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의 관광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수원화성 개관
2. 수원화성의 오늘
3. 답사를 다녀와서
4. 수원화성 관광 마케팅 전략
5. 마무리
본문내용
1. 수원화성 개관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 사적 제3호

18세기에 완공된 짧은 역사의 유산이지만 동서양의 군사시설이론을 잘 배합시킨 독특한 성으로서 방어적 기능이 뛰어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약 6km에 달하는 성벽 안에는 4개의 성문이 있으며 모든 건조물이 각기 모양과 디자인이 다른 다양성을 지니고 있다.
둘레 5,743m, 길이 5,520m, 높이 4.9m~6.2m이며, 면적은 18만 8048㎡이다. 수원성은 단순히 토축된 읍성이었으나, 조선 정조 때 성곽을 새로이 축조함으로써 이후로는 화성(華城)이라 하였다. 성내에 어목헌지(禦牧軒池)·관청전지(官廳前池)·문루전지(門樓前池)·객사후지(客舍後池) 등의 못이 있었다.
수원화성(水原華城)은 조선왕조 제22대 정조대왕이 선왕인 영조의 둘째왕자로 세자에 책봉되었으나 당쟁에 휘말려 왕위에 오르지 못하고 뒤주 속에서 생을 마감한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침을 양주 배봉산에서 조선 최대의 명당인 수원의 화산으로 천봉하고 화산부근에 있던 읍치를 수원의 팔달산아래 지금의 위치로 옮기면서 축성되었다.
수원화성은 정조의 효심이 축성의 근본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당쟁에 의한 당파정치 근절과 강력한 왕도정치의 실현을 위한 원대한 정치적 포부가 담긴 정치구상의 중심지로 지어진 것이며 수도 남쪽의 국방요새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성시 온라인 관광 홍보 전략
  • 화성시 온라인 관광 홍보 전략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이론적 배경가. Web 2.0의 등장배경나. UCC 및 블로그의 등장배경다. 화성시의 배경2. 연구방법가. 마케팅 전략(marketing strategies)나. 마케팅 정보(marketing information)다. 웹 페이지 디자인(web page design)라. 기술수준(technical quality)3. 연구결과가. 마케팅 전략(marketing strategies)나. 마케팅 정보(marketing information)다. 웹 페이지 디자인(web page design)라. 기술수준(technical quality)Ⅲ. 결론 및 제언1. 홈페이

  • [문화학] 화성문화제 참여
  • 수원은 “효의 도시”로 불리며 이 도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건축물로는 ‘화성’이 있다. 화성은 정조가 자신의 아버지 사도세자의 능침을 양주 배봉산에서 수원의 화산으로 천봉 하고 화산부근에 있던 읍지를 수원의 팔달산 아래 지금의 위치로 옮기면서 축성되었다. 화성행궁 백과사전.현재 화성은 국가 지정 문화재인 사적 제 3화이며 1997년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 로 등록되어 매년 이곳을 찾는 관광객이 늘고 있다. 이러한 곳에서 열리

  • 서울 아시아연극제 기획의도 시장조사
  • 마케팅 콘셉트2. 찾아가는 공연관객이 있고, 모일 수 있는 곳이라면 그 곳이 무대고궁, 청계천, 세종문화회관, 광화문광장, 사물놀이전용공연장접근성 우수한 장소로 다양한 계층의 관객 유치 가능러시아워 공연 – 직장인 퇴근 시간 활용, 저렴한 가격런치타임 공연 – 직장인 유동인구가 많은 청계천 야외무대에서 점심시간 활용한 공연다양한공간공연시간2. 시장조사2. 시장조사2. 시장조사SATF 수용자층 분석공연예술종사자관광객학생

  • [경영학] 지역 균형발전위한 관광상품 기획
  • 마케팅`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인플루언서`는 참여와 개방성이 특징인 웹2.0시대에 온ㆍ오프라인을 아울러 막대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네티즌들을 말한다. 기업들은 CUUSOO.com과 협력을 통해 웹에서 수집한 아이디어를 바로 마케팅 전략에 반영한다.고객들의 니즈(needs)와 아이디어를 상품 개발에 적극 반영하는 고객에게 배우는 경영이다고객의 지혜를 빌리는 지혜.22동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0CT1xcvRDHk (2006년에 wishes come true란 제목으로 만든 4분

  • 관광산업에 있어서 문화가 미치는 영향
  • 차례Ⅰ. 서론1. 문화의 개념(1) 총체론적 입장에서 보는 문화의 정의(2) 관념론적인 입장에서 보는 문화의 정의(3) 문화의 정의에 대한 종합적인 견해2. 문화 관광(1) 문화 관광의 개념(2) 문화 관광의 영향Ⅱ. 본론1. 문화가 관광에 미치는 영향(1) 문화적 가치와 마케팅(2) 하위 문화와 관광행동(3) 스포츠 문화와 국제 관광2. 문화와 관광(1) 전통문화와 관광(2) 음식문화와 관광(3) 축제문화와 관광Ⅲ. 결론Ⅰ. 서론공장에서 물건을 만들고 무역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