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교육] `색깔을 이용한 채소 인식변화 및 섭취 교육`교육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가정교육] 졸업논문-전통식생활 교육의 현황과 개발-중학생 식생활 교육을 중심으로
- [유아건강교육] 2021년, 1) 가정 내에 영유아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시설이나 제품을 찾아 사진과 함께 제시하고(다섯 군데 이상), 해당 부분을 안전하게 바꾸기 위해 정비하거나 지속적으로 점검할 내용이 무엇인지 각각 기술하시오 2) 동화를 활용한 활동, 요리활동, 미각활동 중 하나를 선택하여 유아를 위한 식생활 교육 활동을 계획하시오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1개 요약[출처표기, 공통/B형]
- [졸업논문][교육학] 초등학생을 위한 환경캠프 프로그램 개발
- [소비자주의론] 어린이의 식품 교육 분석과 개선 방안-바른 먹을거리 `푸르게 7하자`중심
- 목차
-
1. 교육소개
2. 교육활동 (23분)
1. 주제
2. 대상
3. 목적 및 목표
4. 기간
5. 이론적 배경
6. 방법
- 본문내용
-
3. 목적 및 목표
유치원생 때는 TV를 통한 광고내용이나 컴퓨터를 통한 인터넷 정보에 대한 수용성이 크고, 다양한 식습관 문제, 소수 자녀에 대한 과잉보호 및 맞벌이 가정의 증가에 따른 간편한 식사 제공이 식습관결정에 큰 영향을 준다. 이러한 내용들이 섭취하는 식품의 종류와 양에 영향을 끼쳐 식품 수용성을 변화시키고 기호식품과 혐기식품 등이 뚜렷해지며, 섭취방법 등 식습관이 이 시기에 확립되므로 일생에 걸쳐 실천하게 되는 식생활의 기초를 형성하게 된다.
특히 아동기는 신체적 발달과 정신적 성장이 급격히 진행되는 시기로서 이때의 성장과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들 중 가장 필수적인 조건이 충분한 영양공급이라는 사실은 이미 여러 연구 결과들에 의해 입증되고 있다. 이러한 중요한 시기인 유치원생들을 살펴보면, 편식이나 부적당한 간식의 섭취, 패스트푸드 섭취가 많은 반면, 편식하는 식품의 절반이 채소류이고, 녹황색 채소를 가장 많이 섭취하지 않는 등 상대적으로 채소에 대한 섭취는 부족하고 인식도 부정적인 인식이 많다.
채소가 비위를 상하게 한다거나, 채소를 먹었던 옛 기억이 좋지 않았다는 이유와 함께 채소의 색깔이 좋지 않다는 이유가 현재 아동들의 채소 섭취 기피 이유 중 하나이므로, 채소 색깔에 대한 생각을 변화시켜 주고자 한다. 또한 어린 아동들에게 시각적으로 자극되는 교육효과가 크므로 이를 이용하여 좀 더 채소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인식을 변화하고자 한다. 또 색깔 별로 채소를 섭취하는 것은 다양한 채소를 섭취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좀 더 시각적으로 재밌는 식사 시간이 될 수 있으므로 다양하고 적당한 채소 섭취를 하고자 한다.
색깔 별로 채소를 분류하여 채소의 종류를 파악하고, 그 채소들에 대한 간단한 기능을 알게 한다.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채소를 섭취하게 하며, 직접 다양한 색깔이 들어있는 채소로 만든 음식을 먹어보며 채소가 맛없다는 인식을 바꾸고 채소에 대한 선호도와 섭취량을 늘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비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 봄프로젝트, 나방, 호랑나비
- [팔랑팔랑 나비이야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프로젝트, 봄프로젝트, 애벌레, 나비의 성장과정
- [문학] 조세희 난쏘공 우주여행 작품분석
- [한국교회사] 제 3장 선교사들의 선교활동
- 3월,4월 만3세 (5세) 관찰일지 5명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1년치 일상생활,놀이활동 유아 행동 관찰일지 - 만3세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 6개 영역별 관찰일지와 영역별 해석,평가 / 10page 분량 관찰일지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제출용-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심리적 기초가 되는 각 이론(성숙주의 이론, 정신분석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 이론, 생태학적 이론)을 근거로 보육프로그램 운영 시 시사하는 바를 설명하시오
- (A+ 레포트)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를 읽고 느낀 점
- 배우자선택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이 어떻게 배우자를 선택하게 되었는지 작성하십시오. (기혼자의 경우 지금의 배우자를 선택하게 된 이유, 비혼자의 경우 현재의 파트너 혹은 과거의 파트너를 어떠한 측면에서 사귀게 되었는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그게 어려울 경우, 부모님은 어떠한 배우자 선택이론에 근거하여 결혼을 하시게 되었는지 분석해도 좋습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