING UND DER BRENNENDE ARM (영어제목: Sperling and the Burning Arm)1999 >, < EIN MANN STuRZT (영어제목: A Man Falls) >.에 출연하여 독일 TV 어워드에서 최우수 여우조연상을

  • [독문학] 표현주의
  • 독일 표현주의 주요 영화 연보1.칼리가리 박사의 밀실(Das Kabinett des Dr.Caligali 1919)감독 : 로베르트 비네출연 : 베르너 크라우스, 콘리드 바이트, 프리드리히 훼어2.노스페라투(Nosfertu 1922)감독 : 프리드리히 빌헬름 무르나우출연 : 막스 슈렉3.도박사 마부제 박사(Dr.Mabuse der Spieler 1922)감독 : 프리츠 랑출연 : 루돌프 클라인 로제4. 마지막 웃음(Der Letzte Mann 1924)감독 : 프리드리히 빌헬름 무르나우 출연 : 에밀 야닝스니5. 벨룽겐의 노래(Die Nibelungen 1924)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Mannweib, alte Schachtel 등과, 성 차이에 따른 의미의 차이로 die Jungfrau vs. der Jungherr, das Frauenhaus vs. das Herrenhaus, Maitre (Herr, Meister, Lehrer) vs. Maträse (Geliebte), Direktor (Leiter einer Bank, Schule, eines Instituts usw.) vs. Direktrice (leitende Angestellte in der Modebranche) 등의 예를 들 수 있다. 독일어 조어의 예를 통해 볼 수 있듯이 독일어에서는 -in을 제외하면 여성형을 만들 수 있는 어미가 없고 여성형 어미인 -ess/-esse, -ette, -ice -euse, -iere와 -e는 불어에서 차용한 것으로 여기에서도 여

  • 굿바이 레닌 분석 및 감상문
  • 마지막 까지 어머니를 위하는 아름다운 청년.3) Katrin Sass (카트린 사스)1956년 슈베른에서 태어난 카트린 사스는 동독에서 가장 중요하고 인기있던 여배우였으며 DEFA FILM의 주요 작품에서 활동했다. 1979년 Heiner Carow 감독의 에서 첫 출연한 이후로 그녀는 감독들이 함께 작업하기를 원하는 여배우가 되었으며 1980년 , 1981년 으로 1982년 베를린영화제에서 은곰상(최우수 여자연기상)을 수상했다. 독일 통

  • [현대연극] 표현주의연극 연구
  • 영화에 있어서도 이러한 공간적 특징이 종종 나타난다. 표현주의 영화 은 공간 왜곡의 대표적인 예이다. 이 영화는 등장인물의 불안한 심리 상태를 보여주기 위해 날카롭고 심하게 휜 세트를 공간적 배경으로 삼았다. 표현주의 영화에 있어서 또 다른 거장 프리드리히 무르나우(Friedrich W. Murnau)의 는 만큼의 왜곡은 없다. 그러나 이 영화 속에서 (Lyonel Feininger의 그림들)높게 치솟은 건물들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