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문화와 풍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조직문화
● 조직풍토
[ 행동의 개방성 ]
[ 대인관계의 건강성 ]
- 본문내용
-
● 조직문화
-작업집단의 문화에 대한 관심 등장.
-Seznick의 모형 : 조직을 문화로 분석하는 기초 제공.
-조직문화 : 한 조직에 대한 느낌, 센스, 분위기, 성격, 이미지를 파악하려는 시도
◦ 조직문화란?
-문화에 대한 개념은 복잡다단함->조직문화에 대한 정의도 다양함.
-조직문화 : 전형적으로 조직을 하나로 묶어주고, 독특한 정체성의 제공해 주는 공유된
지향성
⇨ 무엇이 공유되는가에 대한 상당한 이견이 있음.
⇨ 공유한 지향성의 강도는 얼마인가
◦ 조직문화의 수준
공유된 규범으로서의 문화
-규범은 성문화되지 않은 비공식적인 기대.
-보다 가시적이어서 조직생활의 문화적 측면을 이해하도록 돕는 하나의 선명한 수단.
-Allen, Kraft :
규범은 보편적인 현상이며 유연한 면도 가지고 있다. 빠르고 쉽게 변화한다. 모든 집단의 개인은 규범을 계획할 수 있고 긍정적 규범을 만들거나 부정적 규범을 폐기할 수 있다.
-규범은 이야기나 의식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전달됨.
⇨ 조직의 기본적 규범을 강화하기 위해 이야기들이 만들어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